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키보드] 퓨전에프앤씨 아이노트 X500RB 블루투스 무선 키보드 사용기

아이콘 나유타
조회: 478
2023-03-07 21:33:53

이번에 소개할 제품은 퓨전에프앤씨 INOTE X500RB 멀티페어링 블루투스 키보드로 현재 네이버 공식 쇼핑몰에서 18% 할인된 금액인 39,000원이라는 가격대로 판매가격이 나와 있습니다.

※ 퓨전에프앤씨 스토어 링크 : https://smartstore.naver.com/fusionfnc


퓨전에프앤씨 아이노트 X500RB 블루투스 무선 키보드는 RF 2.4Ghz 무선과 블루투스 5.0과 3.0을 지원하여 최대 10m 거리까지 무선으로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멀티페어링 기능을 지원하여 최대 3대 기기까지 간편하게 연결할 수 있는데 배터리가 내장되어 있어 보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키보드의 사이즈는 290 x 233 x 18 mm 에 무게는 595g 정도로 가볍고 슬림한 형태로 휴대성이 뛰어나며, 키캡이 안쪽으로 파인 라운드 형태의 X자 형태 블록 시저키 형태로 된 펜타그래프 타입으로 오타를 방지해주며 장시간 타이핑에도 손끝의 충격이 적으며 부드럽고 가벼운 반발력을 보여주면서 자판 타이핑하기 좀더 편리한 특징을 지닌 블루투스 키보드 제품입니다.
특히 상단 쪽에 스마트 기기 거치대가 설계되어 있어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 등 스마트 기기를 거치할 수 있어 더 효율적인 멀티 커넥션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특징이 있습니다.


제품이 도착한 상태입니다. 에어캡 완충재로 포장되어 있어 안전하게 도착하였습니다.

제품 박스 좌측 상단에 "X500RB" 라고 모델명이 크게 기재되어 있으며,  우측엔 간편한 충전식 키보드 라는 특징이 기재되어 있네요.

제품 박스 후면 우측에 제품의 특징, 상세스펙, 품목명-등록번호-정격표시-수입판매원-제조사-AS 연락처, KC 인증로고 등이 상세하게 표기되어 있습니다.

개봉 부위에 해당하는 측면엔 2개의 투명한 봉인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좌측면엔 주요 특징 4가지가 열거되어 있고,
우측면엔 스마트폰 QR로고와 아이노트 AS연락처와 퓨전에프엔씨 홈페이지 주소가 표기되어있네요.


제품 박스를 개봉해보면 사용설명서와 블루투스 무선 키보드, 충전케이블이 들어 있네요. 


먼저 사용설명서를 살펴보면  주의사항, 제품특징, 제품구성, 제품사양, 제품 외관 설명, 단축키 사용방법, 리시버 연결방법, 블루투스 연결방법, 멀티 페어링, 문제해결, A/S 및 제품문의 등의 순서로 상세한 설명이 기재되어 있습니다. 


한쪽 끝이 타입C 방식으로 되어 있는 충전케이블과 무선리시버를 기본 제공하고 있습니다.

키스킨 덮개가 달려있어 먼지유입이나 이물질 오염을 효과적으로 방지할 수 있겠습니다.

바닥면을 살펴보면 미끄럼방지패드가 4군데 적용되어 있어 타이핑시 키보드 밀림 현상이 거의 없으며, 가운데쪽에 품목명, 모델명, 등록번호, 제조연월 들이 표시된 흰색 라벨이 부착되어 있고 그 위에 QC 스티커도 부착되어 있네요.

키보드 상단쪽에 스마트 기기 거치대가 설계되어 있어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 등 스마트 기기를 효과적으로 거치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키캡이 안쪽으로 파인 라운드 형태의 X자 형태 블록 시저키 형태로 된 펜타그래프 타입으로 오타를 방지해주며 손끝의 충격이 적으며 부드럽고 가벼운 반발력을 보여주면서  장시간 타이핑에도 편안한 느낌으로 타건할 수 있습니다.

최상단에 멀티디미어 기능키가 별도로 탑재된 점이 인상적이네요. 별도의 멀티미디어 기능키가 마련되어 있어 뮤직 플레이어 재생시 편리하게 컨트롤할 수 있겠습니다. 
우측 상태표시등의 경우 좌측부터 캡스락-무선/블루투스모드표시-충전상태표시등으로 되어 있습니다.


제품설명서에 처음에 제품을 받았을 적에 완충부터 하고나서 사용하는게 좋다고 안내하고 있어 충전부터 시작하였습니다. 충전이 시작되면 최상 우측 충전표시등에 빨간색 LED가 나오며, 충전이 완료되면 LED가 꺼지게 됩니다.

FN + F1~F7 조합으로 각종 기능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멀티페어링으로 최대 3대의 기기까지 동시 연결이 가능한데, 
FN+1, FN+2, FN+3 조합으로 단축키를 누르게 되면 무선 2.4G, 블루투스1, 블루투스2 모드로 순차적으로 넘어가며 최상단 무선-블루투스 모드 표시등에서 각각 빨강, 녹색, 파랑 으로 변경되어 변경된 상태를 육안으로 쉽게 확인할 수 있어 편리하게 다양한 기기와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키보드 덮개가 순식간에 팜레스트로 변신합니다~


전원 위치를 ON으로 옮긴 다음 블루투스1 모드로 변경하고 LG 스마트폰과 페어링 시켜보았습니다. 스마트폰 설정에서 블루투스 검색해보니 5.0버전과 3.0버전 2개가 뜨네요.


스마트폰 메모장을 띄워 타이핑해보았습니다. 자체적으로 스마트기기 거치대가 달려 있어 무척 편리하네요.

스마트기기 거치대 공간이 넉넉하다보니 태블릿PC나 스마트폰을 자유롭게 거치할 수 있는데, 스마트폰의 경우 최대 3대까지도 거치 가능하겠습니다.

우측 최상단에 탑재된 뮤직 플레이어로 음악 재생과 컨트롤도 잘 되네요.

[ 퓨전에프앤씨 아이노트 X500RB - 한글 타자 타건 동영상 & 멀티페어링 ]
자유롭게 모드 변경하여 사용할 수 있어서 무척 편리하였으며, 
직접 타이핑을 해보니 가벼운 반발력으로 부드러우면서 구분감있는 타건감을 선사해주네요.

키보드 전체 넓이가 노트북과 유사한데 지나치게 촘촘하게 배열된 노트북 키패드와 달리 아이노트 X500RB는 자간 간격이 넓어서 노트북 키패드보다는 훨씬 수월하게 타이핑할 수 있습니다.

무선리시버를 PC의 USB 포트에 꽂아서 데스크탑 PC와 연결해보았습니다.

퓨전에프앤씨 아이노트 X500RB 블루투스 무선 키보드의 사이즈는 290 x 233 x 18 mm 에 무게는 595g 정도로 가볍고 슬림한 형태로 휴대성이 뛰어나며, 키캡이 안쪽으로 파인 라운드 형태의 X자 형태 블록 시저키 형태로 된 펜타그래프 타입으로 오타를 방지해주며 장시간 타이핑에도 손끝의 충격이 적으며 부드럽고 가벼운 반발력을 보여주면서 자판 타이핑하기 좀더 편리한 특징을 지닌 블루투스 키보드 제품입니다.

RF 2.4Ghz 무선과 블루투스 5.0과 3.0을 지원하여 최대 10m 거리까지 무선으로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멀티페어링 기능을 지원하여 최대 3대 기기까지 간편하게 연결할 수 있어 편리하게 변경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상단에 스마트기기 거치대가 달려 있어 별도의 거치대가 필요없이 스마트폰 내지 태블릿PC를 올려두고 사용할 수 있으며, 다양한 기능키를 제공하는데 FN+F1~F7 조합으로 사용하는 기능키 이외에 

특히 최상단 우측에 독립되어 있는 멀티미디어 기능키를 별도로 제공하여 스마트기기나 PC 등에서 더욱 편리하게 멀티미디어 Player를 컨트롤하여 사용할 수 있어 무척 편리하며, 상단 쪽에 스마트 기기 거치대가 설계되어 있어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 등 스마트 기기를 거치할 수 있어 더 효율적인 멀티 커넥션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특징이 있어 별도의 거치대를 구입할 필요 없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가성비 좋은 무선블루투스키보드 제품이라고 생각하면서  이상으로 사용기를 마치겠습니다.

"이 사용기는 (주)퓨전에프앤씨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Lv87 나유타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