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키보드] 글로리어스 폴리크로마 키캡 세트 사용기

아이콘 나유타
조회: 383
2023-09-30 02:03:32

이번에 소개할 제품은 글로리어스 폴리크로마 키캡 셋트로 현재 네이버 공식 쇼핑몰에서 59,900원이라는 가격대로 판매가격이 나와 있습니다.


글로리어스 폴리크로마 키캡 세트는 폴리카보네이트 재질로 된 115개의 키캡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영문각인이 적용되어 있으며 각인 형태는 UV 인쇄로 되어 있습니다. 체리 프로파일 타입의 키캡으로 체리 키보드나 체리 스위치가 탑재된 키보드가 아니라도 체리 프로파일 형태를 취하고 있기만 한다면 아무런 애로사항없이 글로리어스 POLYCHROMA RGB 키캡 세트를 적용할 수 있겠습니다.


박스 포장에 내부엔 에어캡 완충재를 포함하여 안전하게 도착하였습니다.

제품박스 전면 상단엔 글로리어스 로고가 보이고 하단쪽에 제품명인 POLYCHROMA RGB 키캡임을 표시하고 있네요.

제품박스 후면 상단쪽엔 폴리카보네이트 재질로 된 반투명한 키캡 구조로 RGB LED를 효과적으로 드러낸다고 기재되어 있으며, 하단쪽엔 여분의 키캡을 포함하고 있음을 표시하고 있네요.

제품박스 윗면 중앙에 손잡이가 달려있고, 양쪽에 투명한 봉인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밑면 쪽에도 투명한 봉인 스티커가 한 장 붙어 있습니다.

제품박스 한쪽 측면엔 키캡의 구조에 대한 설명과 상세 스펙표가 표기되어 있습니다.


제품박스를 개봉해보니 제품보증서, 스티커, 4개로 분리 포장된 키캡 세트가 들어있네요.


제품보증서를 펼쳐보니 상당히 다양한 국가의 언어로 상세한 정보는 페이지 하단에 있는 웹사이트를 방문해보면 알 수 있다 라는 문구가 들어 있습니다.


키캡은 4개로 분리된 세트에 나눠져 담겨 있네요.


키캡은 흰색에 반투명한 폴리카보네이트 재질로 되어 있어 LED를 은은하게 투과시키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키캡을 뒤집어보면 체리 프로파일이 적용된 타입임을 알 수 있습니다.

사용중이던 맥스틸 키보드에 글로리어스 폴리크로마 키캡을 적용해보았습니다. 우선 스페이스 바, 시프트, 엔터키 등 길쭉길쭉한 키캡의 규격이 잘 맞는지 확인한 다음에 교체해보았습니다.

체리스위치가 적용된 키보드는 아니지만 체리 프로파일 타입이라서 키캡이 딱 맞아떨어지네요.
반투명한 재질이라서 키캡을 전부 적용한 상태에서도 이 키보드가 청축 제품이라는 점이 잘 드러나네요.


반투명한 폴리카보네이트 재질로 되어 있어 LED를 은은하게 투과시킵니다.


[ 글로리어스 폴리크로마 키캡 세트 - LED 구현 상태 ] 
MAXTILL TRON G510K V2 키보드에 글로리어스 POLYCHROMA RGB 키캡 세트를 적용하여 다채로운 LED 모드를 적용하여 LED 구현 상태를 확인해보았습니다. 기계식 키보드의 기본 키캡이 글자 폰트만 LED를 투과하는 것에 비해 키캡 전체로 LED를 은은하게 투과하여 보여주는 점이 매력적이네요.


맥스틸 키보드의 LED 모드를 적용해본 사진입니다.


한글 타자 및 여러 게임을 실행하면서 키보드를 타건해보았습니다. 손가락에 와닿는 감각은 지나치게 미끄럽지도 않고 지나치게 까끌거리지도 않는 적당한 질감으로 느껴졌는데 일반적인 키보드에 기본 적용되어있는 키캡에 비하면 약간 더 부드러운 편입니다. 
LED 효과는 어떤 키보드에 적용하느냐에 따라서 빛의 밝기와 효과 등이 다소 차이가 날듯 하지만 대체로 은은하면서도 파스텔톤의 아름다운 LED 효과를 연출해줄 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어두운 장소에서 LED 효과가 더욱 두드러지게 나타나게 됩니다.

ESC 키를 분리한 다음 글로리어서 로고가 새겨진 키캡을 교체 적용해보았습니다.

글로리어스 폴리크로마 키캡 셋트는 UV 인쇄로 된 영문각인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한글 폰트는 적용되어 있지 않아서 다소 아쉽긴 하지만 키보드를 자주 사용하는 사용자라면 한글 폰트 위치를 눈으로 확인하지 않고서도 잘 알고 있기에 사용하는데 크게 문제는 없으리라 생각되며, 다만 한글타자가 익숙하지 않은 초보 사용자의 경우엔 다소 답답함을 느낄 수도 있겠습니다.

굳이 체리 키보드 내지 체리스위치가 적용된 키보드가 아니더라도 체리 프로파일 형태를 취하고 있는 키보드 제품이라면 아무런 애로사항없이 글로리어스 POLYCHROMA RGB 키캡 세트를 적용하여 사용할 수 있겠으며, 반투명한 폴리카보네이트 재질로 된 115개의 키캡으로 구성되어 있어 LED를 은은하게 투과시켜 키보드의 다채로운 LED 모드를 감상하기 좋은 키보드라고 생각하면서 이상으로 사용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본 사용기는 제이웍스코리아로부터 물품을 지원받아 작성하였습니다"

Lv87 나유타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