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키보드] 퓨전에프앤씨 아이노트 KP100RB 충전식 무선 블루투스 키보드 사용기

아이콘 나유타
조회: 517
2023-09-21 21:32:56

이번에 소개할 제품은 퓨전에프엔씨 아이노트 KP100RB 충전식 무선 블루투스 팬터그래프 키보드로 현재 네이버 공식 쇼핑몰에서 17% 할인된 금액인 44,800원이라는 가격대로 판매가격이 나와 있습니다.

※ 퓨전에프앤씨 스토어 링크 : https://smartstore.naver.com/fusionfnc


퓨전에프앤씨 INOTE KP100RB 무선 블루투스 키보드는 RF 2.4Ghz 무선과 블루투스 5.0을 지원하여 최대 10m 거리까지 무선으로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멀티페어링 기능을 지원하여 최대 3대 기기까지 간편하게 연결할 수 있는데 별도의 배터리가 필요없이 충전식으로 보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는 제품입니다. 

키보드의 사이즈는 426 x 121 x 14 mm 에 무게는 543g 정도로 슬림한 형태로 팬터그래프 키캡 타입으로 구분감있으면서 가볍고 부드러운 반발력으로 피로도를 최소화시켜 장시간 타이핑 시에도 편안하게 타이핑할 수 있는 무선 블루투스 키보드 제품입니다.
블랙, 화이트, 스카이블루 3가지 모델이 출시되어 있어 취향에 따라 선택하면 되겠습니다.


제품이 도착한 상태입니다. 박스 포장에 내부엔 친환경 종이 재질로 된 완충재로 포장되어 있어 보다 안전하게 도착하였습니다. 그리고 사은품으로 키스킨도 함께 제공하나 보네요.


KP100RB 전용 키스킨 제품 박스 한쪽면에는 모델명, AS센터 연락처 등의 제품 정보가 상세하게 기재되어 있으며, 반대쪽에 투명한 봉인스티커가 부착되어 있는데 봉인씰 제거시 키스킨에 칼날이 닿지 않도록 칼사용 주의 라는 문구가 상단에 들어있네요.


KP100RB 전용 키스킨을 함께 사용하게 되면 이물질 유입과 키보드의 오염을 효과적으로 방지하면서 좀더 조용하게 키보드를 타건할 수 있겠습니다.

제품 박스 좌측 상단에 아이노트 로고가 보이며, 우측 상단엔 스카이블루 라는 제품 색상 버전이 기재되어 있네요.

제품 박스 후면 중앙엔 제품의 특징, 상세스펙, 품목명-등록번호-정격표시-수입판매원-제조사-AS 연락처, KC 인증로고 등이 상세하게 표기되어 있습니다.

제품박스 좌측면엔 4가지 주요특징이 열거되어 있고, 우측면엔 아이노트 홈페이지 주소, AS 연락처, QR 코드가 표기되어 있네요.

개봉 부위에 해당하는 측면 중앙에 2개의 투명한 봉인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고 왼쪽엔 색상 버전 표시가 되어 있습니다


제품 박스를 개봉해보니 사용설명서와 블루투스 무선 키보드, 충전케이블이 패키지로 구성되어 있네요.


먼저 사용설명서를 살펴보면  주의사항, 제품특징, 제품구성, 제품사양, 제품 외관 설명, 단축키 사용방법, 모드변경키, 충전방법, 충전시 주의사항, 리시버 연결방법, 블루투스 연결하기, 키보드 한영 전환방법, 멀티페어링 기능, 문제해결, A/S 및 제품문의 등의 순서로 상세한 설명이 기재되어 있습니다. 


상당히 슬림한 형태의 팬터그래프 키캡 타입으로 되어 있어 구분감 있으면서 가볍고 부드러운 반발력으로 피로도를 최소화시켜 장시간 타이핑 시에도 편안하게 타이핑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FN과 상단의 F1~F12 등과의 조합으로 12개의 기능키를 사용하여 밝기 조절, 멀티미디어 조절, 볼륨 조절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바닥면을 살펴보면 미끄럼방지패드가 4군데 적용되어 있어 타이핑시 키보드 밀림 현상이 거의 없으며, 가운데쪽에 품목명, 모델명, 등록번호, 제조연월 들이 표시된 흰색 라벨이 부착되어 있습니다. 가운데 흰색 라벨 바로 위에 무선리시버가 수납되어 있는데, 마그네틱 타입으로 고정되어 있어 탈착이 무척 편리합니다. 


키보드의 위쪽 측면에 타입C 충전 단자와 전원 ON/OFF 스위치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전원을 켜면 키보드의 상태표시등 전원 표시쪽에서 녹색 LED가 잠깐 동안 뜨게 됩니다.

사용설명서에서 처음 제품을 구매하였을 적엔 완전충전부터 하고 나서 사용하는게 좋다고 안내하고 있어 충전부터 시작하였습니다.
충전이 시작되면 우측 배터리 표시등 쪽에서 빨간색 LED가 나오는데 충전이 완료되면 녹색으로 바뀝니다. 

퓨전에프앤씨 아이노트 KP100RB 충전식 무선 블루투스 키보드를 스마트폰과 페어링시켜보았습니다. 

페어링 시킨 상태에서 우측 최상단의 계산기 버튼을 눌러보니 바로 계산기 어플이 뜨네요.

뮤직플레이어를 실행시킨 다음 키보드의 FN + F4~F11 조합으로 Media 플레이어 컨트롤하기 무척 용이한 편이었습니다. 그리고나서 메모장 어플을 실행한 다음 간단하게 타건해보았습니다.


키보드 우측 상단에 2.4G, BT1, BT2 라는 파란색 버튼이 있는데 각각 무선과 블루투스 1, 2 변경 버튼입니다. 무선 키를 누르면 빨간색 LED가, 블루투스1을 누르면 파란색 LED가, 블루투스2를 누르면 녹색 LED가 나타나 육안으로 변경 상태를 쉽게 구분할 수 있겠습니다.

[ 퓨전에프앤씨 아이노트 KP100RB - 한글 타자 타건 동영상 ]
전용 키스킨을 사용할 경우 보다 조용하게 타건할 수 있어 공공장소 등에서도 무난하게 사용할 수 있겠습니다. 팬터그래프 타입 키보드 답게 조용하면서도 가벼운 반발력으로 구분감있으면서 부드러운 타건감을 선사해주네요.



퓨전에프앤씨 아이노트 KP100RB 충전식 무선 블루투스 키보드의 사이즈는 426 x 121 x 14 mm 에 무게는 543g 정도로 슬림한 형태로  팬터그래프 키캡 타입으로 구분감있으면서 가볍고 부드러운 반발력으로 피로도를 최소화시켜 장시간 타이핑 시에도 편안하게 타이핑할 수 있는 무선 블루투스 키보드 제품으로 RF 2.4Ghz 무선과 블루투스 5.0을 지원하여 최대 10m 거리까지 무선으로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기능키를 제공하여 계산기와 웹페이지 실행, 멀티미디어 Player를 더욱 편리하게 컨트롤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충전식으로 별도의 건전지가 필요없이 보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을 지녔습니다.

무선과 블루투스를 모두 지원 - 멀티페어링 기능을 지원하여 최대 3대 기기까지 간편하게 연결할 수 있어 편리하게 변경하여 사용할 수 있어 스마트폰, 태블릿PC, 데스크탑, 노트북 등 다양한 스마트기기와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어 활용도가 무척 뛰어난 무선블루투스키보드 제품이라고 생각하면서  이상으로 사용기를 마치겠습니다.

"이 사용기는 (주)퓨전에프앤씨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Lv87 나유타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