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음향기기] [블루투스 스피커 추천] 유려한 디자인의 브리츠 be-s16 : 개봉기

Donnie
조회: 1068
2014-11-29 21:05:42



 

 


브리츠 be-s16은 부드러운 곡선의 유려한 디자인에 50와트의 강력한 출력까지 갖춘 브리츠 전자의 최신 2.1채널 블루투스 스피커입니다. 이제 갓 나온 따끈따끈한 신제품이라 아직 정보가 많이 없기에 두차례에 걸쳐 자세히 소개해 드리려 하는데요. 오늘은 그 첫번째로 디자인과 상세 스펙 등에 관한 개봉기입니다. 독특한 사운드바나 데스크용 블루투스 스피커 추천 제품을 찾으신다면 주목하셔도 좋은 제품입니다.


 


brown_and_cony-13



 


 





 



지난 18일 늑대털쓴양 블로거님 제공으로 브리츠(britz) be-s16을 택배 수령 하였습니다. BE-S16 전용 택배 박스에 담겨 도착했는데요. 4키로가 넘는 무게의 꽤 큰 사이즈입니다.  


 


박스 상단과 정면을 보면 각 심볼을 통해 브리츠 be-s16의 특징들을 볼 수 있는데요. 마이크 내장 통화 기능(핸즈프리), 2.1채널 사운드 시스템, 3.5mm AUX 입력 제공, USB 입력을 통한 MP3 재생, DSP 사운드 효과, PILOT LED 램프(상태표시등), 터치 컨트롤, 무선 리모트 컨트롤(리모콘 제공), 블루투스 4.0,


 

 


RMS 50W 출력, HD 보이스 고품질 통화기능, apt-x CSR 4.0 코덱 지원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박스 측면을 보면 보다 상세한 스펙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위의 사진을 통해 일단 확인하시고 보다 상세한 내용은 다음 사용기 때 말씀 드리겠습니다.


 


 


moon_and_james-1



 






 



박스를 열면 스티로폼에 쌓인 브리츠 be-s16의 본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브리츠 be-s16의 구성품으로는 스피커 본체, 스마트 리모콘, 사용자 설명서(보증서 포함-1년 무상보증),  RCA 변환 젠더, 스테레오 케이블이 들어 있습니다.



 



스마트 리모콘이라고 불리우는 브리츠 be-s16의 전용 무선 리모콘입니다. CR2032 배터리를 사용하고요. 배터리 방전을 위해 새제품에는 비닐이 끼워져 있습니다. 배터리 교체를 위해서는 드라이버를 이용해야하는게 조금 불편해보입니다. 본체의 터치패널로 조작이 가능하지만 리모콘을 이용하면 보다 다양한 기능을 컨트롤 할 수 있습니다. 하이그로시에 메탈릭 크롬 도장으로 한껏 멋을 냈고 세로로 세워둘 수도 있습니다.


 


moon_and_james-49



 






 



본체는 정면에서 바라보면 사각형 모양이지만 뒷편은 유려한 곡선을 띄고 있습니다. 가로 584, 세로 50, 깊이 218mm로 어지간한 사운드바 넓이를 하고 있어 결코 작은 사이즈는 아닙니다. 무게도 3.8KG이나 되서 꽤 묵직하죠.



 



브리츠 be-s16를 위에서 바라보면 앞뒤가 볼록 나온게 마치 UFO 같은 모양인데요. 상단에 터치 컨트롤이 자리 잡고 있고 하단은 단단한 은색의 금속 받침대가 받쳐주고 있습니다. 전원 케이블은 분리할 수 없는 일체형입니다.



 

 


하단의 금속 다리를 제외하고는 전부 검은색으로 되어 있고요. 정면 스피커를 기준으로 우측에 USB 포트가 하나 있어 블루투스나 유선으로 스마트폰 등에 연결할 필요 없이 USB 메모리 카드를 꽂아 MP3 음원 파일의 단독 재생이 가능합니다.





 



브리츠 be-s16 상단면에 위치하고 있는 스위치는 버튼 방식이 아닌 정전식 터치 버튼입니다. 전원 ON/OFF, 음악/영화 서라운드 음색 선택, 재생/일시정지, 트랙 이동, 볼륨 조절이 가능합니다. 통화, 음소거, 페어링, 모드 선택 기능은 전용 리모콘으로만 할 수 있습니다.


 




 


 





브리츠 be-s16 블루투스 스피커의 뒤쪽을 보면 덕트 같은 모양이 둥글게 2개가 있는데요. 좌측은 달팽이관처럼 휘어져서 뚫려 있는데 반해 우측은 위와 같이 막혀 있습니다. 좌측은 가운데에 있는 우퍼 유닛에 연결된 것으로 보이고 우측은 디자인 밸런스를 위해 모양만 갖춰놓은것으로 보입니다.



 



뒷면 가운데에는 외부입력(스테레오 케이블) 연결을 위한 AUX-IN 단자가 외롭게(?) 자리잡고 있습니다. 블루투스의 무선 연결과 AUX-IN의 유선 연결 2가지 입력을 지원합니다. HDMI나 광단자 등 보다 다양한 입력단자를 지원하지 않는 것은 아쉬운 부분입니다. 그 옆에 전원 케이블이 연결되어 있고요. 브리츠 be-s16의 제조국은 중국입니다.



 



브리츠 be-s16의 스피커 유닛 3개는 인클로저(스피커 통)과 일체형으로 되어 구멍이 뚫려 있는 형태인데 검은 천으로 감싸고 있어 평상시 실내등으로는 잘 보이지 않습니다. 빛의 각도에 따라 위와 같이 3개의 유닛이 숨겨져 있는걸 볼 수 있죠. 이 3개의 고품질 유닛을 통해 50와트나 되는 강력한 서라운드 출력을 내며 DSP 디지털 앰프를 탑재해 음악, 영화 전용 음장 모드와 스포츠, 게임 등을 볼 때 보다 리얼한 사운드를 느낄 수 있습니다.


 



디지털 앰프 DSP란?


Digital Signal Processing(디지털 신호 처리)의 약자로 음원의 입력에서 출력까지 전과정을 디지털 방식으로 처리하여 더욱 실감나는 프리미엄 사운드를 들려주며 노이즈 및 사운드의 왜곡 현상을 최소화한 소리를 들을 수 있다.


사용기에 앞서 음질을 간단히 말씀드리면 정말 블루투스 스피커로는 최상급 최고라 할 수 있을 정도로 좋습니다. 여러 사운드바와 포터블 스피커를 사용해봤지만 블루투스 4.0, apt-x 코덱의 조화로 정말 훌륭한 소리를 들려줍니다.


 


이상으로 브리츠의 최신형 블루투스 스피커 be-s16의 패키지, 구성품, 디자인과 스펙 등에 대해 전해드렸는데요. 유려한 곡선미가 있는 디자인도 멋지지만 사운드는 더욱 훌륭하답니다. 다음 시간에는 스마트폰과 블루투스 페어링한 무선 사운드, TV와 AUX 단자로 연결한 유선 사운드바 모드,  USB 메모리 MP3 재생, HD 보이스를 이용한 고품질 핸즈프리 통화기능, PILOT 램프를 통한 상태표시 기능 등 약 2주간 사용해 본 상세한 청음 사용기를 사진과 동영상으로 자세히 전해드리겠습니다. 지금까지 레알 스마트한 도니의 스마트한 블루투스 스피커 리뷰였습니다. R.S.d. :)


 


brown_special-1



 


 


- 저는 위 브리츠 be-s16 제품을 소개하면서 브리츠인터내셔널사로부터 해당 제품을 무료로 제공 받았습니다. -

Lv13 Donnie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