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과 귀가 즐거운 노벨뷰 휴대용 블루투스 스피커 F3
안녕하세요~ 의형입니다.
모두들 새해복 많이 받으시고 모든일들이 술술 풀리는 한해가 되시길 바랍니다.
정말 오래간만에 리뷰를 작성하는 것 같네요;;;
최근 회사 일이 많아지면서 지방 출장도 있고 이사문제까지 겹쳐 정신없이 보냈네요.
오늘은 눈과 귀를 즐겁게 해주는 스피커를 하나 소개해 드릴려고 하는데요.
바로 노벨뷰 휴대용 블루투스 스피커 F3입니다.
저는 그동안 노벨뷰의 다양한 스피커들을 체험해봤습니다.
작은 스피커 같은 경우 야외에 외출하거나 여행을 갈때 사용하고
조금 크기가 있는 스피커같은 경우 집과 회사에서 PC 스피커겸 블루투스 스피커로 사용을 하고 있죠.
이번에 만나본 노벨뷰 블루투스 스피커 F3는 작은 크기임에도 출력은 빵빵~!!!
거기에 디자인도 귀엽게 생겼고 각종 센서가 내장되어 있어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스피커입니다.
그럼 어떤 제품인지 지금부터 만나보도록 하겠습니다.
노벨뷰 휴대용 블루투스 스피커 F3의 모습입니다.
오래간만에 소니엔젤도 등장~!!!ㅋ
노벨뷰 휴대용 블루투스 스피커 F3는 레드, 회색, 블루로 3가지의 컬러가 있습니다.
그중 제가 선택한 컬러는 레드~!!!
개인적으로는 레드 컬러가 가장 이쁜것 같더군요.ㅋㅋㅋ
포장은 투명 하드 케이스로 제품의 모습을 볼 수 있도록 되어 있었고
앞쪽과 하단에는 제품명과 재미난 그림들이 그려져 있습니다.
상단에는 QR 코드가 있고 Music F3 모델명이 적혀 있습니다.
포장패키지의 하단에는 제품의 특징이 영어로 적혀 있었는데요.
우선 첫번째로 가속중력센서가 내장되어 있고 NFC 기능이 있어 쉽게 블루투스 연결을 하실 수 있습니다.
상단에 있는 컨트롤 버튼들은 고감도 터치센서가 장착되어 있고
하이브리드 우퍼가 내장되어 있어 빵빵한 사운드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음성안내 기능이 있어 현재의 상태를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포장 옆쪽에는 아이콘을 통해 특징들이 설명되어 있었는데요.
첫번째로 가속중력센서, NFC, 블루투스, 통화, 음성안내, USB충전, 카드리더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뒷쪽에는 가속중력센서 이미지가 표시되어 있었는데요.
노벨뷰 휴대용 블루투스 스피커 F3를 흔들어 다음곡으로 넘길 수 있습니다.
개봉을 하기전 한쪽면에 부착되어 있는 노벨뷰 봉인테이프입니다.
보이는 외관상 이상이 없다면 제거~!
포장패키지를 열어보면 노벨뷰 휴대용 블루투스 스피커 F3, 사용설명서,
AUX 케이블, USB 전원 케이블이 들어 있습니다.
먼저 사용설명서를 살표보면 제품구성에서부터
각 부분의 명칭과 기능들이 자세히 적혀 있습니다.
노벨뷰 휴대용 블루투스 스피커 F3가 사용하기에는 쉽긴 하지만
사용하기 앞서 잘 한번 읽어보시는게 좋을 것 같았습니다.
AUX 케이블은 3극으로 되어 있고 케이블 부분은 회색으로 되어 있습니다.
USB 전원케이블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서 주로 사용하는 5핀 케이블로 되어 있습니다.
노벨뷰 휴대용 블루투스 스피커 F3의 자체 충전뿐만 아니라
컴퓨터와 연결하여 PC 스피커로도 사용이 가능하고 마이크로 SD 카드의 리더기로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노벨뷰 휴대용 블루투스 스피커 F3의 모습입니다.
전체적으로 붉은색 위에 투명하고 선명한 광택을 위한 크리스탈 표면처리가 되어 있었는데요.
의외로 지문도 잘 안찍히고 빛에따라 반사되는 모습이 고급스럽게 느껴졌습니다.
노벨뷰 휴대용 블루투스 스피커 F3 중앙 하단에는 작은 버튼이 하나 있었는데요.
약 2초간 누르고 있으면 전원을 ON/OFF 할수도 있고
음악을 듣는중에 버튼을 누르면 상단의 버튼들을 잠글수도 있습니다.
상단에는 음악을 재생/통화, 다음곡 이전곡, 모드변경/블루투스 버튼이 있고
중앙에는 NFC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하단에는 충전에 관한 주의 문구가 적혀 있었는데요.
충전전압이 5V 1000mA로 PC의 USB나 1000mA 충전기 어댑터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뒷쪽면에는 AUX 케이블이나 USB 전원케이블, 그리고 마이크로 SD카드를 넣을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각 포트 바깥쪽으로는 이렇게 고무로 된 커버가 위치하고 있어 이물질의 유입을 막아주고 있습니다.
AUX 케이블과 USB 전원 케이블을 연결한 모습입니다.
포트간의 간격이 좁아 혹시나 서로 방해가 되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들었지만
전혀 문제가 되지 않았습니다.
AUX 케이블을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어 블루투스 기능이 없는 음향기기와도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하단에 있는 마이크로SD카드를 넣어서도 음악을 들을 수 있습니다.
제가 남자치고는 손이 꽤 작은편인데 한손에 잡기에도 편안한 크기였습니다.
중앙에 움푹 들어간 형태라 그립감 면에서도 좋았고
무게가 무겁지도 않아 휴대성 면에서도 좋아보였습니다.
전원을 키게 되면 상단 컨트롤 버튼들에 불이 켜졌었는데요.
중앙 NFC 부분에는 녹색 불이 켜지고 상하좌우에 있는 버튼들에게서는 주황빛 불이 켜졌습니다.
불을 끄고 촬영을 해봤습니다.
각 컨트롤 버튼들마다 불이 켜져서 어두운 야간에도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되어 있었습니다.
윗면뿐만 아니라 소리가 나오는 부분인 옆면 주변에도 불빛을 볼 수 있었는데요.
평상시에는 이렇게 붉은색 불이 켜지고 노래 재생시 녹색빛이 켜집니다.
노벨뷰 휴대용 블루투스 스피커 F3의 전체적인 외형과 기능을 담은 동영상입니다.
상단의 터지 센서가 민감해 살짝만 눌러도 조절 할 수 있었는데요.
신기한 부분은 상단을 손가락으로 돌리게 되면 볼륨 조절을 할 수 있더군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서 컨트롤 하지 않더라도 스피커 내에서 바로 할 수 있어서 정말 편했습니다.
블루투스 페어링 과정으로 제가 사용하고 있는 옵티머스G PRO로 연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스마트폰의 설정 메뉴로 들어가 블루투스 메뉴로 들어갑니다.
노벨뷰 휴대용 블루투스 스피커 F3의 전원을 키고 스마트폰에서 상대 기기 검색하기를 눌러주면
잠시후 하단에 연결 가능한 기기에 F3를 찾을 것을 볼 수 있습니다.
Mifa F3의 이름을 누르게 되면 상단의 등록된 기기로 올라가며 연결이 되는데요.
옆쪽의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을 누르면 휴대폰 오디오와 미디어 오디오 양쪽에 연결이 된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 두가지가 연결이 되야 블루투스로 음악을 듣고 통화를 하실 수 있습니다.
NFC 연결을 하기 위해서는 기존에 최소 1번은 블루투스 연결을 한 이력이 있어야 합니다.
스마트폰 설정 메뉴에서 NFC기능을 켜주시고
읽기 쓰기가 가능하도록 설정해 줘야 합니다.
노벨뷰 휴대용 블루투스 스피커 F3의 전원을 키게 되면 자동으로 블루투스 연결이 됩니다.
블루투스가 연결된 상태에서는 NFC가 되지 않는데요.
상단에 있는 M/블루투스 버튼을 약 2초간 누르고 있으면 블루투스 연결에 끊기게 됩니다.
이렇게 블루투스 연결이 끊어진 상태에서 스마트폰을 가까이 데면
스마트폰이 진동을 하고 잠시후 자동으로 블루투스 연결이 됩니다.
일일이 설정 없이도 간편히 블루투스를 연결할 수 있어 사용하기에 정말 편하더군요.
위에서 잠시 말씀드렸다시피 노벨뷰 휴대용 블루투스 스피커 F3에는 가속중력 센서가 내장이 되어 있습니다.
가속중력 센서라는 이름이 조금은 생소하게 느껴지는 부분이었는데요.
음악을 재생하다가 스피커 본체를 한쪽으로 흔들게 되면 다음곡으로 넘어가게 되더군요.
거기에 음악을 듣다가 누군가와 대화를 할 때면 스피커를 뒤집어주면 음소거가!!!
이런 기능이 없는 제품들은 일일이 볼륨을 줄여줬어야 되는데요.
스피커를 그냥 뒤집으면 소리가 안나고 다시 원상태로 돌리게 되면 듣던 음악 그대로 재생이 됩니다.
그동안 몇일동안은 집에 들어와 잠들기 전까지 스마트폰에 있는 음악들을 블루투스로 연결해서 들었습니다.
하이브리드 우퍼가 내장되어 있어 튼튼한 베이스와 중저음을 느낄 수 있었는데요.
최저가 기준 3만원대의 스피커임에도 가성비면에서도 정말 훌륭한 사운드를 보여주더군요.
저음역대부터 고음역대까지 정말 마음에 들었습니다.
작은 크기에 비해 최대 6W의 고출력을 내는 스피커라 야외에서도 큰소리로 즐길 수 있을것 같았습니다.
낚시나 등산, 자전거를 탈때에 좋을 것 같더군요.
저도 날씨가 조금 따뜻해지면 자전거탈때 이용해 봐야겠습니다.
지난주부터는 노벨뷰 휴대용 블루투스 스피커 F3를 회사에 놓고 사용하고 있는데요.
이전까지는 PC 스피커로 노벨뷰 NS600을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NS600을 AUX 케이블 연결로 사용하고 있었는데요.
노벨뷰 휴대용 블루투스 스피커 F3는 USB로 연결해 놓고 모드 변경만으로 PC 스피커로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노벨뷰 휴대용 블루투스 스피커 F3의 전원을 키게 되면 자동으로 블루투스로 연결이 되는데요.
모드 변경시 윗쪽에 있는 M버튼을 한번 눌러주면 되더군요.
음악 재생시에는 위와같이 녹색 불이 켜지는데 비트에 맞춰 깜빡이는 재미도 있었습니다.
항상 USB로 연결해 사용하다보니 배터리 걱정도 없었구요.ㅋㅋㅋ
약2주간 집과 회사에서 사용을 하면서 특별한 단점을 찾지 못한 제품이었는데요.
음질뿐만 아니라 여러가지 기능등 전체적으로 따졌을때도 3만원이 아깝지 않게 느껴지는 제품이었습니다.
그리고 노벨뷰 휴대용 블루투스 스피커 F3의 매력은 어두운곳에서 들을때가 정말 짱입니다~!!ㅋㅋㅋㅋ
<저는 위 노벨뷰 블루투스 스피커 F3를 소개하면서 노벨뷰로부터 무료제품을 받았습니다.>
※ 노벨뷰에서부터 리뷰에 관한 어떠한 간섭도 없었고 의형이 직접 사용해본 후 작성한 솔직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