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살펴볼 제품은 맥스틸에서 2014년 11월에 출시한 신제품 헤드셋,
MAXTILL TRON G2000 게이밍 그린 제품입니다.
제품의 패키지부터 디자인, 제품 사용까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제조사 소개
제품을 살펴보기 전에 제조사인 컴웨이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고 가겠습니다.
컴웨이는 2011년 12월 설립된 비교적 신생기업으로 해를 거듭할수록 꾸준한 인기를 끄는
많은 게이밍 기어 제품을 출시함으로써 사용자에게 사랑받고 있는 기업입니다.
유명한 제품으로는 국내 유일 유리 강화 패드를 제조하고 있으며
게이밍 기어 제품군으로는 맥스틸과 겜디아스 브랜드를 론칭하여 인기를 끌고 있네요.
이번에 살펴볼 제품인 헤드셋 제품군은 다나와에 현재 3개의 모델이 등록되어 있습니다.
▲ 컴웨이 회사소개입니다. 고객의 소리를 듣고 고객과 함께 하는 컴웨이란 문구가 인상적이네요.
2. 제품 패키지
▲ 제품 패키지 상자입니다. 공기 완충재에 둘러싼 다음 약간은 불투명한 재질의 비닐 포장지에 담긴채로 배송되어 왔습니다.
▲ 제품 상자는 기본적으로 검은 바탕에 산뜻한 색상의 하늘색을 첨가하여 포인트를 주고 있습니다.
상자 전면에는 제품명, 제조사, 제품특징 아이콘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제품의 사진 또한 인쇄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제품 상자의 우측은 투명 플라스틱으로 부분 처리되어 제품의 외형을 제품 상자를 개봉하지 않고 살펴볼 수 있네요.
▲ 제품 상자 우측면의 투명 플라스틱부에서 헤드셋 왼쪽 드라이브 유닛 부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제품 상자의 좌측면에서는 제품의 부분 사진과 함께 제품 설명을 하고 있네요.
▲ 제품 상자 상단부입니다. 양쪽으로 테이프 밀봉 처리가 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제품 상자의 후면부 입니다. 좌측부터 시계방향으로 3가지 색상의 헤드셋 사진, 제품 정보 설명, 제품 사양표, 공급원 설명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3. 제품 상자 개봉 및 구성품 확인과 무게 측정▲ 제품 상자의 테이핑을 제거하고 개봉하여 내용품을 살펴보겠습니다. 개봉하니 헤드셋 헤드밴드가 저를 반겨주고 있네요.
▲ 헤드밴드를 잡고 제품을 꺼내주었습니다. 완충재로 사용한 내부 박스와 함께 잘 보관된 헤드셋이 보입니다.
제품의 구성품은 헤드셋과 품질 보증서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 맥스틸 품질 보증서입니다.
▲ 제품의 무게는 288g으로 측정이 되는군요.
4. 제품 디자인
▲ 헤드셋은 제가 받은 그린 색상이 드라이브 부분과 헤드 밴드 하단에 적용되어 있습니다. 검은색 일색의 제품보다는 이렇게
부분부분에 색상이 적용되어 있는 것이 예쁘게 보이네요. 패브릭 케이블은 정리되어 묶인 상태로 비닐 포장지에 보관되어 있습니다.
▲ 제품의 디자인 컨셉은 화려한 게이밍 디자인으로 헤드폰의 이어 드라이브 부분에 양각과 음각으로 포인트를 주어 사운드 퍼포먼스를 시각적으로 표현하고 기계적인 미학을 돋보이게 하고자 노력하고 있는 모습이네요.
▲ 맥스틸 로고와 제품명이 드라이버 부분에 인쇄되어 있습니다.
▲ 헤드폰의 헤드밴드 상단부분입니다. 검은색이며 소프트 쿠션이 상단에도 적용되어 있습니다.
▲ 헤드셋 좌측 드라이버 부분입니다. 접이식 마이크를 확인할 수 있네요.
▲ 접이식 마이크는 100도 이상 조절이 가능합니다. 개인의 신체적 특성에 따라 조절하여 사용가능하네요.
▲ 헤드밴드의 하단, 안쪽 부분은 그린 색상입니다. 상단과 마찬가지로 소프트 쿠션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소프트밴드는 꽤 두툼한 편으로 만져보면 푹신푹신합니다.
▲ 헤드셋의 이어 드라이브 안쪽에도 소프트 쿠션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헤드밴드 부분보다 소프트 쿠션이 더 두껍게 적용되어 있는 것으로 판단이 되네요.
▲ 제품의 헤드밴드는 조절이 가능합니다. 꽉 줄인 상태입니다.
▲ 헤드밴드를 끝까지 늘인 상태입니다. 2cm 가량 늘어나는 것으로 보이네요.
▲ 헤드밴드 하단 쪽으로는 왼쪽, 오픈쪽 표시가 되어 있어 어느쪽인지 확인하고 헤드셋을 착용하시면 됩니다.
▲ 패브릭 케이블과 헤드셋의 연결부 입니다.
▲ 패브릭 케이블과 리모콘은 비닐 포장지에 보관되어 있으며 패브릭 케이블의 길이는 충분히 긴 상태로 잘 정리되어 묶여 있습니다.
▲ 리모콘에는 마이크 온/오프 기능과 볼륨 조절 버튼이 있으며 유선입니다.
▲ 헤드셋의 연결단자는 금도금의 3.5mm 스테레오잭으로 헤드셋단자와 마이크 단자로 이루어져 있네요.
각각의 단자에는 아이콘으로 양각처리되어 무슨 기능을 하는 단자인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헤드폰 단자입니다.
5. 제품 사용 및 평가
제품을 사용해본 결과를 평가해보겠습니다.
장점
1. 제품의 착용감
가장 좋게 느낀 점은 제품의 착용감이 매우 편하다는 것입니다.
오랜시간 착용하고 있어도 귀 부분이 그렇게 아프다고 느껴지지 않네요.
헤드셋의 특성상 이질감이 어느 정도 있는 것은 사실이지만 고통이 느껴지지 않는 점에서 좋은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2. 무난한 음질
음질은 충분해 보입니다. 프리미어리그 축구 중계를 본 제품을 사용하여 청취해보았는데 사람들의 함성이나 축구장내의 선수들의 고함소리도 또렷하게 잘 들립니다.
3. 화이트 노이즈와 잡음 무
저가형 제품을 사용하면서 가장 불안한 점들이 아닐까 합니다. 본제품을 사용하면서 화노는 물론 잡음이 전혀 들리지 않는군요.
단점
1. 제품의 기본 음량
기본 음량은 생각보다 낮은 것으로 보입니다. 청력보호를 위한 조치일까요? 기존 스피커에서 듣던 음량에서 꽤 많이 볼륨을 높여야 들을만한 음량이 나오는군요.
2. LED 무
게이밍 헤드셋으로 멋진 LED가 있었으면 더 좋겠네요. 맥스틸의 다른 게이밍 헤드셋 2종에는 모두 LED 백라이트를 채용하고 있던데 본제품만 없는 것은 조금 아쉽습니다. 물론 본제품이 가장 저가의 제품임을 감안하면 예산의 문제가 큰 것같네요.
종합하면 사용자가 제품을 선택하게 하는 장점이 더 크게 느껴지는 게이밍 헤드셋으로
1만원중후반대의 저렴한 가격으로 누구나 부담없이 선택할 수 있는 좋은 헤드셋이라고 생각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