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음향기기] 독특한 디자인의 2.1채널 스피커! - [로이체 HX-G350]

리뷰어주야
댓글: 4 개
조회: 3144
2011-11-02 13:03:10
 

예전 전자제품들은 기능성만 갖추고 디자인적인 부분은 큰 비중을 차지 않았다. 하지만, 최근에는 기능성만큼이나 디자인 비중이 높아졌다. 그만큼 소비자들이 제품 구입에 있어 디자인부분에 많은 신경을 쓴다라는 얘기다. 이는 최근 스피커 시장에서도 잘 나오고 있다. 포터블 스피커들은 작은 크기에 앙증맞은 디자인 제품 점차 나오고 있으며, PC스피커 역시 보급형 모델사이에선 디자인 요소가 강한 제품들이 점차 많이 나오고 있다. 그 중 국내 PC주변기기 전문업체 ㈜로이체(www.royche.co.kr) 역시 최근 독특한 디자인의 2.1채널 스피커를 선보였는데, 바로 HX-G350이 되겠다. 그럼, 로이체의 2.1채널 PC스피커 HX-G350을 살펴보도록 하자.

 

로이체의 HX-G350 2.1채널 스피커 제품으로 기본 PC연결은 물론 노트북이나 최근 열풍인 스마트폰, 타블렛PC 등에도 연결 사용이 가능한 제품이다. 또한, 본 제품은 1년 무상의 제품 보증을 지원해주고 있어, 소비자 입장에선 제품 구입시 신뢰가 간다.


HX-G350 제품 박스에는 이 밖에도, 제품의 특징과 기본 스펙 정보를 확인할 수 있고, 제조사 및 제품 구성물도 문구로 확인할 수 있겠다.


제품 포장은 제품 크기에 맞춘 스티로폼 방식으로 제품 파손방지를 해주고 있으며, 구성품에는 본 제품인 스피커를 비롯해, 설명서, 오디오 케이블, 전원 어댑터 케이블로 이루어져 있겠다.

 

HX-G350의 외형을 살펴보면, 일단 본 제품 출시 색상은 블랙과 화이트로 서로 대비되는 색상으로 출시가 되었다. 또한, 제품 전체 표면처리는 고급스러움을 주기 위해 하이그로시 광택처리가 되어있다. 또한, 디자인 역시 일반 스피커 디자인이라 할 수 있는 사각형 디자인이 아닌 둥근 원형 디자인으로 독특한 느낌을 주고 있다.


메인 서브 우퍼를 살펴보면, 전면에는 둥근 원형에 단면이 잘린 디자인 형태로 약간 안으로 들어간 형태에서 사운드 출력이 잘 되도록 어떻게 보면 스피커 안에 있는 유닛 형태의 디자인 느낌도 난다. 여기에 전체적인 화이트 색상에 밋밋함을 없애기 위해 블루색이 가미되어 색 조합이 잘 어울리는 느낌도 준다. 전면 아래에는 좌측 음소거 버튼을 시작으로 볼륨 조절과 베이스 조절 버튼이 위치해 있겠다.


측면에서 보면 디자인 형태를 더 확실히 알 수 있다. 또한, 사운드 퍼짐을 높이기 위해 전면 각도가 아닌 20도 가량의 기울기 형태로 되어있는 것도 확인할 수 있다. 그리고, 후면에는 오디오 연결과 전원 연결 단자와 연결되는 포트를 확인할 수 있으며, 주변에는 역시 효율적인 사운드 퍼짐을 위해 에어홀 처리가 되어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겠다.


위성 스피커 경우도 디자인 형태는 메인 서브 우퍼와 비슷하다. 화이트색와 블루색 조화에 역시 기울기 형태로 사운드 퍼짐을 고려했다. 그리고, 후면에는 메인 서브 우퍼와 연결되는 OUTPUT 단자 케이블이 있으며, 길이는 약 105cm가 되겠다.

 

실제, HX-G350을 사용해보자. 기본적으로 PC나 노트북 연결에 사용이 가능한 모델이라 노트북에 연결해 사용해보았다. 작동시에는 메인 서브 우퍼에 블루색 테두리 부분에 LED 빛 효과로 튜닝효과를 볼 수 있겠다. 전반적으로 사운드 처리는 가격대비 무난하다. 충분히 고음처리나 울림도 무난하며, 베이스 조절을 통한 중저음 구분도 듣고 느낄 수 있다. 물론, 고가의 스피커처럼 세섬한 사운드 처리는 미흡하지만, 가격대 2.1채널 스피커로썬 만족할만한 사운드를 들려준다 할 수 있겠다. 그리고, 스마트폰이나 타블렛PC와도 연결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실내 인테리어적으로도 배치 사용이 유용하겠다.

 

이번에 출시된 로이체의 2.1채널 스피커 HX-G350은 기본 사각 디자인의 스피커 디자인 틀을 깬 제품이라 디자인부분에서 눈길을 끌 수 있다. , 최근 디자인 트랜드인 시대에 잘 맞춘 제품이라 할 수 있다. 둥근 원형 디자인에 조절 기능과 LED 튜닝효과도 갖추고 있고, 휴대기기와도 연결 사용이 가능해 실내 인테리어성도 좋다할 수 있다. 조금 아쉽다면, 별도의 전원 버튼이 없다라는 점과 이어폰/헤드폰 사용자를 위한 포트가 없다라는 점을 들 수 있겠다. 그래도, 2.1채널 스피커로써의 사운드 품질은 만족하고 무난하기 때문에 실내 인테리어를 생각하는 디자인적인 스피커를 찾고 있다면 로이체의 HX-G350을 추천한다.



Lv64 리뷰어주야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