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부리그 경기만을 한정
* 이전 글에 있는 대로 승강전은 따로 적지 않습니다.
--------------------------------------------------------------------------------------
LMS 롤드컵 진출전
G-Rex (GRX) vs J Team (JT)
- LMS의 롤드컵 진출전 최종전이 펼쳐집니다!
- 이 경기의 승자는 LMS 3시드로 롤드컵 Play in 스테이지로 진출하게 됩니다.
- 두 팀은 굉장히 중요한 경기를 연속해서 하는군요. 리그 마지막날 두 팀은 4위결정전을 했었네요.. (당시 J Team 승)
- 섬머 시즌 맞대결은 1승 1패, 세트역시 3:3으로 호각이었습니다. 상기한 순위결정전까지 치면 4:3 J Team의 우위!
- 일단 폼은 J Team 쪽이 낫습니다. 그렇지만, GRX도 선발전 1R에서 좋은 모습이었기 때문에, 치열할 것으로 봅니다.
- GRX에는 한국인 선수들이 있습니다. 정글러 Raise, 미드라이너 Candy, 원거리딜러 Stitch 선수입니다.
1R에서는 1경기에는 Candy - Stitch를, 2경기부터는 Raise - Stitch 선수가 나왔었고
2경기부터가 경기력이 좋았는데, Raise 선수가 굉장히 잘해줬습니다.
- J Team은 24시간이 못되서 경기를 해야되네요. 5경기까지 한 만큼, 힘들텐데 관리를 잘해야겠습니다.
- 한 팀은 승리하여 한국으로, 한팀은 패배하여 시즌이 끝납니다. 잔인한 마지막 경기! 과연 누가 승리할까요
결과 - G-Rex 3:0 승
- LMS 시즌의 마지막 경기를 G-Rex가 3:0으로 승리함으로서 롤드컵에 올라가게 됩니다.
- 한경기씩 살펴보자면....
- 1경기. G-Rex는 미드라이너 Candy, 원거리딜러 Stitch 선수가 먼저 나옵니다.
시작하자마자 탑과 봇을 한번씩 교환하면서 시작.
14분 경 용 앞에서 JT가 봇듀오를 노려봤지만, GRX가 잘 받아치며 2킬과 미드 타워를 가져오며 이익을 얻습니다.
이 후 전령싸움을 승리하며 스노우볼을 굴리는 GRX!
28분 경 JT의 정글에서 한타 대승하며 바론을 가져간 GRX는 바론으로 인해 이득을 굴린 후
다음 바론과 장로 드래곤을 한꺼번에 챙기고, 바로 진격하여 경기를 끝냅니다
한국인 듀오 Candy, Stitch 선수는 각각 6/2/7, 7/2/7을 기록하며 게임을 캐리했네요.
- 2경기. 시작부터 14분간의 대치... 후 용 앞 한타에서 3:2 교환으로 GRX가 약간의 이익을 봅니다.
이 후 여기저기에서 끊어먹기 소모전이 펼쳐지다가 25분 경 한타가 벌어지고 GRX가 3킬과 바론을 가져옵니다!
바론이 거의 끝났을 때, JT가 좋은 이니시로 한타를 열지만, GRX가 잘 받아치며 에이스!!
결국 나온 바론을 먹고 경기를 끝내는 GRX입니다.
Stitch 선수의 카이사는 12/1/9라는 환상적인 캐리를 보여줬고, 탑라이너 PK도 6/1/11 대활약을 펼쳤습니다!
- 3경기. 두번의 솔로킬로 시작하는 GRX. 그러나 이 후 킬을 교환하면서 JT가 균형을 맞춥니다.
GRX가 킬, 타워로 앞서가면, 운영으로 JT가 따라잡는 식의 경기가 계속되다가
25분 바론을 가져가는 GRX! JT는 이때 봇 억제기 타워까지 바꿔가네요. 팽팽한 두팀!
그러나 바론을 갖고 봇 억제기를 밀고 두번째 화염용을 챙기며 조금씩 균열을 내는 GRX입니다.
결국 다시 나온 바론과 화염용을 먹어서 화염용 3스택으로 GRX가 그대로 경기를 끝냅니다!
서울로 오게되는 GRX! Stitch 선수는 이번 경기도 6/0/3의 맹활약이었습니다.
- 이렇게 3대 0 승리를 거두고 롤드컵에 진출하게 되었습니다.
- 전세계 23번째이고, Play in 스테이지로 진출하게 되었습니다
- GRX의 Stitch 선수는 오늘 정말 대단한 캐리력을 보여줬습니다. 3경기 도합 25킬 3데스!
뿐만아니라 탑라이너 PK도 단단한 모습을 보여줬네요. 팀의 히든카드 Raise 선수는 보여주지도 않았습니다.
- JT는 이번에도 또다시.... 롤드컵 진출전에서 패배하며 롤드컵을 진출하지 못했습니다.
구단주 주걸륜은 무슨 생각이 들까요 허허 참.....
- 여튼 GRX의 Raise, Candy, Stitch 선수는 서울로 오게되네요 축하합니다~
VCS Summer 2018 PO (베트남 리그)
Phong Vu Buffalo (PVB) vs Cube Adonis (CubeA)
- VCS(베트남 리그)의 결승전이 드디어 시작됩니다!
- 이 경기의 승자는 롤드컵 조별리그로 진출하게 됩니다.
- CubeA는 스프링 승강전에 다녀온 팀이 여기까지 올라오게 된거 자체가 굉장히 놀랍고
PVB는 작년 롤드컵 Play in 스테이지에서 놀라운 경기를 보여줬던 YG가 바뀐 팀입니다. (물론, 선수는 많이 바뀜)
- 섬머시즌 전적은 PVB가 2승. 세트로는 4:1로 앞섰습니다.
- PVB는 리그 막판 6연승, CubeA는 플레이오프를 밑에서부터 올라온만큼 자신 있을겁니다.
- 우리가 알만한 선수로는 CubeA의 yt선수 (작년 YG의 서브 탑라이너)
그리고 PVB에 Naul, Bigkoro, Palette 선수입니다. 이 세선수는 작년 YG의 미드, 원딜, 서포터 입니다.
아마 Naul, Bigkoro 선수는 기억하시는 분들 좀 있을거 같네요.
- 과연 갈라진 YG의 선수들 중 누가 다시 롤드컵에 진출하여 부산으로 오게될까요!
- 호옥시 Gigabyte Marines 어디갔냐고 물으신다면, 섬머 5위했고, 선수들은 거의 뿔뿔이 갈라졌습니다.
Levi는 북미로, Optimus는 아마추어팀 가있고, Sya는 3위팀에 있습니다. Archie와 Noway는 팀에 있지만 망했.....
결과 - Phong Vu Buffalo 3:1 승
- PVB가 결국에는 승리를 해내며 롤드컵 열차에 막차로 탑승합니다!
- 한 경기씩 보자면....
- 1경기. 시작하자마자 봇에서 3렙 3:3을 승리하는 PVB입니다! 라인이 터져버려서 7분만에 봇타워를 가져옵니다.
이 후 2화염용을 챙기며 잘 굴려가는 PVB. 이어 봇에서의 한타에서 에이스를 만들며 18분에 8천골드 차를 냅니다.
봇 억제기를 밀어놓은 PVB는 결국 24분, CubeA의 정글에서의 한타를 완벽하게 승리하며 깔끔하게 1승을 선취합니다.
- 2경기. CubeA가 정글 니달리와 미드 질리언을 꺼내듭니다. 시작하자마자 탑에서 2킬씩을 교환하는 두팀!
탑과 봇에서 난전이 일어나며 4킬씩을 교환하며 어지럽게 싸웁니다.
이 후 봇에서의 3인 다이브! 2킬과 포블을 얻으며 크게 얻어가는 것은 PVB입니다.
그렇게 유리한 가운데에서 바론을 치는데.... 니달리가 이를 스틸!!! 경기 분위기가 이상해집니다!!
이 바론을 이용하여 CubeA가 봇 억제기까지 고속도로를 뚫어놓았고
바론이 끝나고 바로 이어진 용 앞 한타에서 CubeA가 승리하고 미드 억제기까지 밀어버리며 역전을 성공하네요!
남은 탑 억제기 앞에서 CubeA의 질리언이 3인스턴을 집어넣으며 멋진 역전승을 완성시키는 CubeA입니다.! 1:1 !
- 3경기. 탑에서 PVB가 2킬로 이득을 얻어가...는 줄 알았는데 무리한 플레이를 다시 CubeA가 응징합니다.
서로 탑과 봇 타워를 교환해 가는 두팀. 팽팽한 가운데에서 미세하게 PVB가 앞서갑니다.
그러다가 봇에서 붙어버린 한타!! 긴 한타에서 카밀이 4킬을 얻어가는 등 엄청난 이득을 취하는 PVB입니다!
24분, 끊어먹기로 탑에서 3킬을 만들어낸 PVB는 바론까지 이어가고, 결국 그 바론으로 승리합니다!
탑 카밀을 사용한 PVB의 Zeros 선수의 하드캐리! 9/2/5 스코어로 팀에게 1승만을 남깁니다!
- 4경기. 다시 니달리와 함께 비원딜 조합을 짜는 CubeA.
탑과 봇에서 길게, 계속해서 소규모 한타로 4킬씩을 나눠갖고, 또 봇에서 4킬씩을 주고받고....
미드에서 3킬씩 교환하질 않나.... 계속 킬을 주고 받는데, 참 어지럽네요 허허....
피지컬을 이용해서 솔로킬을 PVB가 내고 그렇게 무리하는 챔프를 하나씩 끊어먹는 CubeA...
그러다가 정신을 차리니 PVB는 제이스 혼자서 봇 억제기까지, CubeA는 5명이 미드 억제기를 밀었네요.
미드 억제기를 민 CubeA가 집에 못가게 하는 상황에서 제이스가 혼자서 쌍둥이까지 밀었습니다! 넥서스 풍전등화!!!
결국 CubeA의 정글쪽에서 한타! CubeA가 조금 몸이 앞으로 쏠리자 바로 텔레포트!!!
백도어 플레이로 경기를 끝내며 롤드컵 마지막 티켓을 손에 넣는건 PVB가 됩니다!
- 네 이렇게.... PVB가 결승전을 승리하게 되며, 롤드컵 진출을 확정지었습니다.
- 롤드컵 전세계 24번째 진출팀이 되었습니다. 즉 막차를 탔어요.
- 베트남 리그의 1위는 MSI 성적에 따라 조별리그로 바로 진출합니다!
그런데.... 정말 솔직히 말하자면, 이런 경기력으로는 조별리그 통과는 어려워보입니다...
상기 했듯, 피지컬로 솔로킬을 만들고, 바로 무리하여 한명씩 끊기는 플레이가 계속 나왔습니다.
초반에야 리그가 다른 상대들이 당황을 할 수는 있어도, 조별리그 팀들은 그 이상 휘둘릴 팀들이 아닙니다.
재미는 열심히 보고 아무것도 안되는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고 생각하네요. 작년 GAM보다 팀적인 매력은 없습니다.
- CubeA는 정말 열심히 했지만, 결국 상대의 Zeros, Naul, Bigkoro 선수. 즉, 세 라이너에게 너무나 휘둘렸습니다.
- 뭐 어찌되었건 PVB 축하합니다! YG의 시드를 이었으니까, 2연속 롤드컵 출전이네요.
그리고 LCK의 승강전 최종전..... 결국 (예상대로) 배틀코믹스가 MVP 상대로 승리를 거뒀습니다.
ESC 에버와 MVP가 함께 올라왔던게 기억나는데, 둘이 같이 내려가게 되는 상황이 참 아쉽네요.
그러나 확실히, 플레이 자체가 배틀코믹스가 좋았습니다. 특히 정글러 OnFleek, 서포터 Joker 선수가 잘 풀어가더군요.
또 새로운 팀들을 보게 되서 재밌네요 ㅎㅎ 내년 시즌이 기대가 됩니다!
--------------------------------------------------------------------------------------
내일의 경기
이제부터 10월 1일까지 경기는 없습니다.! 그러나.... 경기보다 더 중요한게 하나 남았네요!
바로 조추첨 행사입니다!
9.23 밤 9시에 조추첨 행사가 진행됩니다!!!
한국 팀, 특히 2시드의 아프리카와 Gen.G 입장에서는 정말정말정말정말정말 중요합니다.
과연 어떤 조가 펼쳐질지 기대가 되는군요!
또,
많은 팀들이 이미 한국에서 부트캠프를 차리고 다1~5에서 서식하고 있습니다.
트위치를 살펴보시면 정말 많은 선수들이 스트리밍을 하고 있는것을 보실 수 있으실 겁니다.
은근히 꿀잼이에요 ㅎㅎ 말은 안통해도 재밌습니다. (Faker 선수 만나기만 해도 아주 환호를 지르고 난리입니다)
한번 구경해보시는것도 재밌으리라 싶습니다.
--------------------------------------------------------------------------------------
* 이제 진짜로 롤드컵입니다!
* 내일부터 9월 30일까지 3팀씩 묶어서 롤드컵 진출 팀 소개 및 이모저모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만!
제 연휴 스케쥴을 저는 알 수 없...어서 밀리면 6팀이 되고 그러겠군요 하하.... (망했다)
무쪼록 팀 소개도 잘 부탁드립니다 ( _ _ )
* 여러분의 관심과 사랑과 추천과 댓글은 저에게 항상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