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L 매니아 칼럼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칼럼] K, 혁명을 꿈꾸다.

너네아버
댓글: 30 개
조회: 10894
2014-07-24 11:00:14


저는 롤을 정말 좋아하고 많이 봐온 팬이며 어제 있었던 삼성 wSKT K의 경기를 보고

K에 대한 생각을 많이 하게 되어 글로 한번 적어보게 되었습니다!! 저만의 생각이니 읽으신 분들도

자신만의 생각을 저와함께 공유했으면 좋겠습니닷!

 

---------------------------------------------------------------------------------------

 

롤챔스 썸머 8강이 시작되면서 삼성 White, SKT K가 맞붙게 되었습니다.

 

최근 대회에서 유행하는 안정적인 카이팅 메타에 SKT K는 적응이 덜 된 모습으로 실망스런 경기를 선보인 적이 있습니다그래서 많은 분들이 예상하길 이 메타에 완전히 적응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삼성 W 8강 매치에서 승리할 것이라고 했죠.

 

우승 후보로 거론되고있는 White Blue, 삼성 왕가중 하나에게 SKT K는 반격 할 수 있을까요?

 

 

1경기정공법은 불리하다.

 

삼성 White를 상대로 SKT K가 승리하려면안정적인 카이팅 메타를 완벽히 연습해서 운영으로 승부를 보는 것이 아닌이 메타를 카운터 칠 만한 조합을 완성시켜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삼성 왕가가 매우 자신있는 안정성 메타에서 맞대결을 펼친다그 방법이야말로 K에게 불리하게 작용할수도 있으니까요.

그래서 K는 안정적인 카이팅 메타에 대항할 수 있는 조합을 만들어 왔죠.

 

이블린 은신에, 트위치 은신에, 질리언 부활에, 룰루 버프에! 완전 변수 덩어리인 K. 삼성W의 당황함이 묻어나는 한타였습니다.이블린 은신에, 트위치 은신에, 질리언 부활에, 룰루 버프에! 완전 변수 덩어리인 K. 삼성W의 당황함이 묻어나는 한타였습니다.



예전 자신들의 전성기를 다시 되새기듯 페이커를 중심으로한 변수메타를 질리언의 유동성과트위치의 기동성을 잘 살려 삼성 W에게 반격을 가하며 압도적으로 1경기를 승리합니다삼성 왕가가 주도하는 안정적 메타에 혁명을 일으키는 혁신적인 조합이였죠.



 질리언의 이속버프와 폭탄으로 트위치의 은신과 조합해서 핵심인 직스를 잡아내며 승기를 굳힙니다.




2경기성문은 뚫었으나...

 

SKT K 1경기를 보고 삼성 W는 약간 흔들립니다. K의 준비성이 돋보였으니까요.

그래서 1경기 승리의 주역인 질리언을 일단 밴합니다또 새로운 것이 있는거 아냐하고 내심 불안했겠죠. K W의 질리언 밴에 힘입어 픽밴싸움을 유리하게 끌고 가서 이번엔 안정적인 메타에서 렝가,나미,코그모 같은 핵심 픽들을 모두 가져옵니다이번엔 정공법으로 싸우되자신들이 좀 더 유리한 고지를 차지하고 싸우는 거죠. 2경기 픽밴까지 K의 혁명은 정말 잘 설계되었습니다.


 

글로벌 골드가 밀리는데도 한타에서 승리하며 게임을 이기는 삼성 W. 삼성 왕가의 힘을 보여줍니다.



하지만삼성 왕가는 정말 강했습니다페이커에 활약에 K가 점점 차이를 벌려 갔지만이런 불리한 구도를 운영으로 극복해나가며 힘든 경기였음에도 자신들이 이 메타의 왕이라고 각인시키듯이2경기를 승리합니다.

이겼어야 할 경기를 진 K, 스코어는 1:1이 되고 K의 혁명에 제동에 걸린 것이죠.

다음 경기, K의 승부수를 띄울까요?

 


3. 준비해온 것이 막히다.

 

3경기에는 K가 특별한 픽을 하지 않습니다질리언이 밴 당하자, 2경기, W에서 큰 활약을 보인 직스를 페이커가 가져갑니다오히려 W 2경기에서의 K픽과 비슷하게 챔피언들을 고르죠다시 한번 정공법으로 붙은 겁니다저는 3경기에서 K가 분위기를 다시 가져오기 위해 안정성 메타의 중심인 직스를 밴하고 페이커가 제라스’ 같은 또 다른 비밀무기를 고를 줄 알았습니다. SKT K는 정공법으로 할수록 경기의 승리에 있어 불확실한 부분이 많이 생기기 마련이니까요새로운 무기야말로 K의 힘인데준비가 덜 된건지 직스를 픽하고 임팩트의 판단 미스가 돋보이며 3경기에는 일방적으로 패배하고 맙니다.



 

메타에 맞춰 안정적인 카이팅 조합으로 싸웠지만, 연습이 부속해서인지 임팩트의 상황 판단 미스로 소규모 교전에서 W가 대승을 거둡니다.

 


여기서 알 수 있는건, K가 이런 안정성 메타를 밀도있게 연습하지 않았다는 점입니다초반 W에게 용을 무기력하게 내주며이 메타에 얼마나 숙련되었는지 알 수 있는 탑 라이너의 텔레포트 활용도까지 모두 W에게 밀리는 모습을 보입니다.

그렇게 1:2, 스코어가 역전이 되고 오히려 혁명군이 구석에 몰린 것입니다.

 


4. 준비되지 않은 배수진


 

마지막 경기가 될 수 있는 4경기. K는 늦게나마 4경기에서 직스를 밴하고제라스를 선택합니다.이걸로 볼 때 역시 제라스가 많이 준비되지 않거나직스보다 안좋은 성능을 가지고 있다는 점을 유추해 볼 수 있겠죠제라스 라는 무기는 자신있게 사용할 정도가 아닌 애매한 무기라는 것하지만궁지에 몰린 K는 준비되지 않은 배수진처럼 4경기에 제라스를 선두로 트리스타나브라움녹턴을 픽합니다그들이 많이 선보인 적 없는 챔피언들인데역시나 피글렛의 트리스타나는 숙련도 부족이 눈에 띄었고 푸만두의 브라움도 힘을 내지 못했습니다.

 

믿던 제라스마저 죽게 되자 K는 무너지고 삼성W가 글로벌 골드 차이를 급격하게 벌려 나갑니다.

 

3경기처럼 K W에게 운영싸움에서 조금씩 밀리기 시작하였고얻어맞던 K를 지탱해주던 버팀목인 페이커의 제라스마저 죽자 K는 와르르 무너지며 4경기도 패하고 맙니다.

 





1경기의 여파는 대단했고그 여파를 2경기까지 끌고와서 자신들에게 유리함을 부각시킨 점도 정말 잘했습니다하지만 그런 혁명 자체에만 준비를 한 느낌이고그 후에 해야할 일들은 소홀히 한 느낌입니다. 1경기에서 탄력을 받은 K 2경기내용도 좋은 흐름으로 끌고갔지만운영에서 점점 차이가 좁혀지다가 마지막 한타에서 패배한 것이 경기 패배까지로 이어지고 말았습니다어찌보면공격자였던 K는 방어자인 W에게 첫 공격은 승리했지만 두 번째 공격부터 이제는 할만하겠지라고 생각하다 잘 훈련된 삼성 왕가의 방어에 큰 코 다친 느낌이었습니다오히려 삼성 W는 방어를 더욱 견고하게 만들기 위해 2경기부터 차단을 합니다. K가 1경기의 질리언과 트위치처럼 엄청난 변수 덩어리들을 더 많이 준비해왔으면 어땠을까요?



2,3,4경기 W의 밴입니다. K에게 변수를 주지 않기 위해 밴한 질리언, 트위치가 눈에 띄네요. 2경기에는 W가 트위치를 가져갔습니다. (사진위치수정했습니다!)

 

삼성 왕가가 주도하는 안정적인 메타의 카운터가 나왔으면 하는 바램에 저는 삼성의 반대편들을 늘 응원했습니다결국 K는 졌지만그들이 보여준 경기는 안정적인 카이팅 메타의 카운터는 무엇인지 확실히 보여준 경기였습니다질리언트위치렝가그라가스가 눈에 띄고 그들이 밴 된다면 다음에 밴 될 챔피언은 누구일지또 그 다음에 밴 될 챔피언은 누구일지 궁금해집니다점점 메타가 바뀔수도 있다는 가능성이 몰려오는 것입니다.

그래서 저는 8 4셋트삼성 블루와 진에어 스텔스의 경기도 매우 기대하고 있습니다정공법이 힘들다면다른 방법으로 해야죠스카너를 등장시킨 진에어도 삼성 왕가에게 혁명을 성공시킬 수 있을까요정말정말 재밌고 기대되는 롤챔스입니다.




-이 글은 저의 블로그에 게시한걸 갖고온거에요!

Lv18 너네아버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LoL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