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esc에버에게 지면서 skt는 1라운드 종합 6승 3패로 3위로 마감지었다.
스프링 1라운드 6위에 비하면 양호한 성적이지만, 올해 트리플 크라운 + 초반 5연승을 생각하면 긴 하락세가 유지되고 있다.
심지어 패배팀들도 진에어 아프리카 esc(최근 아프리카는 기세가 좋긴하다만...)로 중위권 팀들이라고 평가되고 있는 팀들에게 져서 충격이 더 클것이라고 생각된다.
이제 각선수들에 대해 적어보겠습니다.
1) 듀크
스프링시즌 skt 최고의 선수라고 생각한다. 특히 라인전 측면에서는 lck 최고라고 생각한다. 설사 갱을 당하더라도 반반을 가거나 오히려 압도하는 모습도 많이 보여주었다.
한타에서도 슈퍼플레이를 자주보여주고 어그로핑퐁도 매우 잘한다.
딱 하나 아쉬운점이 있다면, 텔포 타이밍이 다른 탑급 탑솔러에 비해 느리다는 점이 있다.
이게 듀크의 문제인지, 아니면 팀적으로 쓰라는 타이밍에 쓰는것인지는 모르겠으나,(페이커텔이 듀크보다는 빠른거 보면 듀크개인의 판단에 맞기는 거라고 생각한다.) 이미 거의 죽은 상황에서 텔을 쓰다 취소한다거나, 4대5 대치에서 상대가 들어오고 나서 쓰는등의 모습이 보인다.
2라운드부터는 텔 딜레이가 1초증가하는데, 이것이 듀크에게 더 독이 될수도 있다고 본다.(예전보다 텔각을 더 일찍봐야된다는 소리입니다.)
이선수의 안타까운 점이 탱커메타때는 날아다니는데, 희안하게 브루져메타만 되면 팀이 망하는게 요상하다.(심지어 듀크는 브루져를 잘만 쓴다.)
2) 벵기 블랭크
서머 초기 2명다 상당히 폼이 좋았으나, 진에어전에서 벵기가 패배후 블랭크를 지속적으로 썼다.(개인적으로 진에어전은 벵기폼이 나쁘진 않았다고 봅니다.)
허나 블랭크의 기묘한 카정 및 기묘한 쓰로잉으로 팀을 상당히 위기에 몰아넣었다.
솔직히 진에어전 이후에도 순수 라인전이 정글 개입전까지는 거의다 이기는 상황이였는데, 블랭크의 무모한 카정으로인해 블랭크가 짤림으로써 분위기가 그대로 넘어가 버렸습니다. 혹은 너무 공격적으로 개입하다가 오히려 더 터지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그리고 블랭크의 문제가 희안하게 벵기가 있을때 보다 팀이 너무 공격적이 됩니다.
어제 에버전에서도 1경기 무리한 용트라이 2번으로 그냥 게임이 망가져 버렸습니다.(물론 그전부터 불리하긴 했지만, 이로인해 블라디가 막을수 없을정도로 커버렸습니다.)
벵기같은 경우 진에어전 패배이후 오랫동안 경기에 못나왔고, 팀 선수들 폼도 초기에 비해 많이 떨어져서 인지, 경기내내 긴장하는 모습을 자주 보여준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2라운드 때에 스프링처럼 다시 블랭크에 걸지 아니면 벵기에 걸지는 모르겠으나, 현폼으로는 벵기가 조금더 팀과 조화를 이룰거라고 보입니다.
3) 페이커
페이커의 경우 물론 못했는 판도 있었지만, 솔랭성적으로 인한 걱정보다는 자기 역할은 다 한 것 같습니다.
그러나 간혹 너무 자기 무빙을 믿고 스펠을 아끼다가 죽는 모습이 나와서, 그건 아쉽기도 했습니다.
페이커가 유틸쪽 챔프보다는 딜챔프를 하는 것이 skt에 더 좋지 않을까 생각은 합니다.
4) 뱅
듀크와 함께 1라운드 skt를 책인지던 원딜입니다.
개인적으로는 lck 최고의 원딜이라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 시비르를 정말 잘다룬다고 생각하는데, skt에서 적극적으로 시비르를 먹어주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이즈 루시안도 정말 잘다루지만 어제 에버전의 경우 1경기에 이즈를, 3경기를 루시안을 가져갔어야 하지 않았을까.. 생각합니다.(3경기때 정말 잘해주었지만, 팀딜이 너무 안나와서 역전각 자체가 안나온 느낌입니다.)
5) 울프
뱅과 함께 든든한 바텀을 유지해주었습니다.
솔직히 울프는 이번시즌에서 못한게 없다고 봅니다.
기복이 거의 없다고 생각하는 선수.
6) 운영
솔직히 이건 어떻게 생각할지는 모르겠지만, 이팀은 불리해도 너무 적극적으로 플레이를 하는 것 같습니다.
물론 이로인해서 '불리해도 레드 빼먹는다'. '불리해도 용을 먹네'라는 찬사도 듣기는 하지만, 거꾸로 말하면 상대가 '재들 돌았나'하고 들어가면 더 터질 확률이 높습니다.(대표적으로 어제 1경기)
이런점이 오래된팀이거나 올드선수들이 있는 팀에서는 skt에 악몽 있는지 더 소극적이지만, 아프리카 에버같은 팀들은 오히려 먹어치워 버리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1라운드 성적이 만족스럽지는 않지만, 2라운드 혹은 플레이오프에서 다시한번 우승하는 모습을 보여줄거라고 믿고 응원합니다.
skt최강!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