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에서 요즘 쌍직각 쓰시는 분들이 꽤 보이는데, 가장 보편화된 스킬트리는 몰아치기를 채용하는 3/5 트리이고 칼바송에 미련을 못 버리신 분들께서 4/4를 쓰시는 경우도 종종 있는 듯 합니다. 3/5나 4/4 모두 괜찮은 스킬트리지만 저는 쾌적함과 딜을 동시에 잡는 이슬비 트리는 이3 기준으로는 결국 기상스킬을 최대한 써먹는 1/7이 아닐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쌍직각은 특치 이슬비보다 1/7이 더 잘 어울린다고 생각하는데, 그 이유는 요놈 때문입니다.
일반 특치 이슬비는 센바람을 아덴 수급 + 딜링 두 용도로 모두 사용해야만 합니다. 증기획득 안 써도 아덴 잘 채워줄 뿐더러, 증기조절 트포 때문에 아덴 on 사이클에서는 쏠쏠한 딜량이 나오므로 최소 11렙이 강요됩니다.
근데 쌍직각은 어차피 아덴 한번당 사이클 한번이라 소나기와 같이 쓸 아덴 수급 스킬이 필요합니다.
센바람 증기획득이 이 자리에 찰떡입니다.
1. 7렙만 줘도 되고,
2. 원거리에서 써도 되며,
3. 즉발로 아덴을 채워줍니다.
3번 메리트가 정말 큽니다.
시전 시간과 아덴 채워주는 시간이 1초 남짓이라 실전에서 뙤싹 쿨을 놀리지 않고 사이클 굴리는 데에 엄청난 도움이 됩니다.
더 큰 장점은 센바람 7렙을 주면서 기존 특치 이슬비 1/7 트리의 약점들도 해결이 된다는 것인데요,
1. 카운터 공백: 짙은안개 빼면 카운터 스킬이 없고 그나마도 쿨타임이 15초 가량 됩니다
2. 치적 시너지 공백: 돌개 4렙만으로는 시너지 상시 유지 안됩니다.
얘를 10렙 주고 원거리 치적 시너지 겸 카운터 스킬로 추가로 채용하면 완벽 해결입니다.
카운터 관련 기믹에서는 거의 끝판왕입니다. 하브5관 3카? 팀원들 무력만 하고 춤추라고 놔두세요. 얘 혼자서 3카 다 칩니다.
특신이라 쿨타임도 6초가 안 되니 8초 지속시간의 시너지도 상시 유지 가능하고 기믹중 아드 유지하기도 쉽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