뙤싹에 단심을 채용하고 뙤싹 단심 타이밍에 소나기-짙은안개를 묶어서 홍염 없이도 뙤싹소짙이 유기적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사이클을 구성해 봤습니다. 단심이 터진 5초 안에 소짙 두 스킬을 사용하면 15초의 10홍 뙤싹과 15.8초의 노홍염 소짙이 쿨정렬이 이뤄집니다. 소용돌이와 센바람에는 홍염 줘서 서브 아덴수급 + 아드유지 + 서브딜링 용도로 쓰시면 됩니다.
3. 1/7 펼치기10 스킬트리
제가 원래는 쌍직각에서 증획 센바람 7렙 + 펼치기 10렙으로 사용하던 스킬트리가 있습니다.
갑자기 생각나서 짙은안개 7렙 + 펼치기 10렙으로 바꿔서 돌려봤는데... 의외로 이게 굴러가네요? 심지어 DPS도 짙안 10과 차이가 별로 없어요.
실험해보다가 신기해서 따로 정보글까지 쓰게 됐습니다. 장단점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장점: 카운터 스킬 2개 채용 가능, 원거리 카운터, 짙은안개 10에서 크게 떨어지지 않는 DPS, 아드유지개쉬워짐, 출혈가동률올라감
단점: 거대장막 펼치기 특치로 하려니 개답답함, 그걸 8초마다 써야함, 소나기가 무조건 단심 사이클과 묶이고 단심때 안 써주면 뙤싹 시전이 늦어지면서 4~5회차 사이클부터 조금씩 사이클이 밀리기 시작
특치의 경우 쌍직각에 비해서 너무 공격속도가 느려서 거대장막 원거리 트포를 써도 쾌적함이 좀 아쉽네요. 그래도 카운터가 중요한 레이드나 기믹 수행력을 중시하시는 분들이라면 채용할 가치가 있어 보여서 소개해봤습니다. 쌍직각의 경우 1/7을 채용한다면 돌개4보다 펼치기10이 확실히 좋아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