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렇게 나오더군요. 시뮬레이터 계산과 실제 굴려본 딜사이클의 차이가 얼마나 날지 영상으로 보시겠습니다.
1. 뙤싹단심
첫사이클 빼고 기본 사이클 구조는
소소 - 돌뙤싹(단심)센 - 소소 - 뙤싹센 형태입니다.
허수에서는 얼추 돌아가는데 이거 실전에서는 굉장히 위험합니다. 센바람에 홍염이 없기 때문에 무조건 뙤싹으로 단심 터뜨린 후에 사용해야만 쿨 정렬이 되는데, 소소 빗나가서 아덴수급 망하면 센바람 쿨 돌때까지 무조건 뙤싹도 같이 밀린다는 얘기에요.
1분 53초 이후에 뙤싹 떨어지는 시점 기준의 피크 DPS는 15,740,000 언저리네요.
2. 돌소단심
소센 - 돌소(단심)뙤싹 - 소센 - 돌소뙤싹
각성기를 까먹고 안써서 두번째 여우비에 넣긴 했는데 어차피 2분 DPS라 기대값은 똑같습니다.
2분 00초 기준 뙤싹 시전시 피크타임 DPS는 16,018,000입니다.
3. 5소소 4뙤싹
흔히 말하는 5소소 4뙤싹 사이클을 3/5가 아니라 2/6에 맞춰서 굴려봤습니다.
자세한 설명 필요하시면 치즈메기님 인증글 공략 참조하세요.
1분 56초 기준 피크타임 DPS는 16,431,605입니다.
얘도 1번과 비슷하게 센바람 멸화 줘서 굴릴수는 있습니다만, 실전에서의 아덴 수급 안정성 생각해서 약간의 DPS 하락을 감수하고 6멸 5홍으로 돌렸습니다.
허수치는 영상에서 피크타임 DPS 가져오는게 사실 그렇게 큰 의미는 없습니다. 물론 최대한 비슷한 시점의 뙤싹 들어가는 순간에 맞춰서 고르려고 했지만 1, 2, 3 모두 사이클의 길이가 다르기 때문에 약간의 편차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도 대체로 단심 운영 고려해서 계산한 시뮬레이터 결과와 트리시온 DPS가 일관된 결과를 내놓았다고 생각하네요.
결론
요약하면 크게 세가지입니다.
1. 1사이클 1회씩 얌전하게 굴릴거면 뙤싹단심 쓰지 마라. 심지어 7멸 4홍은 아덴 수급도 불안정한데 도대체 왜 쓰나?
2. 뇌 빼고 1사이클 1회씩 깔끔하게 굴리는 방식이 좋다면 돌소단심 써라. 얘는 심지어 6멸만 쓰는건 둘째치고 홍염 5개 중에서 10홍은 두개면 끝이라 개꿀이다.
3. 2/6 스킬트리 기준으로도 결국 고점은 5소소 4뙤싹이다. 쿨이 동시에 돌면 뙤싹보다 소소를 먼저 쓴다는 마인드만 박히면 의외로 이거도 뇌 빼고 사이클 굴릴 수 있다.
언제나 피드백과 의견 제시는 환영입니다.
특히 제가 1번 뙤싹단심 사이클을 제대로 굴리지 못하고 있다면 댓글로 의견 주시면 반영해서 다시 찍어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