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 내용 반영했고, 상대적으로 딜몰이에 강력한 3/5는 바송 너프로 메인스트림에서 밀렸다고 판단해서 1/7로 바꿨습니다.
따라서 예전에 올렸던 3/5에 비해서 이슬비 쪽이 좀 더 불리합니다.
언제나 치즈메기님 DPS 시뮬과 pearlRose님 프레임 계산기 기준.
공통 세팅: 무공 40000, 무품 90, 세구30, 올10멸홍, 8개 스킬 모두 1회씩 사용(펼내찍은 각 2회)
이슬비: 1/7 원예타아이에1, 여우비는 10틱만 들어감
질풍: 2기4역 + 싹쓸, 극신환각 원돌타아질에1, 모든 스킬 여우비 켜고 시전
이슬비 한 사이클 데미지
각성기 제외 시 데미지: 179,332,468
각성기 포함 시 데미지: 245,020,641
한 사이클 굴리는 데 소요되는 프레임: 441프레임 = 7.35초
질풍 한 사이클 데미지
각성기 제외 시 데미지: 147,020,274
각성기 포함 시 데미지: 188,488,931
한 사이클 굴리는 데 소요되는 프레임: 589프레임 = 9.82초
각성기 제외 시 이슬비 1.22배 우위
각성기 포함 시 이슬비 1.30배 우위
(참고: 3/5 이슬비일 경우 각성기 제외 시 이슬비 1.299배 우위, 각성기 포함 시 이슬비 1.362배 우위)
말이 10초 사이클이지 이슬비는 8개 스킬 다 쓰고서도 2.65초의 시간이 남는 반면 극신환각은 스킬 다 쓰면 0.18초밖에 여유가 없습니다. 질풍이 스킬 다 쓰고 이제 각성기 막 쓰려는 타이밍에 이슬비는 이미 할라할라 추고 있겠죠.
아래에 인용된 딜몰이 사이클은 일반적으로 많이 쓰이는 극신계열 지배/환각이 아니라 고치명 악몽 세팅 기준입니다. 기상게에서는 꽤꽥님이 사용하고 계신걸로 알고 있고 저도 나름대로 가능성 있고 좋은 빌드라 생각하지만 주류 질풍 세팅과는 거리가 있습니다.
신속을 낮추는 대신 한 사이클 데미지의 절대량을 높이는 세팅으로 갈 경우 질풍도 딜몰이에 유리할 수는 있겠습니다만, 그만큼 질풍의 강점인 고신속 쾌적함은 사라질 수밖에 없겠죠. 그리고 저런 식으로 딜몰이에 최적화된 세팅을 가져갈거면 아무리 너프를 먹었어도 이슬비가 4/4 가져오면 질풍이 절대 따라올 수 없게 됩니다.
그리고 트리시온 기준으로 딜몰이 사이클 측정하는게 정말 의미 없다고 생각하는게, 질풍은 언제나 <<칼바람과 바송 막타 크리가 터졌을 때>>를 기준으로만 하더군요. 이게 말이 된다고 생각하시나요?
가장 치명타율 높은 환각조차도 80%대 후반이고 지배의 경우 팔찌를 통한 보정 없이는 치명타율 70%조차 넘기 어렵습니다.
아래에 언급된 고치명 악몽이라도 정밀 상옵을 뽑은 예외적 케이스가 아니라면 80%가 한계인데 이걸 무조건 100%로 보정하면 그냥 질풍은 3레벨 각인 한 줄 더 달고 측정한다는 얘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