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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패치 이후 이슬비 스킬트리별 DPS 정리(+ 너프된 DPS값 비율)

언젠가이발관
댓글: 13 개
조회: 6145
추천: 6
2023-01-10 11:57:00


연구좀 해보고 실전 사이클 굴려보면서 치즈메기님 시뮬레이터에 단심 적용 여부가 미반영되어 있는 부분이 걸려서 해당 부분 따로 추가하고 사이클 길이도 홍염 보석 및 쿨다운 지연 현상 반영해서 계산해 보았습니다. 이슬비의 경우 단심 사이클 여부에 따라서 두 가지로 갈립니다.

1. 돌개 + @(보통 소용) 로 단심 터뜨리고 뙤싹쿨 줄이기
2. 뙤싹으로 단심 터뜨리고 소소 or 소짙 쿨 줄이기

솔직히 스킬트리 사이의 DPS 차이가 크지는 않습니다. 3/5나 4/4에서 칼바송 쿨이 조금 밀리거나 2/6이나 1/7에서 날아가기 사용 횟수가 조금 줄어들면 바로 뒤집힐 수 있는 수준이라 그냥 맘에 드는거 쓰셔도 무방할 듯 합니다. 

다만 4/4의 경우 패치 여파를 정말 세게 얻어맞았고(DPS 4% 가까이 너프), 
1/7과 2/6의 경우 2.5~2.7% 정도로 상대적으로 영향을 덜 받았습니다.

DPS 면에서 1/7이 2/6보다 약간 우위이고, 짙은안개를 통해 아덴 수급이 더 안정화된다는 장점이 있지만 펼치기 미채용으로 유틸 문제가 크고 멸화 빼고 홍염 숫자를 늘리기 어려워서 뙤싹 단심과 소나기 짙은안개를 묶어서 사용하지 않으면 무조건 사이클이 1초 가량 밀리는 문제가 있습니다. 한방딜이 좀 약할 뿐 족쇄 없이 뇌빼고 사이클 굴리기 편한건 2/6에서 센바람 멸화 빼고 홍염주는 방식이라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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