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빛의 해방바드의 용맹, 도화가의 저달, 홀나의 축오와 같은 포지션의 적주피 10% 버프. 아덴공증이라고도 불림.
그리고 이 빛의 해방은 아크패시브 2노드와 3노드를 통해 강화되어
아덴 가동 중 전투자원 회복량 15%와 빛의 해방 발동시 발키리의 최대생명력 6% 즉시 힐 효과를 부가기능으로 가지게 됨.
2. 해방자
해방자는 아크패시브 1노드로, '빛의 해방'을 사용하면
본인에게 해방자라는 버프가 생김
이 버프는 생명력 회복 효과가 10% 증가하는 효과가 있음.
(빛의 해방 즉시힐과, 구원의 은총 그리고 신념의 빛의 힐량에 영향을 줌)
그리고 이 해방자는 4노드의 해방의 날개를 통해서 업그레이드 될 수 있는데
해방자 버프가 최대 3중첩까지 가능하게 만들어줌.
따라서 해방자 버프가 3스택이라면 구원의 은총의 5%(6.5%) 힐과 빛의 해방 시전 시 6%(7.8%) 힐에 영향을 줌.
신념의 빛은 해방자 버프를 소모하면서 사용되는거라 영향이 있는건지는 모르겠음.
3. 해방의 신념 / 신념의 빛
해방의 신념은 빛의 해방을 사용했을 때만 신념의 빛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하게 만드는 제어 용도로
빛의 해방을 사용했을 때만 신념의 빛을 사용 할 수 있다고만 알면 됨.
참고로 이 해방의 신념의 지속시간은 60초이므로, 만약 기믹 등을 하러 가게되어, 60초 내에 다음 빛의 해방을 사용 할 수 없을 것 같다면, 신념의 빛을 그냥 털어내 버리는 것이 좋음.
신념의 빛은 빛의 해방을 사용하면 사용할 수 있는 즉발 힐로.
해방자 스택에 따라 회복량이 10%, 20%, 30%로 증가함.
4. 해방의 날개
발키리의 아크패시브 4노드로, 해방자를 3스택까지 가능하게 만들며
빛의 해방 사용시, 해방의 날개를 추가로 부여해
파티원에게 적주피 2%와 8% 이속증가를 60초간 제공함.
사실상 빛의 해방의 사용 주기는 60초 이내이므로. 레이드 풀타임 내내 상시로 부여하는 버프인 매우 밸류가 높음.
5. 아덴 정보를 토대로 한 발키리의 서폿 운영법
발키리는 해방자 버프를 통한 생명력 회복 효과를 토대로,
구원의 은총이라는 5% 힐 일반 스킬과, 빛의 해방 시전 시 6% 힐을 통해
파티원들에게 지속적인 순간 짤 힐을 제공함.
이는 홀나와 매우 유사함.
따라서 무난하게 해방자 스택을 3스택까지 쌓아, 이 짤 힐의 효율을 극대화 하여 운영을 하다가,
만약 파티원 한명이 빈사 상태가 되거나,
아드 딜타임을 통해 파티원 전부 급하게 체력이 소진 된 타이밍에
신념의 빛을 사용해 즉시 리턴 힐을 제공해 줄 수 있음.
따라서, 해방자 스택이 3스택이 쌓였다고 빨리 털어내야한다는 압박감을 가질 필요 없고.
해방자를 통한 짤 힐 극대화 효과를 계속해서 보다가
긴급한 순간에 30% 즉발 힐이라는 어마어마한 힐량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플레이 하면 됨.
물론, 빡빡한 공증 타이밍, 아덴 수급기의 쿨타임 불균형, 설치기의 불편함, 아덴 수급량 등등
불편한 부분이 많긴 하지만, 그 부분에 대한 이야기 보다는
순수하게 발키리의 아덴에 대한 정보와 그에 따른 운영법을 작성해보았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