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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06.30 수정) 단심채용 서폿 발키리 가이드

아이콘 겁화의보석
댓글: 13 개
조회: 1994
추천: 2
2025-06-29 14:47:45
25.06.30 수정 내용
• 륜 심판, 맹세 단죄로 룬 변경
 구원의 은총 3트포 보호의 은총으로 변경

1. 세팅

1.1. 각인
필수각인 : 각성, 마나의 흐름, 전문의
선택각인 : 구슬동자(추천) > 급소 타격 > 폭발물 전문가

중갑착용의 경우 발키리 자체 체방이 높기 때문에 필요하진 않으나,
뉴비분들이 트라이 단계에서 너무 아플 경우 급소 타격이나 폭발물 전문가 대신 사용하셔도 괜찮습니다.
특히 옛날 카멘 4관과 같은 레이드에선 홀나도 끔살당했기 때문에 4막, 종막 상황에 맞춰 채용하시면 됩니다.

1.2. 보석(볼드체 고레벨 보석 추천)
숭고한 도약, 숭고한 맹세, 구원의 은총, 신앙 스킬 - 겁화
숭고한 도약, 숭고한 맹세, 구원의 은총, 구원의 터, 안식의 비, 안식의 재, 계시의 검 - 작열

진리의 륜 자체의 낙인 지속시간이 워낙 길고, 잔류시간도 길어 작열을 채용하지 않습니다.
대신, 계시의 검 작열을 채용하여 속행 쿨감을 계속해서 터트리는 것과 동시에 선각자 상시 유지를 해주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작열 먼저 레벨을 올려주시는 걸 추천드리며, 작열 우선순위는 다음과 같습니다.
숭고한 맹세 > 숭고한 도약 > 계시의 검 > 구원의 은총 > 안식의 비, 안식의 재 > 구원의 터

1.3. 아크 패시브
1680 카르마 순서
깨달음 1, 도약 1 -> 깨달음 3 -> 도약 6 -> 진화 6 -> 깨달음 6

깨달음 3을 먼저 찍고 도약을 찍는 이유는 깨달음 2레벨 올리고 사이드 1렙 찍어서 아덴 6%+쉴드를 얻는게
도약 6렙 찍고 아덴 4% 채우는 것보다 이득이기 때문입니다.
도약을 다 찍고 진화를 찍는 이유는 깨달음 2랭크 올려서 Z 낙인를 채용하거나 사이드 낙인력 1%를 올리는 것보다 랭크 당 낙인력 1% 올리는 진화 카르마가 이득이라 그렇습니다.

진화
입식 타격가 : 레이드에 익숙하신 분들 추천합니다. 단심 유지와 빠른 아덴 수급으로 마나 음식 없이도 마나가 크게 모자라지 않습니다.
마나 용광로 : 패턴이 완전 숙지가 안 된 분들 추천합니다. 마나가 조금 모자라긴 하지만, 마나 음식을 먹을 경우 모자라지 않습니다.

깨달음
메인 먼저 쭉 찍으시고 남는 포인트는 3티어 사이드 노드인 빛의 검기 찍으시면 됩니다.

도약
0/2/3/0/5/3
2티어 노드는 기적(아덴 수급) 찍으시면 됩니다.

2. 소개

① 단죄 30초 쿨과 공증 2사이클(맹도맹도) 32초 유지의 활용
② 광휘의 륜(많고 빠른 타수)
③ 계시의 검 작열 및 속행


위 세가지를 활용해 깔끔하게 돌아가는 단심 트리입니다.

2.1. 장점
① 단심과 쿨이 짧은 계시의 검 속행을 통한 압도적인 쿨감
② 선각자 단일 스킬 유지 가능(마흐 유각 6작열, 전각 7작열)
③ 마나 및 아덴 수급 이득
④ 매우 낮은 단심 활성 난이도


계시의 검에 작열, 속행을 채용하여 단심 쿨감과 함께 극한의 쿨감을 땡길 수 있으며,
추가적으로 계시의 검 단일 스킬로 선각자를 원활하게 유지할 수 있다는 편리함이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스킬의 쿨이 긴 발키리의 특성상 쿨감을 땡기면 땡길수록 이득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단심도 꾸준하게 공증 2사이클마다 터트릴 수 있고 Z도 빠르게 쓸 수 있어 마나 회복 측면에서도 도움이 됩니다.

특히 내실이 아직 안 된 뉴비분들이나 보석작이나 마흐 유각 세팅이 아직 안 된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단심 유지도 매우 쉬울 뿐 아니라 전체적인 쿨이 감소하기 때문에 낮은 쿨감으로도 공증 유지가 수월해지고
아이덴티티 수급도 평소보다 빨라지는 것을 체감할 수 있습니다.


3. 사용법

진리의 륜(심판) -> 숭고한 맹세(단죄) 순서가 핵심이며, 오프닝 또한 도약이 아닌 맹세로 시작합니다.

3.1. 메인 사이클
진리의 륜은 쿨마다 깔아주시고, 맹세 -> 도약 -> 맹세 -> 도약 무한 반복입니다.
륜은 쿨마다 깔아주시되, 여유를 충분히 가지시고 까셔도 낙인은 풀유지됩니다.

가디언 오프닝
계시의 검(선각자 스택용) -> 구원의 터(진입, 스택) -> 진리의 륜(심판) -> 숭고한 맹세(단죄) -> 초각성 스킬 -> 안식의 비, 검(아덴 수급) -> 각성기 -> Z
이후 메인 사이클 유지하시면서 스킬 계속 터시면 됩니다.

레이드 오프닝(각성 물약, 선각자 5스택, 마흐 10스택 스타트)
Z -> 진리의 륜(심판) -> 숭고한 맹세(단죄) -> 초각성 스킬
이후 메인 사이클 유지하시면서 스킬 계속 터시면 됩니다.

두 오프닝 다 시작부터 아덴을 키는것이 중요합니다.
아덴에 자원 회복 15%가 달려있어서 도약 대신 초반 마나 수급을 담당하며, 60초간 피증을 부여합니다.
가디언에선 단심 각성기로 켜주시고, 레이드에서는 각물을 먹고 들어가는걸 추천합니다.

3.2. 진리의 륜(낙인 유지 관련)
진리의 륜은 경면이 없는 낙인기입니다. 어차피 낙인 유지시간이 매우 길고 스킬 자체의 잔류시간도 매우 길기 때문에 패턴을 보시고 써주세요.
잔류시간이 6초로 매우 길고 0.5초마다 타격이라 쿨마다 쓰셔도 어지간하면 단죄 타이밍에 심판이 무조건 터집니다.

3.3. 계시의 검(카운터)
작열, 속행+스택 트포를 채용하기 때문에 안정적이고 쿨이 빠르게 돕니다. 선각자 유지시간보다 빠르게 쿨이 돌며, 선각자가 꺼지지 않게 계속해서 계시의 검을 사용해주세요.
스택형인 만큼 카운터 대기도 편합니다. 2스택만 다 털지 말아주세요.

3.4. 공증 스킬(맹도맹도)
쿨이 됐다고 공증 스킬을 함부로 남발하시면 안됩니다.
공증 스킬은 언제나 공증 유지 시간 8초가 거의 끝나갈 때 다음 공증 스킬을 써주셔야 합니다.
그래야 단심 30초 쿨과 맹도맹도 32초 쿨이 깔끔하게 떨어집니다.
만약 보스가 기믹을 하러갔다면, 단심 쿨과 상관없이 륜->맹세를 다시 쓰시면 됩니다.
단심이 켜지면 이득인거고, 아니면 다음 사이클에 키면 그만입니다.

3.5. 구원의 터
구원의 터는 세이브 용도보다는 스스로 맞으러 들어가서 쉴드를 제공하는 상시 케어 용도로 생각하시는게 좋습니다. 그렇기에 자주 사용하는걸 손에 익히시고, 자주 사용하게된다면 영웅 속행 채용도 괜찮습니다.



가이드글은 처음 써봐서 난잡하고 가독성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부족한 부분은 계속 수정할 예정입니다.
궁금하신 점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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