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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 딜러 발키리 | 인증글 공지에 있는 가이드가 최신버전입니다 그쪽을 확인해주세요

루현
댓글: 54 개
조회: 25230
추천: 27
2025-06-26 09:28:14


목차


0. 세팅 한장 정리

1. 사전 정보 | 딜러 발키리

2. 딜 사이클
(1) 채용 스킬 및 딜 사이클 변경점
(2) 딜 사이클 | 설명
(3) 딜 사이클 | 시연

3. 세팅
(1) 각인, 엘릭서
(2) 아크패시브
(3) 채용 스킬, 트포, 룬
(4) 보석

4. 마무리





대세는 두괄식이죠

바쁜 현대인을 위해,
딜러 발키리 세팅
한장에 정리했습니다


저의 모코코시절을 돌이켜보면,
이런 한장 정리가 있었으면
정말 좋았을 것 같더라구요

그래서 특히, 발키리 모코코 유저분들이
유용하게 쓰시면 좋겠습니다




https://youtu.be/oOcWsunPfNI

본 공략글은
딜러인 기사 발키리,
실전 압축 공략 가이드입니다

실전성과 전체 딜사이클 압축
집중했습니다 



1일차 연구에서 다룬 내용과
상당 부분이 달라졌으니
최신화 하시면 좋겠습니다



딜 발키리 연구가 거의 마무리 되었습니다

이제는 자잘한 데미지 비교만 남았어요

추후에 로스트빌드업데이트 되면,
보다 세세하게 수치 비교와 함께
선택에 따른 장단점을 모두 다뤄볼게요



트포 및 채용스킬 그리고 진화노드 정도만
자잘하게 변동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전체 딜사이클 흐름
비슷하게 계속 가져갈 것 같습니다




사전에 알아야 되는 딜러 발키리 정보입니다

X스킬을 사용하면 게이지가 모두 소모되고,
Z스킬 활성화 됩니다

그 후 Z스킬사용한 후,
스킬을 15번 사용하면 게이지가 모두 가득 차게 되고,
X스킬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X스킬 Z스킬 15번 스킬 사용
이렇게 딜 사이클계속 반복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마치 수라와 만월, 버스트를 합친 느낌이에요




X스킬의 이름은 종언의 빛입니다
이 스킬이 발키리의 가장 강력한 스킬입니다
딜지분을 무려 50% 이상 가져가고 있습니다

Z스킬빛의 기사를 사용하면,
브커와 슬레처럼 시너지를 묻힐 수 있습니다
추가로 다음 성휘스킬3번 강화해줍니다
빨간색 스킬성휘스킬입니다



https://youtu.be/5DUzk5g7wCU

세팅들을 다루기 전에,
먼저 딜사이클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이전에 다룬 딜사이클과
달라진 점이 꽤 많습니다



전에 올린 딜사이클 영상을 먼저 보신 분들을 위해,
이전과 달라진 점부터 알아볼게요

발키리 딜사이클처음 접하시는 분들
이 부분은 넘기셔도 됩니다



<달라진 점>

1. 조우 아드콤보 첨가

2. 조우 때, Z보다 X스킬을 먼저 사용

3. 채용스킬 변경

유성찌르기 ↔ 단죄의성흔
계시의 집행 ↔ 계시의 진격



<착안 점>

유성찌르기 모션이 간결하지 못해서
빼고 싶었는데 스택형 스킬이라서
15회 스킬 사용에 큰 관여를 해서
뭔가 빼기가 그렇더라구요

그런데 마찬가지로 모션이 간결하지 못한,
집행을 빼고 진격을 넣으면
진격의 쿨이 짧아서 이 부분을 메꿔줄 것 같았습니다 



<새로운 빌드의 장점>

유성 대신 넣은 성흔
이속버프가 가장 길어서
안성맞춤이었습니다
돌대 풀효율 이속을 맞추기 편하더라구요 

집행 대신 진격을 채용할 경우,
크게 2가지 이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1. 이동기가 생긴다
진격은 모션도 간결하고
이동거리, 속도 모두 준수합니다

2. 묶어서 사용하는 스킬이 적어진다
원래는 집행, 비, 재 3스킬의 쿨을 정렬한 뒤,
묶어서 사용했는데 쿨이 짧은 진격으로 대체됨에 따라
안식의 비와 재, 이렇게 2스킬만 묶어서 사용하면 됩니다

따라서, 신경 쓸 스킬이 더 적어져서
실전에서 딜사이클 굴릴 때 좀 더 편해졌습니다



한가지 걱정되는 점 집행의 딜 지분이죠

집행의 딜 지분은 4~5% 정도라고 합니다

모션이 간결한 성흔과 진격을 채용했기 때문에
전보다 조금이나마 스킬을 더 빠르게 굴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실전 압축,
X스킬을 쓰는 타이밍을 전보다
당겼기 때문에 딜적으로도
큰 차이가 없을 수도 있습니다


집행 채용이 단순히 온몸 비틀기
가능성도 있어 보이더라구요

이 부분은 추후에 정확히 비교해서 다뤄볼게요



<딜사이클 간략 정리>


각성약을 먹고 X로 시작!

조우 아드스택 콤보

S-W-A-E-Q
(아드 5스택)
X
(아드 6스택)
Z-T-F-D
(성휘스킬 3개 강화)


진격-찌르기-검-간파-성흔
종언
기사-개벽-재-비

15스킬 사용 - X - Z - T(S)FD
반복해서 사용

종언-기사 -개벽(진격)-재 -비

FD = 안식의 재와 비는 묶어서 쓴다

초각성스킬-개벽이 돌아올 때만,
진격을 한번 쉰다


안식의 재와 비만 묶어서 쓴다고
인지하고 있으면 그 외에는
스킬순서, 이속버프 갱신 등
의식하지 않고 막 써도
이쁘게 딜사이클이 굴러가더라구요




이제 본격적으로 세팅을 알아볼게요

먼저 각인은 원예돌저아를 사용합니다

엘릭서회심을 사용합니다




발키리는 이속을 올려주는 트포가 있어서,
풀이속상시로 유지하기 쉽습니다


그래서 웬만하면 돌대
고정으로 채용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딱히 의식하지 않아도 이속버프 스킬이 많아서,
끊기지 않고 잘 이어지더라구요

그리고 유성 찌르기 대신 단죄의 성흔을 채용했는데,
성흔의 이속버프 시간이 가장 길더라구요

내심 유성 찌르기가 2스택인데
모션도 길어서 빼고 싶었는데,
성흔모션도 더 간결하고
이속증가 트포도 있어서 제격이더라구요 




그래서 각인원예돌아고정으로 채용한 상태에서,
나머지 각인저받, 타대, 질증 중에서 선택하시면 됩니다

각인간의 차이가 크지 않아서,
부캐랑 겹치는 각인 위주로 채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다음은 아크패시브를 알아볼게요

먼저, 진화 노드입니다

기사 발키리수라 브커처럼
치적에 따라 데미지가 증가하기 때문에
극치로 갑니다



치적 100%로 맞춰주시면 됩니다



아드 유각아니라면,
예감을 찍어서 맞춰주세요



후기담을 보니까 뭉가와 입타
DPS 차이가 거의 없다고 하네요

비슷한 DPS라면,
종언의 빛딜지분이 무척 크기 때문에
안정적인 딜을 얻을 수 있는
입타가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입타는 끝마도 찍을 수 있어서
소소하게 마나소모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더라구요

쿨도 더 짧아서 산책없이 딱 이쁘게
속 돌아와서 더 재밌는 것 같아요



추후에 로스트빌드업데이트 되면
진화 노드별로 더 자세하게 분석해볼게요




깨달음 노드는 특별한 점이 없어서
일자식으로 쭉 찍으시면 돼요

사이드 노드
연결되는 빛 채용에 대해서만
약간의 쟁점이 있는데요


연결되는 빛을 찍으면
전체 데미지0.5% 약해지는 대신
성휘스킬의 연계가 빨라집니다


취향에 따라 선택하셔도 좋을 것 같아요


개인적인 견해로는 체감되는거에 비해,
0.5% 딜 손실은 좀 수지타산이 안 맞는 것 같아요

저는 최후의 빛을 채용하고자 합니다




도약 1티어 노드 5/4/2로 찍습니다

앞서 딜사이클에서 살펴봤듯이,
잠해가 4렙이어도 초각성스킬이
이쁘게 잘 돌아오더라구요

그래서 4/5/2에서 5/4/2로 변경했습니다


기사 발키리초각성스킬
개벽을 사용합니다

따라서, 도약 2티어노드개벽을 강화해주는
창공의 검을 사용합니다

퍼펙트콤보 조작이라는게
이번에 새로 생긴거 같은데
리듬게임 같은 조작방법이더라구요


각성기는 사용시 아덴이 차는 등
특수한 이득이 없기 때문에
평범하게 아드 딜몰이 때 사용하시면 됩니다




다음은 채용스킬트라이포드
그리고 룬세팅을 알아보겠습다


기사 발키리는 X스킬인
종언의빛이 가장 강합니다

일반 스킬 중에는 안식의 비, 안식의 재
 이렇게 2스킬이 핵심 주력기입니다

안식의 비 2트포인 꿰뚫는 빛과 쏟아지는 빛은
데미지와 시전시간이 동일합니다
그런데 꿰뚫는 빛이 좀 더 범위가 길더라구요
그래서 꿰뚫는 빛을 채용했습니다

안식의 재는 2토프로 즉결 보다, 신성 집중이 더 강하지만
신성 집중은 스킬이 너무 늦게 터지더라구요

실전성을 고려해서 즉결을 채용했습니다
취향대로 선택하셔도 무방합니다


12렙 스킬들은 추후에
14렙까지 쭉 올리시면 됩니다


간파 베기계시의 진격, 그리고 전진 찌르기
마나문제가 있을까봐 7레벨로 낮췄는데
추후 실전 후기담이 들려오면 레벨을 더 높이셔도 돼요


정의스킬인 계시의 검 스택형 스킬입니다
그래서 X스킬의 활성화 조건인 15회 사용횟수를 채우는데 도움을 줍니다
더군다나, 카운터도 달려있어서 무척 효자 스킬입니다


전진 찌르기시너지 스킬이고,
간파 베기시너지 및 카운터 스킬입니다


단죄의 속삭임서브딜을 담당하며,
피면 효과도 지니고 있습니다
2트포인 궁극의 검격이 더 약하지만,
스킬 시전시간이 유의미하게 더 짧아서 채용했습니다
취향껏 다른 트포를 택하셔도 무방합니다


단죄의 성흔이속버프 시간이 가장 길어서
돌대랑 궁합이 정말 좋은 것 같아요
트포로 검기방출+폭풍검을 채용할 경우
올려베는 첫타를 안맞춰도 됩니다
성흔의 트포도 취향껏 다른 트포를 택하셔도 무방합니다


날렵한 움직임 트포
이속 버프를 주는 트포입니다
계시의 검, 단죄의 성흔, 전진 찌르기
이렇게 3스킬에 있습니다

특히, 전진 찌르기시너지 스킬이기도 해서
시너지 이속버프 동시에 갱신할 수 있습니다



룬은 취향껏 마음대로 찍으셔도 돼요
일단은 마나 테스트를 못해서 집중룬을 채용했습니다

추후, 속행 룬을 더 넣거나 단죄, 심판을 쓸 여지도 있습니다

이 부분은 추가로 연구해서 다뤄볼게요




보석4겁7작을 사용합니다



기사 발키리는 종언의 빛가장 강력하고
그다음으로는 안식의 재와 비 순으로 강합니다



그리고 다른 스킬과 딜차이가 많이 나기 때문에
해당 스킬들부터 우선해서 업그레이드 하면 됩니다



누차 강조하지만,
종언의 빛딜 지분
50% 이상입니다

업그레이드 우선순위
첫째도, 둘째도, 셋째도 오직
종언의 빛 겁화 업글1순위입니다

종언의 빛은 10멸 효율도 무척 좋아요



단죄의 속삭임 겁화
계시의 진격 작열로 바꾸셔도 괜찮습니다

추후에 딜지분 데이터와 함께 이 부분도 다뤄볼게요




서두에 말씀드린 것처럼
로스트빌드가 업데이트 되면,
보다 세세하게 수치 비교와 함께
선택에 따른 장단점을 모두 다뤄볼게요!

곧이어 카던 세팅을 추가할 예정입니다

다 끝나면 서폿 발키리도
연구해볼 것 같아요









1. 레이드 입장 직후 딜사이클

레이드 도중에는 Z랑 X가 번갈아가면서 활성화 되지만,
레이드 입장 직후 각성물약을 먹었다면
Z랑 X가 둘다 활성화 되어있죠

그래서 레이드 입장 직후
아드 4스택 + Z 5스택 + X 6스택
이렇게 사용할 수도 있기 때문에
스킬 하나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2. 조우사이클 최적화

기존에는 조우 때,
X를 쓰고 바로 Z + 성휘 3스킬을 사용했습니다

그런데 성휘스킬의 시전시간이 길기 때문에
X를 쓴 직후, 모션이 간결하고 쿨이 짧은
간파 베기 계시의 검을 사용한 다음
Z + 성휘 3스킬을 쓸 경우,
두 스킬의 쿨타임이 이쁘게 돌아오게 됩니다

그래서 조우 때는 X스킬을 쓰고,
바로 Z+ 성휘 3스킬을 쓰는 게 아니라
간파 베기 계시의 검을 중간에 넣어서
게이지를 좀 더 빠르게 쌓을 수 있습니다



3. 진격 쿨마다 돌리기

기존에는 초각성스킬인 개벽의 쿨이
돌아오는 타이밍엔, 진격을 한턴 쉰다고 했는데
이 부분을 의식할 필요가 전혀 없더라구요

애초에 Z를 미리 킬 필요가 전혀 없어서,
Z를 안식의 재와 비를 사용하기 직전에 사용합니다

이 경우, 진격을 쿨마다 계속 사용해도
전혀 지장이 생기지 않습니다

그래서 신경 쓸 게 또 하나 줄어들어서
더 좋은 것 같아요



4. 집행 vs 진격

진격 대신 집행을 채용해도 큰 틀은 비슷해서
로빌로 정확히 데미지 비교를 해보기 전까지는
일단은 '진격'을 채용한 딜사이클을 유지할려고 해요

추후에 두 빌드의 세팅과 딜사이클
모두를 담은 공략 가이드 영상을 제작해볼게요



5. 정리

게이지를 채우기 위한 15스킬 사용을,
실전 레이드를 가정해서
마구잡이로 사용하는 걸로 설명드렸죠

실전에서는 어차피 어그러질 테지만
이론상 최적의 딜사이클,
수련장용 딜사이클도 다뤄볼게요

앞에서 언급한 것들 총망라해서
여러 상황을 가정 딜사이클,
완전판을 제작해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Lv41 루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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