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질은 일종에 치트와 같다고 보는 사람입니다
현질도 종류가 다양합니다
게임내 화패를 구입하는것 특정아이템을
구매하는것 게임내 케릭터의 대리육성
등 게임의 특성에 따라 게임에서 행해지고
얻을수있는 거의 모든걸 현금을 주고 얻을수
있습니다
다만 이건 개인의 선택입니다 치트를 쓰고
게임을 할것인가 그냥주어진대로 할것인가
치트를 쓰면서 게임을 플레이하면 원하던것을
바로 얻을수 있지만 게임에서 개발자가 짜놓은
복잡하고 다양하고 때로는 지루한 플레이는
잃게됩니다
그냥 아무것도 없이 게임을 플레이하면
모든것을 게임에 짜여진 시스템에 기대서
플레이해야하며 혹시 어설픈 시스템으로
말도안되는 노가다를 해야하는경우도
있습니다
사람마다 추구하는 재미도 다 다르고 정말
미치도록 노가다성 플레이를 좋아하는
분들도 있고 가장 빠르게 만렙 풀템 갖추고
쌈질만 좋아라 하는분들도 있습니다
여기까지가 제가 그냥 패키지게임의 시각으로
본 현질이고 온라인게임의 현질은 다릅니다
온라인게임에서는 개인이 혼자 게임을 즐기는
공간이 아니기에 치트는 존재할수없으며
상대적으로 똑같은 금액을 지불하고 게임을
있는 그대로 즐기는 유저를 닭으로 보는 행위
입니다
그런데 요즘 더 골때리는게 바로
게임사가 아이템을 찍어서 옵션몇게 넣고
현금을 받고 팔고 있습니다
운영자모드로 접속해서 간단한 조작으로
생성할수있는 아이템도 현금을받고 팔고
있습니다
그리고 게임에서 유통되는 화폐의 현금가와
같이 움직입니다
아이템 = 현금 공식이 성립됨과 동시에
상상조차 할수없었던 다양한 방법으로 돈을
버는 직업들이 생겨났고 게임속에서 떨어지는
아이템으로 많은사람들이 웃고 울었습니다
시간당 노동력을 현금화했을때 아이템가격은
자동사냥의 버프를 받고 점점더 저렴해졌고
개발자의 장인정신이 가출한 게임들속에서
유저가 한시간을 투자하여 벌어도 현금한시간
을 못따라가는 현실이 되었습니다
현금이 제왕인 세상속에 게임속아이템은
현금이지배하고 게임속 경제도 지배합니다
인제 현질은 온라인게임에서의 치트로
자리를 잡아가고 게임속 중국인 자동사냥이
고마워집니다 덕분에 저렴하게 현질이 되니...
현질이 무수히 많은 이익들과 연관되어......
오토 두더지 대리 핵 중계 사무실 게임개발사
유저 정부(세금) .......등등등
이많은 이익들이 얼키고 설켜 이젠 대안이
없지않나 생각해봅니다
또 유저가 힘들게 게임플레이해서 얻은 무언가
가 어떤가치로 인정받아야 한다는 시각이면
아이템=현금 관계가 이해가 됩니다
위 공식이 성립됨으로써 수많은
이익들이 게임에 거미줄처럼 연결되어 있기에
작렬하게 아쉽지만 지금은 노답이라 봅니다
저의 개인적인 생각으로 자동 핵 이 없는
조건에 일인당 1계정 조건으로 훌륭한게임이
출시된다한들 현질은 없어지지 않을 것입니다
아마 엄청나게 비싼가격으로 현질할겁니다
노가다 없는 게임이 나와도 현질할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