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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론] 정말 제대로온라인게임을만들고싶다면 한국시장은 배제하는게 옳다고 봐요.

메디치상회
댓글: 28 개
조회: 3129
2014-10-26 11:27:44

게임사들이 진정으로 제대로된 게임을 만들수 싶다면 러시아나 북미 유저에 맞춰서 게임을 만드는것이 한국게임을 살리는 길이라고 봅니다. 솔직히 현재 한국온라인게임유저들은 돈때문에 하는사람 무료로 즐기고싶어하는사람 편하게 즐기고싶어하는사람이 합쳐서 절반이상이라고 봅니다. 이런유저를 만족 시킬수 있는 게임을 만들다보면 결국 그 게임은 산으로 갈수 밖에 없습니다.

정말 진실로 차세대 게임을 만들고 싶다면 외국에서 만들고 한글서비스를 해주는게 가장 이상적이라고 생각합니다. 기업은 결국 고객에 맞출수밖에 없는게 당연한데 그 고객들이 소위말하는 노잼게임을 원하고 돈이되는데 안만들수 없는거 아니겟습니까? 게임은 유저에 의해 돌아가는거고 그유저에게 반하는건 매니아 게임이 될뿐이고 제대로 만들어도 일부 유저만 충족시킬수밖에 없는게 현실이고 그런게임은 잘만들었지만 ㅁㅁ가 부족해라는 말을 들을뿐입니다.

잘만든 한국게임은 세계에서 통할수있다고 생각합니다.

길드워2가 한국에 먼저 들어왔다면 일부 매니아유저에 의해 명맥만 유지할꺼라고 생각합니다. 한국온라인게임은 보통 짧으면 1개월 길면 1년정도 가고 유저가 급감합니다. 그게 당연하다고 생각하는분도 계시는데 한국에서 그정도 줄면 그 게임은 유지되기 참 어렵습니다. 하지만 해외를 대상으로 하면 유저가 줄어도 총 인구가 많기 때문에  잘만든게임은 어느정도 유지가 되고 업데이트를 이어갈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거기에 한국유저가 같이 끼어서 하는것이 가장 이상적으로 게임을 즐길수 있는 환경이라고 생각합니다. 정말 진정으로 제대로 게임을 만들고 싶다면 해외에서 부터 클베를 진행해서 유저를 모으고 오베하는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Lv51 메디치상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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