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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론] 그냥 간단하게 리니지 VS 다른 MMORPG라 했을때

아이콘 jinun
댓글: 22 개
조회: 4897
추천: 12
2014-12-11 00:36:12


 (리니지 자동 사무실 클래스 ㅋㅋ. 원하시면 수련 던전, 폭풍 수련 지역. 용던, 상아탑 4 5층. 그신,
 
  리뉴얼된 오만까지 개인 및 사무실 자동 클래스를 다 올려 드릴 수 있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대부분의 타 게임들 (특히 양키 성향)은 저렙 혹은 신규 유저를 고렙 혹은 하드 코어 게이머들이

 도와줄수 있는 기회의 창구가 상당히 넓게 열려 있음



 계속 비교 되는 이브 온라인만해도 백 이백 밀리언 이스크 던져주는거 일도 아님..

 문제는 돈이 아니라, 그 신규나 초보가 얼마나 게임 시스템을 하드하게 공부하느냐가 관건이니까.



 막 시작한 유저가 우루루 따라가서 하루 몇십밀 백밀 버는 것도 일도 아님.

 다만, 플릿 커맨더의 지시를 얼마나 잘 따르고 생존하고 간단한 오더에 얼마나 제대로 반응하는가가

 결국 나아가서 팩션 워든, 잉커전이든, 웜홀이든, 버닝미션이든 모든 것에 통용되는

 기본을 배우는 것들임.


 돈이 문제가 아니라, 얼마나 체계 코옵에 적응할 수 있느냐가 성공적인 게임 생활을 이끌어감


 더해서, 일반적인 피팅부터 가성비, 상황에 따른 피팅의 유연성을 이루어 낼 수 있도록

 나름의 공부를 파고 드는 시간도 필요함.



 그렇게 하면 자연적으로 수입을 따라오고, 구지 돈돈 거리지 않아도 

 자신이 흥미 있는 분야에 파고들수록 알아서 돈은 쌓여감.


 그게 탐사든, 사냥이든 조금씩 차이는 있을지 모르겠지만, 뭐든 ~~ 상관없음.


 모토는 "니가 하고 싶은걸 하고 그에 대한 책임을 지되. 게임도 연습하고 공부해라.

             그럼 나머진 알아서 따라온다" 임.



 
 하지만, 리니지 게시판만 들어가봐도 태반이 "돈" 이야기임.


 이미 게임의 코어 시스템을 리니지로 먹고 사는 사람들이 장악하고 있다는 점에서

 리니지는 게임으로써의 순수성은 완벽하게 탈락, 몰락 수준임.



 리니지의 하드코어 혹은 고렙유저가 신규 왔다고 백만 이백만 아덴 던져주는게 쉬울까?


 
 모든것을 현물, 혹은 현금으로 판단하는 사람들만 남아있는 게임이 무슨...



 다른 게임들이 가지는 올드비의 피로감이라는 건, 신규나 초보에게 게임을 가르치고 자신들과 함께 게임을

 할수 있도록 끌어 올려야 하는 시스템상의 반복에서 온다면



 리니지는 그 모든 관계를 "돈" 이라는 것이 가로 막고 있음.



 

 초보존 부터, 고렙 존까지 때거지로 돌아다니는 자동하며...

 소규모 기업 수준으로 운영되는 리니지 화폐 팔아 먹고 사는 사무실들 하며


 문제는 이런 인간 쓰레기들이 게임의 코어 컨텐츠를 모조리 장악하고

 진짜 게임을 하려는 사람들을 핍박하고 있다는 것...



 이 자체만으로도, 그 어떤 게임과 감히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막장 그 자체가 아닌가 싶음.



 이것이 자유도임?

 이것이 게임성임?


 

 결국 "돈" 임.



 리니지 = 현금



 반박 부탁드림.

Lv72 jinu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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