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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론] 게임의 성공 3번째 법칙

깨깨
댓글: 3 개
조회: 3073
2011-02-16 09:35:07

접근성

 

 

하드코어보다 쉽고 간편하면 즐길수있눈 게임으로 접근성을 높혀라

 

 

접근성이 어려운 게임은 성공하기 힘들다고 생각 합니다.

 

 

접근성의 최악제는 역시 스타 2라고 생각합니다.

 

스타 1은 과거 피씨방에서 손쉽게 이용 할수 있었지만.

스타 2의 회원 가입 시스템은 접근성에 용이 하지 못하다고 생각 합니다.

 

물론 근정적인 시각에 보면 좋은거지만..

 

접근성이란 부분에서는 엄청 떨어지니깐요.

 

이러한 접근성에 현제 대표 주자는 FPS게임인 서든어택이 아닐까 합니다.

 

FPS게임은 넷마블과 넥슨을 통한 쉽고 간편한 게임 접속 뿐만아니라..

 

모든 FPS게임에서는 5분이내 MMO의 파티이상의 인원으로 게임을 즐길수 있기 때문이라 생각합니다.

 

우리가 탱커 힐러 딜러을 골골이 생각하고 기달릴 필요가 없는거죠..

 

(이런면에서 MMO에서 클레스의 고정관념은 곧 깨질리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테라가 하드코어 적인 리니지2 파티 시스템을 따라 간건 리니지 2의 흥행만 본

개발진들의 착오 라고 생각합니다.

지금 이 시대에 접속후 무의미하게 1시간 이상 파티를 구할 사람은 없으니깐요.)

 

 

 

 

 

하지만 필자는 PC방에서 모든 FPS를 남 녀 초등학생이 즐기는거에 좀 아니다라는 생각을 합니다.

 

 

 

이유는

 

실사같은 총기와 칼의 사용

 

보다 과장된 혈은

 

 

폭력성에 쉽게 노출 되어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는 전에도 방송가에 이슈가 되었고(필자가 본거 적 60분)

 

앞으로도 MMO의 중독성과 함께 FPS의 폭력성이 계속 문제화 될꺼라 생각 합니다.

 

 

 

그때 피해를 보는건 선량한 FPS사용자 바로 우리가 떠 앉을 껍니다.

 

 

..

 

 

당신은 게임의 접근성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요???

 

그리고, 마냥 막을수 없는 FPS게임에 현 실태에 대에 어떻게 생각하는지요???

 

 

 

 

 

 

 

 

 

Lv27 깨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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