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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론] 테라를 하는 유저들에게는 죄송하지만

아이콘 이장두무
댓글: 28 개
조회: 4976
추천: 1
2011-03-11 11:09:16

테라는 현 상태로 간다면 가망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400억을 투자했다는 말이 있는데

 

일단 블루홀에서 공개한건 300억이고 거기서 추가 기간 더해서 400억으로 추정을 한거로 알고있습니다

 

게임 개발비로 최소 300억을 썼다면 테라 수준의 게임은 나오면 안됩니다

 

더 뛰어나야 겠죠

 

지나가면서 사람들이 하는소리로 400억을 회식비로 썼다라고 하는건 그냥 하는 소리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테라를 플레이 중인 분들도 이런소리 많이 하시죠

 

 

테라를 재밌게 했었지만

 

 

300억을 투자한 게임 치고는 정말 게임을 못만들었습니다.

 

 

 

일단 아이템 룩[제가 제일 실망한 부분입니다]

 

아이템 룩이 다양하지 않습니다.

 

장비는 분명 바꿨지만 색만 틀려지는 경우가 엄청 많습니다.

 

개발비가 작게 들어간 게임이라면 아 그렇군 하고 넘어가겠죠

 

하지만 테라가 공개한 개발비로 이거 밖에 못하나 싶습니다.

 

배경하나는 엄청나게 좋다는건 인정합니다만

 

장비는 정말 이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종족별 룩이 틀리면 뭐합니까?

 

종족별로 다른 룩 이런거 구현 안하는 게임이 어디있나요

 

자신의 캐릭이 성장하면서 점점 바뀌어가는걸 사람들은 좋아합니다.

 

외형은 변하지 않고 능력치만 바뀐다면

 

자신만의 개성도 없고 주변 사람들과 다 똑같은 룩을 가지고 다닌다면

........

 

배경을 멋지게 만든건 인정하고 싶습니다

 

하지만 우와 여기 배경 쩐다 라고 느끼는건 한 두번이지

 

계속 플레이 중에 보이는 캐릭의 외형이 안변한다는건 문제있다고 생각합니다.

 

 

 

 

두번째로 종족별 탈것

 

처음 말을 타고 정말 어처구니가 없었습니다

 

친구는 엘린 저는 바라카.

 

그냥 말의 크기만 틀리더군요

 

종족별 탈 것하나 구현을 안했다는게 안타깝습니다.

 

 

 

 

 

 

세번째 몬스터

 

몹도 똑같습니다.

 

레벨 21 때 잡던 바실리스크라는 몹이 40중반에도 똑같은 패턴으로 거의 비슷한[아니 똑같나?]외형을 가지고 나옵니다.

 

인던의 보스들도

 

필드에 있던 몹의 공격패턴을 대부분가지고 와서 필드 몹에 갑옷 조금? 입혀두거나 해뒀는데

 

장기적으로 나중 컨텐츠가 패치되더라도 우려먹겠죠

 

비슷한 패턴으로 비슷한 방식으로 사냥을 계속해야 된다는 말입니다.

 

패턴이 추가되어봤자 몇개.

 

 

 

 

 

 

 

 

 

논타겟팅 게임은 순전히 데미지만 무작정 끌어올려서 난이도를 올린다고 재밌어지는게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파티시스템등 문제되는 시스템을 빼더라도 위 3가지라도 제대로 만들지 않는다면 테라는 가망성이 없을거라고 생각합니다.

 

 

 

 

Lv72 이장두무

똥덩어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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