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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론] 오토타겟팅 진화인가? 불편함인가?

아이콘 자라나는새싹
댓글: 14 개
조회: 3564
2011-06-01 19:19:28

 

 

오토타겟팅이란?

 

케릭터가 바라보는 정면에 위치한 대상을  자동으로 타겟 지정해주는 시스템

 

 

설명하자면 위에 글 처럼 아주 간단하죠...

 

바로 본론으로 들어가서  제가 생각하는 부분들에 대해 적어보겟습니다.

 

케릭터 정면 앞의 대상만이 타겟으로 자동지정 되기에  pvp .pve 시  전략적인 움직임과 진형(위치)를

잡는것이 중요해졌습니다.

 

 

예를 들자면  다수 vs 다수 의 싸움이 벌어진다면

 

기존 게임에서는?

 

한넘 딱 집어서  전투지휘자가" XXX 일점사해" 하면 그 대상을 찾아서 마우스클릭 ,스킬난사 하면 끝났습니다.

 아군 원거리 격수들이  저 멀리 있는 한 대상을 점사하는것 또한 아주 쉬웠죠.

원거리는 따로 위치 잡는것이 필요없고 오로지 높은곳이나 먼곳에서 모여 원거리로 치는것이 다였죠.

 

 

그럼 블소에서는?

 

전투지휘자가 일점사 대상을 지정하더라도  상대편들을 피해서 그 일점사 대상을 치기위해선

 정면 시점의 위치를 잡기위한 전략적인 진형을 짜는것이 중요해지며

아군 원거리 격수들이  전투 지휘자의 점사 대상에 반응하기위한 진형 또한 중요해지며 이로인하여

개개인간 컨트롤과 다수 vs 다수의 전투시 전략적인 진형 움직임을 요구 합니다.

 

 

 

 

 

오토타겟팅의 단점은 ?

 

내가 지정하고픈 대상을 케릭터 정면이 아닐시 마우스나 다른 방식으로 임의로 지정할수 없다

pvp 나 몹을 잡을때 실수로 시점이 바뀌면 대상또한 바꿔지기에  애드날 위험이 있다.

 

 

 

 

 

개발사의 의도를 정확히는 알수없지만 현재 노출된  블앤소 에서의 오토타겟팅에 대한  장점 과 단점을 적어봤습니다

 

여러분들은 불편하니깐 기존 게임과 같은 방식을 따를건가요?

새로운 방식의  전략적인 움직임과 진형을  잡는 컨트롤을 익히실건가요? 

 

불편함인가?  진화인가?

 

 

글 재주가 별루 없어 글이 길어 질수록 허접합니다...양해점 부탁드리며..

 

여러분들의 생각은 궁금하군요..

 

 

 

 

 

 

 

 

 

 

 

 

 

 

 

Lv73 자라나는새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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