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넥슨에서 서비스 중인 '블루 아카이브'가 1월 13일(화) 신규 이벤트 스토리 ‘우리는 오컬트 연구회! ~학원의 불가사의와 고대 주문~’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이벤트 스토리에서는 게임을 진행하며 간간이 언급됐던 '와일드헌트 예술학원' 소속 '오컬트 연구부' 학생들이 주인공으로 등장한다. 학원에 초대받은 선생님이 '오컬트 연구부' 학생들과 함께 겪는 이야기를 감상할 수 있다. 이벤트 스토리 및 퀘스트를 완료하면 '카노에의 핫초코', '츠무기의 악보' 등, 전용 재화를 획득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이벤트 상점에서 '수상한 가마솥', '매직 카펫 서큘레이터' 등 카페용 가구와 함께 장비 강화 재료, 레벨업 재료, '와일드헌트 예술학원' 학생들의 스킬강화 재료로 교환할 수 있다.
이벤트 전용 미니게임 '주사위 달리기'도 추가됐다. 이벤트 재화 '에리의 타로 카드' 500개를 소모해 주사위를 굴리고 칸을 이동하고 이동한 칸에 따라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트랙 완주 횟수에 따라 '엘리그마', '랜덤 장비 상자', '상급 오파츠' 등의 보상이 추가로 지급된다.

이벤트의 주인공으로도 등장하는 신규 학생 '에리'와 '카노에'의 픽업 모집도 시작됐다. 둘 모두 이벤트 퀘스트에 편성하면 추가 재화를 보상으로 주지만, 급히 뽑을 필요가 없다는 평이 있다. '에리'는 진동 타입의 학생으로, 적 1인에게 데미지를 주는 'EX 스킬'을 가진 단일 딜러다. 치명타 저항 감소 디버프가 있어 1대 1의 보스전에서 좋아보이지만, 최대 데미지를 주기 위해서는 'EX 스킬'을 먼저 사용해 '서브 스킬'을 2스택 쌓아야 하는 선행 조건이 있다. 스킬의 코스트 또한 5개를 요구하기 때문에 최대 데미지를 만들기 위한 10 코스트가 무겁다는 평가가 많다.
'카노에'는 신비 타입의 탱커 학생으로, 해로운 효과를 제거하고 20초 동안 체력을 회복하는 'EX 스킬'을 가지고 있다. 또한, 중장갑 스트라이커 아군에 비례해 증가하는 코스트 회복력을 가진 '서브 스킬', 체력 증가 스킬을 가지고 있어 기존의 '페로로지라 총력전'에 사용되던 탱커를 대신해 루나틱과 토먼트 난이도의 상위권 파티에 채용할 수 있다. 하지만 코스트 회복을 제외하면 실제 아군의 전투에 도움이 되는 스킬은 적다.
기존에 사용되던 '나츠'가 기본 스킬로 아군의 공격력을, '레이사'가 방어력 디버프를 줬다면, '카노에'의 치명타 저항 감소는 이들에 비해 미미한 수준이다. 국내 서버에서도 1월 20일(화) 개최되는 '페로로지라 총력전'에 사용할 준비를 할 수 있다. 루나틱을 통한 확실한 고점을 노린다면 추천되는 학생이지만, 노리지 않는다면 대여해서 사용하는 것도 나쁘진 않다는 평이다.


또한, 학생들의 성장을 돕는 콘텐츠 이벤트가 이어진다. 업데이트 후, 스킬 강화 재료를 획득할 수 있는 '현상수배' 3배 이벤트가 진행된다. 능력 개방을 할 수 있는 '제약해제결전 - 호크마'도 업데이트 후 1월 14일(수)부터 진행된다. '호크마'는 특수 장갑을 보유하고 있으며 75층 이상부터는 신비 타입 공격을 가한다. 이어 1월 20일(화)부터는 '페로로지라(야전)' 총력전이 진행될 예정이다.
유저 편의성을 위한 개선 사항도 함께 적용됐다. '전술대회' 대기 시간이 기존 60초에서 30초로 단축되며 콘텐츠 진행 시간이 줄어들었다. 메인 로비 화면이 아닌 화면에서도 AP 회복 잔여 시간을 확인할 수 있도록 UI가 개선되었으며, 매일 1회 청휘석을 소모해 카페에 학생을 추가로 초대할 수 있는 '초대권' 기능이 도입됐다. 지난 이벤트인 '와라쿠 축제 특별 홍보 캠페인' 가이드 미션이 상설화되어 학생들의 성장 재료, 장비 강화 재료, '백귀야행' 학생들의 스킬 강화 재료를 획득할 수 있다. 미션을 달성하면 신규 학생들의 픽업에도 사용할 수 있는 '10회 모집 티켓'을 추가로 획득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