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말퓨리온공략 시작하겠습니다.
스킬은 전부 안다고 생각하고 과감히 생략하겠습니다. 과감할 것도 없지만 그렇다고요.....
말퓨리온은 힐특성 위주의 말퓨와 딜 말퓨라고 없는 딜 뽑아쓰는 타입이 있습니다. 우선 특성부터 살펴볼까요?
아래 특성 설명은 지극히 주관적이기 때문에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1랩
1레벨 - 마술사의 꿈 
1레벨 - 달빛 불꽃 (W)

1레벨 - 조화 (Q)

1레벨 - 정찰기
: 그냥 마법사의 꿈 찍읍시다. 달빛섬광을 제외한 말퓨리온의 스킬은 마나소모가 큰편이기 때문에 마나수급에 큰 도움을 줍니다. 달빛불꽃은 영웅에게 적용이 되지 않고 돌격병 상대로도 큰 효과가 안나오는 편이라 잘 안찍습니다.
4랩
4레벨 - 보복의 뿌리 (E) 
4레벨 - 샨도의 청명 (고유 능력)

4레벨 - 다재다능 (고유 능력)
4레벨 - 가호의 보호막 
4레벨 - 치유의 수호물
: 여기서는 보복의 뿌리가 인기있습니다. 트렌트가 라인관리에 큰 도움을 주기 때문이죠. 그리고 스킬 사용시 돌격병들 어그로는 트렌트에게 집중되기 때문에 깨알같은 시간벌기도 가능합니다. 가호의 보호막은 어디에서나 유용한 만능기술이기 때문에 그 다음으로 고려해줍시다.
7랩

7레벨 - 전투 탄력
7레벨 - 인내의 재생 (Q) 
7레벨 - 교살의 덩굴 (E)
7레벨 - 엘룬의 은총 
7레벨 - 투하: 지게로봇
: 만약 힐말퓨라면 인내의 재생이 효과가 더 좋습니다. 인탱은 애초에 데미지보고 가는게 아니기에 교살의 덩굴은 순위에서 다소 밀립니다. 엘룬의 은총은 스킬활용에 여유를 주는 특성입니다. 스킬적중이 힘들다면 가주시는 게 좋습니다. 혹시 딜 말퓨 생각하시고 전투탄력 가는 경우도 있는데 효율이 영 별로입니다. 달빛섬광은 전투탄력이 없어도 충분히 난사가능하기에 그걸 위해서 전투탄력을 가지는 맙시다.
궁극기

10레벨 - 평온 (R)

10레벨 - 황혼의 꿈(R)
: 말퓨리온의 플레이스타일을 결정하는 단계입니다. 힐말퓨는 거의 평온을 가기는 하지만 한타 진영 붕괴 및 무력화에 뛰어난 황꿈을 가기도 합니다. 특히 스랄, 아서스 등의 영웅 상대로 뛰어난 성능을 보입니다.
13랩
13레벨 - 생명의 씨앗 (Q) 
13레벨 - 보름달빛 섬광 (W)
13레벨 - 축소 광선
13레벨 - 얼음 방패
13레벨 - 되돌리기
: 여러가지 유용한 특성이 분포되어 있는 구간입니다. 축소광선, 얼음방패, 되돌리기 전부 상황에 따라 유용한 특성이므로 취향에 따라 찍어줍시다. 단 힐말퓨라면 생명의 씨앗이 더 효율적입니다. 말퓨리온 재생의 효율을 2배로 높여주는 특성으로 굉장히 유용합니다.
16랩

16레벨 - 집중력 강화

16레벨 - 방해의 달빛 섬광 (W)

16레벨 - 달빛 세례 (W)
16레벨 - 집요한 뿌리 (E)
: 집요한 뿌리의 범위확장 효과가 장난아닙니다. 왠만하면 찍어주시는게 좋고 딜말퓨라면 달빛세례도 고려할 수 있습니다.
20랩
20레벨 - 폭풍의 번개 
20레벨 - 폭풍 보호막

20레벨 - 안식 (R)

20레벨 - 악몽 (R)
: 제 스타일은 폭풍보호막이지만 탈출기가 없는 말퓨리온 특성상 폭풍의 번개의 효율이 압도적이라 생각합니다. 굳이 궁강화가 아니더라도 궁극기 효율이 좋은 편이기에 탈출기 하나 마련해주는게 더 좋습니다.
스타일
위에서 언급했듯 말퓨리온은 힐말퓨리온과 딜말퓨리온으로 나뉘어집니다, 거기에 추가로 둘을 혼합한 밸런스형 정도가 있겠죠, 차례대로 설명하겠습니다.
(1)힐 말퓨리온
: 대다수의 말퓨리온 스타일이라고 생각됩니다. 힐 말퓨리온의 기반은 평온도 좋지만 13랩에 찍는 생명의 씨앗입니다. 근처에 있는 것만으로도 힐 효과를 받는다는 것은 말퓨자체의 마나수급은 물론이고 더 효율적인 힐링이 가능하게 해줍니다. 이럴 때 찍는 특성은 보통 다음과 같습니다.

1레벨 - 마술사의 꿈
4레벨 - 보복의 뿌리 (E)
4레벨 - 가호의 보호막
7레벨 - 인내의 재생 (Q) 
10레벨 - 평온 (R)
10레벨 - 황혼의 꿈(R) : 두 궁극기 다 효율이 좋기에 취향껏 선택해줍시다. 물론 이건 힐 말퓨리온이기 때문에 평온이 더 선호되기는 합니다만... 
13레벨 - 생명의 씨앗 (Q): 다른건 몰라도 이건 꼭 찍읍시다.

16레벨 - 집요한 뿌리 (E)

20레벨 - 폭풍의 번개
20레벨 - 폭풍 보호막: 폭풍보호막은 제 개인 취향입니다.
플레이스타일은? 간단합니다. 체력 부족한 아군에게 재생 주고 타이밍 맞게 휘감는 뿌리 써주는 겁니다. 생명의 씨앗을 찍으면 자동 힐이 들어가는데 이 때 힐을 두번 주는것 보다는 다른 아군에게 힐을 주는게 더 효과적입니다. 그리고 힐 말퓨리온은 생각보다 어그로력이 쌔고 탈출기도 없기 때문에 위치 선정을 잘 잡는게 중요합니다.
(2)딜 말퓨리온
: 팀에 마땅한 딜러가 없을 때 가는 스타일의 말퓨리온입니다. 물론 말퓨리온이 딜을 갈 정도로 딜러가 부족한 경우는 없겠지만 만약이라는 건 있으니까요.. 딜 말퓨리온의 장점이라면 지속딜이 생각보다 많이 나옵니다. 쿨도 짧고 마나도 적게 먹기에 큰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고 엘룬의 은총 찍으면 범위도 넓게 나옵니다. 물론 말퓨리온의 기본적 위치는 지원가기 때문에 암살자 수준의 딜을 기대하지는 않는게...
어쨌든 특성을 보면

1레벨 - 마술사의 꿈: 달빛불꽃은 개인적으로 있어도 그만 없어도 그만이라 생각합니다.

4레벨 - 보복의 뿌리 (E)
4레벨 - 가호의 보호막 
7레벨 - 엘룬의 은총: 달빛섬광 짤짤이의 핵심이라고 생각합니다.

10레벨 - 황혼의 꿈(R)
10레벨 - 평온 (R): 보통 딜 위주라면 황꿈이지만 위에서 말했듯이 상황봐서 궁찍어주는게 좋습니다.
13레벨 - 보름달빛 섬광 (W)
13레벨 - 되돌리기: 생명의 씨앗은 위에서 말했듯 좋은 효율을 보여주지만 이건 딜 말퓨리온이기에 이거 찍어줍시다... 되돌리기는 휘감는 뿌리 연계에 효율적입니다. 
16레벨 - 달빛 세례 (W): 공격력 강화의 끝판. 말그대로 미친듯 떨어지는 달빛섬광을 보여줍니다.

20레벨 - 폭풍의 번개
20레벨 - 폭풍 보호막: 힐 말퓨리온과 설명은 같습니다.
여기서는 달빛섬광 위주로 쓰기는 했지만
7레벨 - 교살의 덩굴 (E)를 찍어서 휘감는 뿌리 위주로 딜을 하는 말퓨리온도 있습니다. 그런 경우라면

1레벨 - 마술사의 꿈

4레벨 - 보복의 뿌리 (E)

7레벨 - 교살의 덩굴 (E)

10레벨 - 평온 (R)
10레벨 - 황혼의 꿈(R) 
13레벨 - 되돌리기

16레벨 - 집요한 뿌리 (E)

20레벨 - 폭풍의 번개
20레벨 - 폭풍 보호막
이렇게 됩니다.
휘감는 뿌리는 사람들이 생각하는 것 이상으로 맞추기가 어렵습니다. 주로 활용법은 스턴기와 연계, 혹은 누더기가 갈고리로 끌고 바로 휘감는 뿌리를 사용하는 연계가 있습니다.
이상으로 공략을 마치겠습니다. 개인의 취향에 따라 특성도 달라질 수 있고 플레이도 달라집니다. 위의 공략은 언제나 참고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