랭겜 기준으로 작성했습니다. 고로 무라딘이 원탱인 상황 위주로 작성.
이미 다른 탱커가 있다면 딜탱으로 컨셉을 맞춰야 하는데, 그럴땐 티리엘이나 쓰랄같이 더 좋은 픽이 많다고 생각해서 적지 않았습니다
일단 참고용으로 인벤 특성설명 나갑니다
취소선 그어진 특성은 원탱인 무라딘이 절대 찍을 일이 없는 특성들...
◆ 1레벨
[ 막기 ]
- 영웅의 일반 공격으로 받는 피해가 주기적으로 50% 감소합니다. 최대 2회 충전됩니다.
[ 원기의 망치(Q) ]
- 폭풍강타가 적중한 적 하나당 45의 마나를 회복합니다.
[ 완벽한 폭풍(Q) ]
- 적중한 적 영웅 하나당 폭풍강타의 공격력이 영구적으로 5 증가합니다.
[ 반향(W) ]
- 천둥벼락에 적중당한 적들의 공격 속도가 3.5초 동안 33% 감소합니다.
◆ 4레벨
[ 해골파쇄 ]
- 같은 대상에게 일반 공격이 3번 적중할 때마다 대상을 0.2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 극기의 바람(고유 능력) ]
- 생명력 재생률이 초당 35로 증가하고, 재생률이 초당 70으로 증가하는 생명력 한계치가 50%로 증가합니다.
[ 거대 망치(Q) ]
- 폭풍강타가 돌격병과 구조물에 400%의 피해를 주고, 구조물에 적중하면 4발의 탄약을 파괴합니다.
[ 군중 제어(W) ]
- 천둥벼락이 적중한 적 하나당 천둥벼락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75초 감소합니다.
[ 천둥지구(W) ]
- 천둥벼락의 충격 지역이 2초 후 폭발하여 지역 내 적들에게 41의 피해를 주고 2초 동안 25% 느려지게 합니다.
◆ 7레벨
[ 꿰뚫는 폭풍(Q) ]
- 폭풍강타가 대상을 관통하여 1명의 추가 대상에게 적중합니다.
[ 가속화 착지(E) ]
- 드워프 도약 착지 후 이동 속도가 2초 동안 20% 증가합니다.
[ 전투 탄력 ]
- 일반 공격을 할 때마다 기술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0.5초 감소합니다.
[ 후속타 ]
- 기술을 사용하면 다음 일반 공격이 25%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 10레벨
[ 아바타 ] - R
- 마나 100, 재사용 시간 100초
- 20초 동안 변신하여, 1280의 생명력을 얻고 일반 공격이 적을 기절시킵니다.
[ 초강타 ] - R
- 마나 100, 재사용 시간 50초
- 대상에게 500의 피해를 주고 밀쳐냅니다. 경로 상의 적들은 125의 피해를 받고 옆으로 밀쳐집니다.
◆ 13레벨
[ 불타는 분노 ]
- 주위 적들에게 초당 36의 피해를 줍니다.
[ 치유의 바람(W)]
- 천둥벼락이 적중한 대상 하나당 최대 생명력의 1.5%를 회복합니다.
[ 낙뢰(W)]
- 천둥벼락이 한 대상에게만 적중하면 공격력이 300% 증가합니다.
[ 기술 보호막 ]
- 기술 피해를 받으면, 그 피해와 이후 2초 동안 기술 피해가 50% 감소합니다. 30초에 한 번씩만 발동합니다.
[ 되감기(사용 효과) ]
-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사용하면 모든 일반 기술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초기화됩니다.
◆ 16레벨
[ 드워프 추진(E) ]
- 드워프 도약의 사거리와 충격 범위가 50% 증가합니다.
[ 육중한 충격(E) ]
- 드워프 도약에 적중당한 적이 0.75초 동안 기절합니다.
[ 집행자 ]
- 감속, 이동 불가, 기절 상태인 대상에게 일반 공격 시 40%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 압도적 존재감 ]
- 자신을 공격하는 적의 공격 속도가 50% 감소합니다.
[ 석화(고유 능력) ]
- 사용하면 8초에 걸쳐 최대 생명력의 50%를 회복합니다. 생명력을 회복하는 동안 재기의 바람은 비활성화 됩니다.
◆ 20레벨
[ 폭풍의 분노 ]
- 일반 공격이 주위 적들에게 두 번 튕기며 50%의 피해를 줍니다.
[ 막을 수 없는 힘(R) ]
- 아바타의 지속 시간이 30% 증가하고, 아바타 상태일 때의 무력화 효과 지속 시간이 75% 감소합니다.
[ 그랜드 슬램(R) ]
- 초강타의 공격력이 25% 증가하고, 마나 소모량이 40 감소하며, 2회 충전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부터 본문! 일단 메인 특성트리는
1레벨 원기의 망치
마나수급+패시브 체젠으로 힘쎄고 오래가는 무라딘이 됩시다
요거 안찍으면 체력은 많은데 마나가 없어서 귀환해야 해서 짜증나요
4레벨 극기의 바람
로밍갔다가 피가 빠져도 말타고 다른라인으로 뛰어가면 피가 빵빵해지는 마술!
도망가다보면 어느새 피가 차서 역공도 가능해집니다
7레벨 꿰뚫는 포풍 저그 홍진호!
이특성과 원기망치를 같이 찍으면 마나가 마르지 않게 됩니다
그리고 하나 관통하는게 적 맞추기 정말 쉬워져요
10레벨 무라딘 간판궁 아빠딸
원탱상황을 전제로 하는 공략이므로 초ㅈ강타는 트롤궁입니다...
13레벨 되감기
짬푸로 들어가서 주요딜러에게 q스턴 넣고 w 꿍 치고 되돌리기후 또 q쓰고 w쓰고 부비부비 하다가 죽을것 같으면 다시 짬푸로 튀어나와서 패시브로 피좀 채우고 다시 들어가는
매우 짜증나게 하는 플레이를 가능하게 해줍니다
16레벨 압도적 존재감
적 평타딜러들의 디피를 절반으로 까버리기 때문에 타이커스(q를 짜르세요!), 레이너, 평타발라 같은 적을 상대할 때 특히 효율적입니다.
20레벨 궁강화
재림이 사라졌습니다 Aㅏ... 눈물이 앞을 가리지만 어쩔수 없죠.
무라딘이 평타딜이 좋은것도 아니라서 그냥 궁강화 찍읍시다...
이 트리의 장점은 q스턴 두번에 아바타 평타스턴까지 있어서 한타때 스턴을 정말 많이 넣을 수 있습니다
적의 채널링 궁은 무라딘이 전담해서 다 끊어버리시면 되고, 타이커스 q같은 스킬도 다 끊어먹을 수 있죠
그리고 점프가 두번이라 생존,추노,도주 모두 매우 잘합니다
대신 단점으로는 지속적인 탱킹력이 떨어져서 점프와 패시브를 적극 활용해야 한다는 점이겠죠
그래서 위 트리에서 약간 변형시켜서 16렙에 석화를 찍는 트리가 있는데
석화를 사용하면 재사용 대기시간동안 패시브를 못써서 4렙 극기의 바람과 궁합이 별로입니다.
고로 4렙에 극기의 바람 대신 군중 제어를 찍어서 라인클리어 속도나 한타시 광역딜량 + 무한 슬로우를 노려봅시다
그리고 여기에 더해서 q랑 점프를 두번씩 해가며 스턴을 넣어줘야 할 적이 없을 시
(대표적으로 나지보 궁 같은 경우. 무라딘은 적의 채널링 궁을 반드시 끊어줘야 합니다. 이럴경우 되돌리기가 최고)
되돌리기 대신 군중제어와 궁합이 좋은 치유의 벼락을 찍어서 쿵쿵따+석화로 미친듯한 피수급을 보여줄 수 있죠
요약
무라딘이 이리저리 날아다니며 스턴을 넣어야 한다
원기의 망치 - 극기의 바람 - 꿰뚫는 폭풍 - 아바타 - 되돌리기 - 압도적 존재감 - 궁강화
날아다니면서 스턴 넣을 필요 없고 광딜+슬로우+탱킹을 더 챙기겠다
극기의바람 → 군중제어
되돌리기 → 치유의 벼락
압도적 존재감 → 석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