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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차성분이 의심되는 리리 공략

제정신은아님
댓글: 20 개
조회: 8565
추천: 31
2015-01-27 12:45:36

아마 힐량이 가장높은 지원가 영웅을 꼽으라면 리리가 아닐까 합니다.

(진짜 차에 뭘 탔을꺼여 모르핀이나 헤로인같은거 )

 

리리를 하면서 느낀점중 가장 큰게 뭐냐고 물으시면   개같은 용 ㅂㄷㅂㄷ2코스트하수인주제에 영웅들보다 좋아 뭐야

 

리리는 이번에 패치를 하면서 갈아엎혔고 그로인해

  7레벨 - 투하: 지게로봇  4레벨 - 독살  1레벨 - 매수  13레벨 - 얼음 방패  7레벨 - 투시   16레벨 - 돌가죽같은 액티브 스킬을 가져가 리리의 입지를 힐을 하는 > 힐만 하는 으로 변경시켰죠ㅂㄷㅂㄷ(다 됬고 지게로봇이랑 투시는 다시 내놔라! (매수도 내놔라!))

 

 

잡설은 그만 하고 리리의 스킬을 살펴봅시다

 

◆ 고유 능력


[ 빠른 발 ]
- 적의 공격에 적중당하면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리리가 M의 기질을 타고난 것인가! 맞을때마다 빨라집니다.

빠른이속과 엄청난 힐량이 합쳐져서 도망치는 리리를 잡지 못하게 되며, 좀비급 생존력을 보여주는 기반입니다.

한타에서도 빠른 이동속도를 구비하여 어느상황에든 대처하기가 좋습니다. 


◆ 일반 기술


[ 허브차 ] - Q
- 마나 30, 재사용 대기 시간 3초
- 주위 아군의 생명력을 회복시킵니다.

 

 성분이 심히 의심되는 (솔직히 허브만 끌여서 상처가 낫는건 불가능하잖아)리리의 알파이자 오메가 스킬입니다.

대상지정을 못하는 단점이자 장점이 있는 스킬로 리리가 초보자가 하기 쉬운 캐릭터인 이유이죠.

장점은 지정하는 시간을 없애서 힐이 빨라지고 안귀찮다는점?

단점은 원하는 대상을 힐못한다는 점?(1/5 확률 복권힐링도 아니고 무슨)


[ 운룡 ] - W
- 마나 30, 재사용 대기 시간 10초
- 운룡을 소환해 대상 영웅을 지원하게 합니다. 솔직히 왜있나 싶은 특성 데미지가 졸라 높은것도 아니고 티끌급데미지를 계속해서 넣어주는 운룡으로 리리스킬중 아마 유일한 타겟팅 스킬입니다. 계속맞으면 아픕니다만... 역시 뭔가가 아쉽습니다.

[ 실명의 바람 ] - E
- 마나 40, 재사용 대기 시간 10초
- 주위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눈멀게 합니다.
 장미를 그려놓고 바람이라 우기는 스킬이죠.상대의 암살자들이 아군을 암살시킬때 먹여주면 암살에 실패하기도하며,상대딜러진에게 닿으면 빅엿을 선사하기도 가능하고 라인전에서 일방적 딜교후 튀어버리는등의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 궁극기

[ 1,000잔 돌리기 ] - R
- 마나 100, 재사용 대기 시간 70초
- 주위 아군들을 빠르게 치유합니다.다좋은데 쓰는도중에 스킬쓸수 있으면 얼마나좋을까 싶은 궁.힐량이 괴랄해서 상대 발라가 난사를 쓰고 리리가 힐을 쓰면 차지도 깍이지도 않게됨.
또한 체력낮은 아군에게 힐이 들어가서 데스를 혁신적으로 줄여주기도함.문제는 채널링이라 끊을수있고 우리팀이 아슬할때키면 차가 가는중에 아군이 죽어버리는 궁극기


[ 수룡 ] - R
- 마나 100, 재사용 대기 시간 45초
- 가장 가까운 적 영웅에게 피해를 주고 매우 느려지게 합니다.

 

 옛날에는 진짜 개쓰레기였는데 상향먹었는지 쓸만합니다. 하지만 상대가 마음먹고 끊을려면 용이 승천하지못하고 캔슬되는 불상사가 생기며(캔슬의 경우는 수룡을 많이 쓰지않아 정확하게 언제 캔슬이 되는지 파악이 안되네요. 정확히아시는 분은 덧글좀ㄷㄷ) 딜을 가는 리리는 트롤이다 라는 인식도 있습니다. 가장 가까운 적에게 간다는 특징은 탱커에게 꼴아박아주시는 엿같은 상황도 많이 연출되어서 타겟팅으로 바꾸는 상향이 필요하다고 보는 궁극기 입니다.

 

 

 

스킬들을 보면 운룡을 빼고 보면 전부 타겟팅하는 귀찮음이 없어 저같은 숨쉬기도 귀찮은 유저들에게 추천합니다.

이제 특성을 보겠습니다.

 

진한파랑은 추천

연한파랑은 상황따라 트리따라 좋음

검정은 굳이 찍겠다면 말리지는 않는 특성

 

◆ 1레벨

[ 마술사의 꿈 ]
- 초당 마나 재생량이 0.5 증가합니다. 재생의 구슬을 3개 모을 때마다 초당 마나 재생량이 영구히 +0.25 증가합니다.


[ 멀 리 멀 리 (Q) ]
- 허브차의 사거리가 30% 증가합니다.

[ 영원의 용 (W) ]
- 운룡의 지속 시간이 50% 증가합니다.


[ 강풍 (E) ]
- 실명의 바람의 공격력이 50% 증가합니다.

 마술사의 꿈을 가져가는게 좋습니다. 한타만하면 미친듯이 q를 누질르는데 마나소모가 극심합니다.

마나의 관리의 용이성과 힐링이 끊기지않게 마술사의 꿈을 가져가주는게 좋습니다.

 영원의 용같은경우 4레벨의 치유운룡과 병행하여 사용하는 특성으로 치유운룡을 찍지않을것이라면 프로토스보다 않좋습니다.

 강풍은 딜리리나, 제가 가는 특성의 경우에는 전반적으로 딜이 모지라면 찍습니다. 트롤특성같지만 생각보다 엄청난 딜뻥튀기를 시킬수 있습니다. 쇄도의 바람에다가 쿵푸허슬하면 높은 dps를 자랑할수 있습니다. 20렙기준 512.가 뜨던걸로 기억하네요.


◆ 4레벨

[ 치유의 수호물 ] - 사용 기술
-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사용하면 치유의 수호물을 지면에 놓습니다. 수호물은 10초 동안, 일정 범위 안에 있는 아군을 최대 생명력의 3% 만큼 매초 치유합니다.

[ 치유 운룡 (W) ]
- 운룡이 공격할 때마다 대상 아군의 생명력을 회복시킵니다.

[ 거대한 소용돌이 (E) ]
- 실명의 바람이 적중하는 대상이 2명에서 4명으로 증가합니다.


[ 눈뜬장님 (E) ]
- 실명의 바람에 의해 일반 공격이 빗나가는 횟수가 2회에서 3회로 증가합니다.


4렙은 솔직히 버릴게 없긴합니다. 무쓸모 운룡강화나 근접암살자 엿먹이는 눈뜬장님 단일힐만있는 단점을 보안해주는 치유의 수호물도 좋습니다.

 하지만 저는 거대한 소용돌이를 가고 있습니다. 한타때 거의 무조건 상대 딜러진에 닿는다는 점도 있지만. 

후반 쇄도의 바람특성때문인데 이후 쇄도의 바람특성을 다룰때 더 깊은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만약 쇄도를 가시지않는다면 다른 스킬을 찍으셔도 됩니다.

 (추가)용기사맵에서는 힐링토템를 찍는 쪽이 효율적일수 있습니다. 다른맵의 경우 오브젝트싸움 자체가 규모있게 싸우지만 용기사맵은 한곳에서 2~3인으로 오래 싸우게 됩니다. 여기서 거대한소용돌이보단 힐링와드로 유지력 올려주시는게 좋습니다. 후반효율은 거대한 소용돌이 쇄의 바람이지만 소규모에서는 힐링와드로 시간대비 힐량을 올리고 축광으로 딜러한명관광보내는게 좋습니다. 이때 힐링토템을 부쉬에 숨겨셔 까셔야 1~2초정도 힐더받습니다. 안그러면 깨부숨  


◆ 7레벨

[ 후다닥 ]
- 자신에게 적용되는 다음 기절이나 이동 불가 효과의 지속 시간이 75% 감소합니다. 15초에 한 번씩만 발동합니다.


[ 연속 투척 (Q) ]
- 허브차를 시전한 후 6초 동안 허브차 시전에 드는 마나가 10 감소합니다. 이 효과는 중첩되지 않습니다.

[ 몸에 좋은 차 (Q) ]
- 허브차가 추가로 6초에 걸쳐 생명력을 회복시킵니다.


[ 번개 운룡 (W) ]
- 운룡의 공격이 주위에 있는 3명의 적 대상에게 튕겨, 각각 피해를 줍니다.

 저 둘 이외는 버리세요. 후다닥은 나름 쓸모가 있긴합니다. 상대방 매즈캐릭터들이 진짜 나만 사랑해주거나 cc가 넘쳐나는 아름다운세상이면 가셔도 됩니다.

 연속 투척 과 몸에 좋은 차 둘중하나를 하는데.

 연속투척같은경우 한타가 길~~~게 유지되는 경우에

 몸에 좋은 차는 작은 규모한타가 연속적으로 터지는 경우에 가줍니다.

(추가)후다닥을 써봤는데 이건 또 이거대로 신세계더군요. 이 특성은 리리의 생존률이...(난 죽음을 경험한적이없네, 제라툴) 위에는 cc가 많을때가라고 해놨는데,  몇개의 눈에 띄는 cc가 있을때 가는 것도 좋습니다.스턴이나 이불기 넘쳐날때는 수시로 켜지면서 필요할 때 안켜지는 상황이 오는데(이런경우도 몇없긴하지만.), cc가 몇개 없는경우 아예리리가 안 멈춥니다.(만병통치+빠른발= cc가 뭐에요?)

 실력에 자신이 없는경우나.. 눈에 보이는 큰 cc 대표적으로

  티리엘  이 있거나(나한테 꽃겠어 하는데 가끔씩 천잔 키자마자 강림하는 분들 있으심), 내가 살아야 한타를 살릴수 있다거나, 밖에 나갔더니 스턴을 맞는 그런 상황에 아주 탁월합니다.

 

 ◆ 10레벨

[ 1,000잔 돌리기 ] - R
- 재사용 대기시간 70초. 주위에서 가장 많은 피해를 받은 아군들에게 빠른 속도로 잔을 던져, 6초에 걸쳐 생명력을 회복시킵니다. 영웅을 우선으로 합니다.


[ 수룡 ] - R
- 리 리가 수룡을 소환합니다. 수룡은 일정 시간 후 가장 가까운 적 영웅과 그 주위 모든 적에게 피해를 주고, 이동 속도를 4초 동안 70% 감소시킵니다.

보통은 1000잔입니다. 리리뿐만아니라 팀도 좀비를 만들어주는 1000잔입니다. 1000잔은 일반적으로는 한타가 터지고 아군한명이라도 체력이 반이되면 쓰시고, 때로는한타끝나고 재정비할때 쓰시고, 패기롭게 한타를 시작할때 쓰셔도 됩니다.

하지만 6초동안 일반스킬 사용불가가 디매리트로 걸립니다. 실명의 바람과 운룡을 붙이지 못하기에 스킬을 다쓰고 사용하는걸 권장합니다.

 수룡은 채널링이 짧아 좋습니다. 단점은 위에 스킬설명에 적어놓았듯이 탱커에게 꼴아 밖거나 1000잔 처럼끊겨도 일부만 날아가는게 아닌 통째로 날아가는.... 지원가만 3명이다! 아니면 탱커만 3명이다! 이런 개같.. 딜이 부족하겠다 싶으면 가줍시다. 수룡을 찍는다고 힐량이 아주 확 없어지지는 않습니다.

◆ 13레벨

[ 교묘한 발놀림 (고유 능력) ]
- 빠른 발이 발동하면 막기(일반 공격으로 받는 피해 50% 감소)가 2회 충전됩니다. 이 효과는 10초에 한 번씩만 발동하며, 10초 동안 유지됩니다.

[ 휘감는 바람 (E) ]
- 실명의 바람이 대상의 이동 속도를 2초 동안 25% 감소시킵니다.


[ 쇄도의 바람 (E) ]
- 실명의 바람에 적중당한 적 하나당 8초 동안 기술 위력이 5% 증가합니다. 추가로 적이 적중당하면 이 강화 효과의 지속 시간이 갱신되고 기술 위력이 더욱 증가합니다. 최대 4회 중첩됩니다.

[ 축소 광선 ] - 사용 기술
-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사용하면 4초 동안 적 영웅의 공격력이 50% 감소하고 이동속도가 50% 감소합니다.

 축광을 왜 안쓰냐고 물으신다면.. 축광같은경우에는 1.4렙 운룡특성후 축광으로 넘어가는 걸 추천드립니다.

 저같은경우에 쇄도의 바람을 쓰는데 4렙의 거대한 소용돌이 특성이 가미되면 13레벨부터 20%의 추가위력을 발현시킬수 있습니다. 물론 20렙 쿵후찍으면 4렙 소용돌이없어도 켤수는 있습니다. 추가위력이 힐링에도 적용되나를 살펴보면

특성비활성 358특성 4스텍 활성 430
실험해본결과 적용이 됬습니다. 즉 힐량의 20%의 뻥튀기가 가능해지며. 다른 스킬들도 뽀너스로 강화됩니다.

  사라질걱정없는 위력축적을 들고다니는 거죠.

만약 힐량 20%강화가 안끌리거나 미미하다고 생각하면 축소광선을 들어주시면 됩니다.

◆ 16레벨

[ 안전 질주 (고유 능력) ]
- 생명력이 50% 미만일 때, 빠른 발로 얻는 이동 속도가 10%에서 20%로 증가합니다.

[ 한 번에 두 잔 (Q) ]
- 허브차로 치유하는 아군의 수가 2명으로 증가하지만,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로 증가합니다.

[ 만병통치 (Q) ]
- 허브차가 대상에게 걸린 모든 침묵, 기절, 감속, 이동 불가, 변이 효과를 제거하고 이동 속도를 3초 동안 20% 증가시킵니다.


[ 운룡 짝꿍 (W) ]
- 아군에게 운룡을 시전하면 자신에게도 운룡이 생깁니다.

 만병통치요 무조건!  헥스 스턴 슬로우 변이 그외의 잡다한 cc기들을 깔끔하게 없애 주고 이속증가로 생존률 추노성공률등에 영향을 크게 줍니다. 한번에 두잔 특성은 힐량은 올라가나 팀에 생존률을 역으로 떨어트리는 경우(집중치유 방해)가 있으며 나머지는 고려할 만큼 가치있지 않습니다.

(근데 진짜 기절한거깨우는면서 이속이 빨라지는건 코카인넣어서 아닐까.)

◆ 20레벨

[ 1,000,000잔 돌리기 (R) ]
- 1,000잔 돌리기 사용 시 한 번에 잔을 두 개씩 던집니다.

[ 쌍룡 (R) ]
- 수룡이 대상에게 적중한 다음, 충격 지점에 용이 한 마리 더 소환됩니다.


[ 쿵푸허슬 ]
- 빠른 발이 활성화된 동안 기술 재사용 대기시간이 세 배로 빨리 감소합니다.

[ 폭풍 보호막 ] - 사용 기술
- 재사용 대기시간 45초. 사용하면 주위 모든 아군 영웅에게 각각의 최대 생명력의 20%에 해당하는 보호막을 씌웁니다. 보호막은 3초 동안 지속됩니다.

[ 폭풍의 번개 ] - 사용 기술
- 재사용 대기시간 40초. 사용하면 가까운 목표 위치로 순간이동합니다.

 

 저는 새로 추가된 허슬을 애용합니다. 빠른발이 1초이고 q 가 3초인데 이 특성이후에 q가 1초에 한번씩날라가는 기적체험을하고 궁극기 쿨타임이 거의 반정도 사라져 한타때 1000잔을 두번던지거나 3~4명이 운룡을 들고다니고 상대 공격이 5대중 2대가 미스나고 쇄도의 바람이 꺼지지가 않는 등. 허슬전과 후의 힐량이 달라집니다.(진짜 딱 세배) 물론 마술사의 꿈이나 연속투척 안찍어 놓은상태면. 한타중에 마나 고갈나므로 주의

 보호막은 서포터가 들기에 아주 무난하며 1,000,000잔 돌리기는 궁의 힐량이 두배가 되어 좋습니다. 마나관련특성을 안찍으셧다면 이 두 특성을 드셔서 마나관리를 들어가시는게 좋다고 봅니다.

 쌍룡은... 쿵푸허슬을 하면 용두마리 가능하십니다. 탱커한테만 꼴아박게되면 가시는것도 나쁘지않으나.. 굳이 그렇게까지 투자의 가치가 있는게 아니라.

 번개는 안드시는 걸추천합니다. 빠른발이 있어서 생존자체에 힘든점이 없습니다. 있다해도 다른 보조기를 강화하는게 더 났고 말퓨처럼 점멸궁! 뭐 이런 화려한 플레이도 없어서 가지는 기대치가 낮죠.

 

 

플레이 팁

tip1

간혹 하다보면 상대와 1:1로 싸우게 될경우가 있습니다.(말이 싸운다지 일방적인 추노를 당할때)

이때     이둘을 제외하고 당신을 죽일수없다라는 자신감을가지고 싸우세요(다른말로 튀세요)!

아 물론 정면싸움하면 누구를 이기겠어요. 만나자마자 실명먹이고 2회 빗나감 나올때까지 운룡과 같이 백무빙하시면서 치시고 튀세요. 그럼 상대입장에서는 저년을 죽여 피를 취할것이다 이러면서 옵니다. 근데 운룡은 계속치는데 상대는 무빙샷한다고 평타가 끊겨요. 또 그럼 빠른발이 터지고 상대는 이동기를 사용합니다. 그러면 실명먹이고 이하 무한반복하면 상대입장에서는  두개의 입장이 생깁니다.  계속가서 저년을 죽일것이다. > 그냥 계속 무한밚복하시면됩니다. 그리고 상대가 도망을 친다면 상대팀이 지원을 오나 안오나를 확인한뒤 쫒아가서 적당히 패주세요. 마나만있다면 안 죽습니다.

 단 저둘은 노바같은경우에는 원콤누킹에 훅가고 타이커스같은 경우엔 포화딜이 q힐보다 높아서 버틸수가 없습니다(쿵푸찍고나면 엇비슷하게감 20찍고 실력봐가면서 깔짝거리시면됩니다.)

  머키 제이나(얘 왜 이미지가 없니)   제라툴 또한 마찬가지로 끽하면 사망이니 위와같을 플레이를 할때는 무빙에 자신이 없다던가 성장차이 나던가하면 그냥 피물고 튀세요. 

 

tip2

 리리는 힐만큼   실명의 바람도 중요한데요. 한타중에는 상대의 평타위주 암살자를 체크하시다가

  레이너의   불타는 공격  광폭화를 동시에 킬때

  태사다르  전하 충전일때.

  노바    일발 장전일때.

  일리단 이 우리원딜을 알차게 물었을때

등등 에 써주시면 상대팀의 딜로스를 아주 알차게 만드실수 있습니다. 상대의 특성을 체크해주시는걸 권장하며, 누구의 평타를 막아서 엿먹일지도 고민하며 쏴주셔야 합니다.

 

tip 3

 1000잔돌리기의 주의점  

우리팀 딸피되서 날리면 날라가는 시간이 있어 죽고나서 도착하는 지못미 상황이 나옵니다. 위에 적어놨듯이 그냥 한 반정도 날라가면 키거나 아예 시작하자 마자 키시는게 편안히 할수있습니다.

  허브차  실명의 바람 또한 날라가는 시간이 있으므로 날아가는 타이밍을 생각하시며 쓰시는게 좋습니다.

 

tip 4

 허브차를 사용하실때 원하는사람에게 날리고싶다면, 무빙을하셔서 어느정도 조절가능합니다.

탱커체력이 반이고 원딜이 반이상이지만 더 급한건 원딜쪽이면 둘사이 중앙에있다가 빠르게 탱커반대로 무빙하고 허브차를 날리시면(허브차 범위밖으로 내치고)원딜에게 갑니다. 이때 원딜쪽으로 너무가시면, 실명을 못날리거나 탱커를 못살릴수 있으므로 포지셔닝은 항상 모든아군을 포함하는곳에 있기를 권장드립니다.

 이 컨을 익히시면 어느정도 허브차 운용이 가능해 만병통치를 어느정도는 정화처럼 사용하실수있게됩니다.

 

 

끝으로

리리가 아무리 힐캐리 힐캐리하지만 빛나래는 힐량을 따라옵니다. 등급올릴꺼면 빛나래하세요(하하 젠장 용새끼 힐량줄여야해 패시븐데 스킬보다 많네 깔깔) 하지만 빛나래는 지속힐이 뛰어 날뿐 리리처럼 순간적인 힐량이 높지않으니 리리만의 힐량을 원하신다면 리리를 해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그래봐야 다들 갓나래 하시겠지....) 

 

 오타나 지적, 비판은 감사히 받습니다만 무차별적인 어그로나 비방은 감사합니다(여튼 봤다는거잖아)

 

Lv68 제정신은아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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