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지정을 못하는 단점이자 장점이 있는 스킬로 리리가 초보자가 하기 쉬운 캐릭터인 이유이죠.
장점은 지정하는 시간을 없애서 힐이 빨라지고 안귀찮다는점?
단점은 원하는 대상을 힐못한다는 점?(1/5 확률 복권힐링도 아니고 무슨)
[ 운룡 ] - W - 마나 30, 재사용 대기 시간 10초 - 운룡을 소환해 대상 영웅을 지원하게 합니다. 솔직히 왜있나 싶은 특성 데미지가 졸라 높은것도 아니고 티끌급데미지를 계속해서 넣어주는 운룡으로 리리스킬중 아마 유일한 타겟팅 스킬입니다. 계속맞으면 아픕니다만... 역시 뭔가가 아쉽습니다. [ 실명의 바람 ] - E - 마나 40, 재사용 대기 시간 10초 - 주위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눈멀게 합니다. 장미를 그려놓고 바람이라 우기는 스킬이죠.상대의 암살자들이 아군을 암살시킬때 먹여주면 암살에 실패하기도하며,상대딜러진에게 닿으면 빅엿을 선사하기도 가능하고 라인전에서 일방적 딜교후 튀어버리는등의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 궁극기 [ 1,000잔 돌리기 ] - R - 마나 100, 재사용 대기 시간 70초 - 주위 아군들을 빠르게 치유합니다.다좋은데 쓰는도중에 스킬쓸수 있으면 얼마나좋을까 싶은 궁.힐량이 괴랄해서 상대 발라가 난사를 쓰고 리리가 힐을 쓰면 차지도 깍이지도 않게됨. 또한 체력낮은 아군에게 힐이 들어가서 데스를 혁신적으로 줄여주기도함.문제는 채널링이라 끊을수있고 우리팀이 아슬할때키면 차가 가는중에 아군이 죽어버리는 궁극기
[ 수룡 ] - R - 마나 100, 재사용 대기 시간 45초 - 가장 가까운 적 영웅에게 피해를 주고 매우 느려지게 합니다.
옛날에는 진짜 개쓰레기였는데 상향먹었는지 쓸만합니다. 하지만 상대가 마음먹고 끊을려면 용이 승천하지못하고 캔슬되는 불상사가 생기며(캔슬의 경우는 수룡을 많이 쓰지않아 정확하게 언제 캔슬이 되는지 파악이 안되네요. 정확히아시는 분은 덧글좀ㄷㄷ) 딜을 가는 리리는 트롤이다 라는 인식도 있습니다. 가장 가까운 적에게 간다는 특징은 탱커에게 꼴아박아주시는 엿같은 상황도 많이 연출되어서 타겟팅으로 바꾸는 상향이 필요하다고 보는 궁극기 입니다.
스킬들을 보면 운룡을 빼고 보면 전부 타겟팅하는 귀찮음이 없어 저같은 숨쉬기도 귀찮은 유저들에게 추천합니다.
이제 특성을 보겠습니다.
진한파랑은 추천
연한파랑은 상황따라 트리따라 좋음
검정은 굳이 찍겠다면 말리지는 않는 특성
◆ 1레벨
[ 마술사의 꿈 ] - 초당 마나 재생량이 0.5 증가합니다. 재생의 구슬을 3개 모을 때마다 초당 마나 재생량이 영구히 +0.25 증가합니다.
[ 멀 리 멀 리 (Q) ] - 허브차의 사거리가 30% 증가합니다.
[ 영원의 용 (W) ] - 운룡의 지속 시간이 50% 증가합니다.
[ 강풍 (E) ] - 실명의 바람의 공격력이 50% 증가합니다.
마술사의 꿈을 가져가는게 좋습니다. 한타만하면 미친듯이 q를 누질르는데 마나소모가 극심합니다.
하지만 저는 거대한 소용돌이를 가고 있습니다. 한타때 거의 무조건 상대 딜러진에 닿는다는 점도 있지만.
후반 쇄도의 바람특성때문인데 이후 쇄도의 바람특성을 다룰때 더 깊은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만약 쇄도를 가시지않는다면 다른 스킬을 찍으셔도 됩니다.
(추가)용기사맵에서는힐링토템를 찍는 쪽이 효율적일수 있습니다. 다른맵의 경우 오브젝트싸움 자체가 규모있게 싸우지만 용기사맵은 한곳에서 2~3인으로 오래 싸우게 됩니다. 여기서 거대한소용돌이보단 힐링와드로 유지력 올려주시는게 좋습니다. 후반효율은 거대한 소용돌이 쇄의 바람이지만 소규모에서는 힐링와드로 시간대비 힐량을 올리고 축광으로 딜러한명관광보내는게 좋습니다. 이때 힐링토템을 부쉬에 숨겨셔 까셔야 1~2초정도 힐더받습니다. 안그러면 깨부숨
◆ 7레벨
[ 후다닥 ] - 자신에게 적용되는 다음 기절이나 이동 불가 효과의 지속 시간이 75% 감소합니다. 15초에 한 번씩만 발동합니다.
[ 연속 투척 (Q) ] - 허브차를 시전한 후 6초 동안 허브차 시전에 드는 마나가 10 감소합니다. 이 효과는 중첩되지 않습니다.
[ 몸에 좋은 차 (Q) ] - 허브차가 추가로 6초에 걸쳐 생명력을 회복시킵니다.
[ 번개 운룡 (W) ] - 운룡의 공격이 주위에 있는 3명의 적 대상에게 튕겨, 각각 피해를 줍니다.
저 둘 이외는 버리세요. 후다닥은 나름 쓸모가 있긴합니다. 상대방 매즈캐릭터들이 진짜 나만 사랑해주거나 cc가 넘쳐나는 아름다운세상이면 가셔도 됩니다.
연속 투척 과 몸에 좋은 차 둘중하나를 하는데.
연속투척같은경우 한타가 길~~~게 유지되는 경우에
몸에 좋은 차는 작은 규모한타가 연속적으로 터지는 경우에 가줍니다.
(추가)후다닥을 써봤는데 이건 또 이거대로 신세계더군요. 이 특성은 리리의 생존률이...(난 죽음을 경험한적이없네, 제라툴) 위에는 cc가 많을때가라고 해놨는데, 몇개의 눈에 띄는 cc가 있을때 가는 것도 좋습니다.스턴이나 이불기 넘쳐날때는 수시로 켜지면서 필요할 때 안켜지는 상황이 오는데(이런경우도 몇없긴하지만.), cc가 몇개 없는경우 아예리리가 안 멈춥니다.(만병통치+빠른발= cc가 뭐에요?)
실력에 자신이 없는경우나.. 눈에 보이는 큰 cc 대표적으로
티리엘 이 있거나(나한테 꽃겠어 하는데 가끔씩 천잔 키자마자 강림하는 분들 있으심), 내가 살아야 한타를 살릴수 있다거나, 밖에 나갔더니 스턴을 맞는 그런 상황에 아주 탁월합니다.
◆ 10레벨
[ 1,000잔 돌리기 ] - R - 재사용 대기시간 70초. 주위에서 가장 많은 피해를 받은 아군들에게 빠른 속도로 잔을 던져, 6초에 걸쳐 생명력을 회복시킵니다. 영웅을 우선으로 합니다.
[ 수룡 ] - R - 리 리가 수룡을 소환합니다. 수룡은 일정 시간 후 가장 가까운 적 영웅과 그 주위 모든 적에게 피해를 주고, 이동 속도를 4초 동안 70% 감소시킵니다.
수룡은 채널링이 짧아 좋습니다. 단점은 위에 스킬설명에 적어놓았듯이 탱커에게 꼴아 밖거나 1000잔 처럼끊겨도 일부만 날아가는게 아닌 통째로 날아가는.... 지원가만 3명이다! 아니면 탱커만 3명이다! 이런 개같.. 딜이 부족하겠다 싶으면 가줍시다. 수룡을 찍는다고 힐량이 아주 확 없어지지는 않습니다.
◆ 13레벨
[ 교묘한 발놀림 (고유 능력) ] - 빠른 발이 발동하면 막기(일반 공격으로 받는 피해 50% 감소)가 2회 충전됩니다. 이 효과는 10초에 한 번씩만 발동하며, 10초 동안 유지됩니다.
[ 휘감는 바람 (E) ] - 실명의 바람이 대상의 이동 속도를 2초 동안 25% 감소시킵니다.
[ 쇄도의 바람 (E) ] - 실명의 바람에 적중당한 적 하나당 8초 동안 기술 위력이 5% 증가합니다. 추가로 적이 적중당하면 이 강화 효과의 지속 시간이 갱신되고 기술 위력이 더욱 증가합니다. 최대 4회 중첩됩니다.
[ 축소 광선 ] - 사용 기술 -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사용하면 4초 동안 적 영웅의 공격력이 50% 감소하고 이동속도가 50% 감소합니다.
축광을 왜 안쓰냐고 물으신다면.. 축광같은경우에는 1.4렙 운룡특성후 축광으로 넘어가는 걸 추천드립니다.
저같은경우에 쇄도의 바람을 쓰는데 4렙의 거대한 소용돌이 특성이 가미되면 13레벨부터 20%의 추가위력을 발현시킬수 있습니다. 물론 20렙 쿵후찍으면 4렙 소용돌이없어도 켤수는 있습니다. 추가위력이 힐링에도 적용되나를 살펴보면
특성비활성 358특성 4스텍 활성 430 실험해본결과 적용이 됬습니다. 즉 힐량의 20%의 뻥튀기가 가능해지며. 다른 스킬들도 뽀너스로 강화됩니다.
사라질걱정없는 위력축적을 들고다니는 거죠.
만약 힐량 20%강화가 안끌리거나 미미하다고 생각하면 축소광선을 들어주시면 됩니다.
◆ 16레벨
[ 안전 질주 (고유 능력) ] - 생명력이 50% 미만일 때, 빠른 발로 얻는 이동 속도가 10%에서 20%로 증가합니다.
[ 한 번에 두 잔 (Q) ] - 허브차로 치유하는 아군의 수가 2명으로 증가하지만,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로 증가합니다.
[ 만병통치 (Q) ] - 허브차가 대상에게 걸린 모든 침묵, 기절, 감속, 이동 불가, 변이 효과를 제거하고 이동 속도를 3초 동안 20% 증가시킵니다.
[ 운룡 짝꿍 (W) ] - 아군에게 운룡을 시전하면 자신에게도 운룡이 생깁니다.
만병통치요 무조건! 헥스 스턴 슬로우 변이 그외의 잡다한 cc기들을 깔끔하게 없애 주고 이속증가로 생존률 추노성공률등에 영향을 크게 줍니다. 한번에 두잔 특성은 힐량은 올라가나 팀에 생존률을 역으로 떨어트리는 경우(집중치유 방해)가 있으며 나머지는 고려할 만큼 가치있지 않습니다.
(근데 진짜 기절한거깨우는면서 이속이 빨라지는건 코카인넣어서 아닐까.)
◆ 20레벨
[ 1,000,000잔 돌리기 (R) ] - 1,000잔 돌리기 사용 시 한 번에 잔을 두 개씩 던집니다.
[ 쌍룡 (R) ] - 수룡이 대상에게 적중한 다음, 충격 지점에 용이 한 마리 더 소환됩니다.
[ 쿵푸허슬 ] - 빠른 발이 활성화된 동안 기술 재사용 대기시간이 세 배로 빨리 감소합니다.
[ 폭풍 보호막 ] - 사용 기술 - 재사용 대기시간 45초. 사용하면 주위 모든 아군 영웅에게 각각의 최대 생명력의 20%에 해당하는 보호막을 씌웁니다. 보호막은 3초 동안 지속됩니다.
[ 폭풍의 번개 ] - 사용 기술 - 재사용 대기시간 40초. 사용하면 가까운 목표 위치로 순간이동합니다.
저는 새로 추가된 허슬을 애용합니다. 빠른발이 1초이고 q 가 3초인데 이 특성이후에 q가 1초에 한번씩날라가는 기적체험을하고 궁극기 쿨타임이 거의 반정도 사라져 한타때 1000잔을 두번던지거나 3~4명이 운룡을 들고다니고 상대 공격이 5대중 2대가 미스나고 쇄도의 바람이 꺼지지가 않는 등. 허슬전과 후의 힐량이 달라집니다.(진짜 딱 세배) 물론 마술사의 꿈이나 연속투척 안찍어 놓은상태면. 한타중에 마나 고갈나므로 주의
보호막은 서포터가 들기에 아주 무난하며 1,000,000잔 돌리기는 궁의 힐량이 두배가 되어 좋습니다. 마나관련특성을 안찍으셧다면 이 두 특성을 드셔서 마나관리를 들어가시는게 좋다고 봅니다.
쌍룡은... 쿵푸허슬을 하면 용두마리 가능하십니다. 탱커한테만 꼴아박게되면 가시는것도 나쁘지않으나.. 굳이 그렇게까지 투자의 가치가 있는게 아니라.
번개는 안드시는 걸추천합니다. 빠른발이 있어서 생존자체에 힘든점이 없습니다. 있다해도 다른 보조기를 강화하는게 더 났고 말퓨처럼 점멸궁! 뭐 이런 화려한 플레이도 없어서 가지는 기대치가 낮죠.
플레이 팁
tip1
간혹 하다보면 상대와 1:1로 싸우게 될경우가 있습니다.(말이 싸운다지 일방적인 추노를 당할때)
이때 이둘을 제외하고 당신을 죽일수없다라는 자신감을가지고 싸우세요(다른말로 튀세요)!
아 물론 정면싸움하면 누구를 이기겠어요. 만나자마자 실명먹이고 2회 빗나감 나올때까지 운룡과 같이 백무빙하시면서 치시고 튀세요. 그럼 상대입장에서는 저년을 죽여 피를 취할것이다 이러면서 옵니다. 근데 운룡은 계속치는데 상대는 무빙샷한다고 평타가 끊겨요. 또 그럼 빠른발이 터지고 상대는 이동기를 사용합니다. 그러면 실명먹이고 이하 무한반복하면 상대입장에서는 두개의 입장이 생깁니다. 계속가서 저년을 죽일것이다. > 그냥 계속 무한밚복하시면됩니다. 그리고 상대가 도망을 친다면 상대팀이 지원을 오나 안오나를 확인한뒤 쫒아가서 적당히 패주세요. 마나만있다면 안 죽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