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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올라운더, 무난한 초보자용 지원가 태사다르 특성 공략

Capcom96
댓글: 4 개
조회: 6765
추천: 3
2015-01-27 01:31:06

  스타크래프트 오리지널의 피날레를 화려하게 장식한 프로토스의 대영웅. 태사다르의 공략입니다. 제가 히오스를 시작하게 만든 영웅이라 더욱 애착이 가는 캐릭터죠.

 

 

스킬

 

  플라스마 보호막

 

일시적으로 아군에게 보호막을 씌우는 스킬입니다. 로밍형 암살자가 아군을 물었는데 실드+딸피로 살려보내면 적입에서 아 태사다르 ㅅㅂ 소리가 절로 나오게 됩니다. 가급적 자신에게 쓰지말고 피가 적은 아군에게 걸어주고, 자신은 차원이동으로 살아가는 식으로 운용해야합니다.

 

 

  사이오닉 폭풍

 

고위기사의 상징, 사폭입니다. 태사다르가 라인 강캐인 이유중 하나이고, 주력 딜링 스킬입니다.   의 처럼 대상지역에 즉시 피해가 들어가기떄문에 은신영웅의 견제에도 큰 힘이 되줍니다.

 

 

 

  차원 이동

 

 ,  , , 같은 타겟지정형 스킬이나 범위형 궁을 모두 피하는게 가능합니다. 또한  의  이 박혔을때 얼음방패가 켜지면 지속시간이 끝난 뒤 특이점이 그대로 폭발 하는 반면 차원이동은 무적시간 도중 터져버려서 데미지를 무효시키는 등 여러모로 최고급 생존기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이 스킬의 존재로 한타때 태사다르가 상대의 고급 기술들을 빼먹을수 있고, 반대로 적들은 태사다르를 때리기가 망설여집니다.

 

  계시 

 

태사다르의 기술중 가장 중요하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스킬입니다. 기본적으로 은신영웅을 탐지하고, 전문가 영웅과 같이 라인을 설때 갱킹을 오는 적을 미리 보고 빠지는데도 유용하며, 오브젝트 확보때, 한타때 등등... 무궁무진한 용도가 있는 스킬입니다. 보통 태사다르 처음 하시는분들보면 계시를 아끼는 정말 큰 실수를 하시는데, 그럼 태사다르 안하는게 낫습니다.

 

 

 

 

 

 

 

특성 공략

 

 

 

 

1레벨

 

  1레벨 - 마술사의 꿈

  무난한 마나수급 특성입니다. 구슬 수급이 간편하고, 장기전이 자주 나오는 

 공포의 정원, 블랙하트 항만에서 특히 유용하며, 다른 맵에서도 괜찮은 성능을 보여줍니다.

 

 

  1레벨 - 과부하 (W)

 변경 전엔 데미지 20% 증가의 옵션을 가졌지만 너프 후 사거리를 33% 증가시키는 옵션이 되었습니다.

비교적 게임 시간이 짧은 죽음의 광산, 하늘 사원에서 몸대줄 탱커가 너무 적다면 안전한 사거리를 확보하기 위해 가끔 찍을때도 있지만, 마나 수급 관련 특성이 더 유용하다고 할 수있습니다.

 

 

  1레벨 - 정신 주입 (W)

 사이오닉 폭풍에 처음 적중한 적 하나당 7의 마나를 되돌려 받습니다. 저번 딜링 너프때 상향받은 특성으로, 원래 5의 마나를 되돌려 받았었습니다. 구슬 모으기가 어려울때 더욱 유용한 특성입니다. 1렙은 마꿈과 이 특성 둘중에 하나 고르시면 됩니다.

 

 

  1레벨 - 돌격병 수호 (Q)

 플라즈마 실드같은 프로토스의 고급 기술은 미니언따위에게 걸어주는게 아닙니다.

 

 

 

4레벨

 

  4레벨 - 정신의 예민함 (고유 능력)

 계시의 쿨타임을 절반으로 줄여주는 특성입니다. 적 영웅 중에 은신이 있을때는 무조건 찍어주셔야 하고, 그렇지 않을때에도 무지무지 유용한 특성입니다.

 

 

  4레벨 - 착취의 보호막 (Q)

보호막이 걸린 대상이 일반공격 피해량의 20%만큼 피흡을 하는 특성입니다.

너프전에 제법 선호됐던 특성입니다만 가끔가다 혼자 용병캠프 돌때말고는 그렇게 좋은 특성이라곤 볼수가 없습니다. 간혹가다 적 영웅 중에 은신이 없고 아군에 일리단, 레이너, 평발라가 있다면 어느정도 고려는 해볼수있습니다.

 

 

  4레벨 - 구조물 강화 (Q)

광산 한정 필수. 우리팀이 앵간히 은신에 시달리는게 아니면 은신이 있더라도 광산에선 이걸 찍어야합니다. 어느정도 팀의 실수로 골렘차이가 벌어져도 이를 만회할수 있습니다.

 

 

  4레벨 - 승급

 

지속시간 무한일때도 안썼던 특성입니다. 딱히 돌격병을 강화시키지 않아도 태사다르의 라인전은 최상급에 속하기 때문에 버립니다.

 

 

  4레벨 - 치유의 수호물

용의 둥지, 저주받은 골짜기, 하늘 사원 등 일정한 범위 내에서 한타가 벌어지는 맵에서 유용합니다. 교전규모가 작을수록 이득을 봅니다.

 

 

7레벨

 

  7레벨 - 칼라의 은총 (Q)

지속시간이 만료되어도 보호막의 50%가 유지되는 특성입니다. 스킬 한틱 정도 더 막아줄수 있는 실드가 남는데, 다른 스킬의 특성화가 더 유용하므로 기피되는 특성입니다.

 

 

  7레벨 - 전하 충전 (W)

폭풍에 맞은 적에게 파직거리는 이펙트가 뜨고, 여기에 평타를 맞추면 75%의 추가피해가 틀어갑니다. 기본적으로 마꿈을 찍은경우 마법사 돌격병을 빠르게 잡고 구슬을 확보하는데 더불어 라인전이 편해짐은 말할 필요도 없고, 이후 집정관을 선택했을때 딜링에 큰 도움이 됩니다. 너프되어도 유용한 특성.

 

  7레벨 - 심층 이동 (E)

차원 이동의 지속시간이 2배로 늘어납니다. 극생존트리를 탈때 고려되긴합니다만 차원이동 도중에는 태사다르 역시 이동 외에는 아무것도 할수가 없는 상태가 되므로 가뜩이나 짧아진 집정관의 지속시간을 낭비시키고, 체력이 모자란 아군에게 실드를 줄수 없는 시간 역시 늘어납니다. 최악의 경우 한타에서 아군 딜러가 살고 태사다르가 죽을지언정 딜러가 죽고 태사다르가 사는 경우는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7레벨 - 투하: 지게로봇

의외의 변수를 만들어주는 지게로봇. 광산에서 구조물 보호와 궁합이 좋고, 아군에 전문가 영웅이 있어서 해골을 포기하고 상대 타워를 부수는 운영싸움을 할때 찍어서 우리 타워들의 피해를 최소화 시킵시다.

 

 

 

10레벨

 

 

  10레벨 - 집정관 (R)

태사다르를 일시적으로 딜 탱모두 가능하게 해줍니다. 후술할 역장보다 범용성도 높고 사용하기도 편한 궁입니다.

다만 지속시간이 오딘에 비하면 정말정말 짧기때문에 각이 확실하게 잡혔을때 쓰셔야합니다. 클릭을 너무 급하게 하면 손만 뻗고 공격은 안나가는 경우가 있으니 무빙에 신경씁시다.

 

 

 

  10레벨 - 역장 (R)

 

정말 말많은 궁입니다. 역장. 쿨이 12초밖에 안되서 궁극기보단 일반스킬을 하나 더 얻는 격인데, 소규모 교전으로 적을 짤라먹는 용도로 유용합니다. 한타때 좁은 전장일수록 유리한데, 탱커 영웅은 대부분 역장을 무시하는 기술을 갖고 있으니 주의해야합니다.

 

 

 

 

 

13레벨

 

  13레벨 - 왜곡 광선

기본공격의 모션이 광선으로 변하며 상대에게 20% 슬로우를 겁니다. 이펙트는 간지나지만 개인적으로는 다른 특성이 더 유용하다고 보기에 잘 찍지 않는 편입니다.

 

 

  13레벨 - 예지 (E)

 

체력이 15%이하로 감소하면 차원이동이 자동으로 활성화되는 특성입니다. 생존에 대단히 유용한 특성이라 자주 선택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45초를 갖는 기술이므로 영웅의 초상화 옆에 스2 모선의 은폐장 아이콘이 쿨타임바를 보여주니 체크해야하고, 노바가 있을땐 예지가 켜지길 기다리지말고 E를 먼저 쓰시는게 좋습니다. 피통 15%이상 한방에 날아가고 아 와 예지 안켜져 ㅡㅡ; 하는 상황이 나오게 됩니다.

 

  13레벨 - 묵시 (고유 능력)

요즘들어 예지보다 자주 찍는 특성입니다. 영웅리그 돌리다보면 제라툴이 자주 나오는데, 이 특성과 4렙의 예민한 정신을 찍으면 계시의 쿨타임이 거의 5초가량밖에 안됩니다. 제라툴이 탈것 부르고 계시 빠졌으니 슬슬 들어가볼까~ 하고 달려가면 어느새 머리위에 빨간눈 떠서 도망가는걸 볼수있습니다.   에게 은신을 빼앗으면 그야말로 장기에서 포차 빼고 하는거나 다름없기때문에 아군의 딜러들을 더욱 안전하게 지켜주는것이 가능합니다. 또한 이동속도 증가 버프 역시 무빙에 큰 도움이 되고, 이속증가 버프는 무려 차원이동 도중에도 적용이 되기때문에 안전하게 차원이동으로 전장을 벗어나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13레벨 - 기술 보호막

 

버려집니다. 태사다르는 실드와 차원이동, 두개의 생존기를 보유한 영웅이라 기보가 딱히 필요하지않습니다.

 

 

 

  13레벨 - 축소 광선

 

변신궁, 평타영웅을 상대로 유용합니다.  ,  ,  . 특히  에겐 축소 광선은 거의 사형선고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공격력과 이속이 절반이 된 일리단은 아무것도 못하고 도망가야합니다.

 

 

 

 

16레벨

 

  16레벨 - 회피의 보호막 (Q)

보호막이 걸린 대상의 이동속도가 25% 증가하는 특성입니다. 효과만 보면 제법 쓸만하지만 보호막 강화 관련 특성은 비교적 미묘해서 잘 안나오는 편입니다.

 

 

  16레벨 - 공명 (W)

사이오닉 폭풍에 맞은 적에게 1초간 25%의 슬로우를 거는 특성. 슬로우 지속시간이 1초밖에 안되고 정말 찍어도 티가 안나는 특성이라 안찍습니다. 연속폭풍 찍으려다 실수로 누른적 2번 빼곤 찍은적 없습니다.

 

 

  16레벨 - 연속 폭풍 (W)

 16렙 태사다르의 고민 1. 사이오닉 폭풍을 2초 이내에 한번 더 무자원으로 사용할수 있습니다. 미리 언급했던 은신 영웅에 대한 견제력이나 딜링이 엄청나게 버프되며, 1렙에서 정신 주입을 찍은 경우 사이오닉 폭풍의 피해량 자체는 중첩되지 않아도 되돌려받는 마나는 중첩되기때문에 마나 관리가 더욱 더 수월해집니다.

 

 

 

 

  16레벨 - 차원 도약 (E)

 16렙 태사다르의 고민 2. 차원 이동 도중 이동속도가 50% 증가하고 체력이 회복되는 엄청난 특성으로, 생존에 관해 이렇게까지 확실한 특성이 있나 싶을 정도로 훌륭한 효과를 가진 특성입니다. 도망가는 상대를 쫓을때도, 내가 도망갈때도 사용할수 있습니다. 생존과 딜링 중 어느것을 선택할지는 여러분의 몫.

 

 

 

 

20레벨

 

 

  20레벨 - 폭풍 보호막

물몸 아군들을 지켜주는 무난한 특성입니다. 개인적으로는 궁 강화특성들이 유용해서 잘 찍지 않지만요. 

 

 

  20레벨 - 역장 방벽 (R)

역장의 사거리가 50% 증가하고 지속시간이 1초 증가합니다. 지속 시간 증가보단 사거리 증가가 특히 와닿는데, 원거리 지원가 치고 쓰기엔 너무 짧았던 역장의 사거리가 이제야 진형을 붕괴시키고 도망가는 적을 차단하는데 충분한 사거리를 갖게 됩니다.

 

 

  20레벨 - 황혼의 집정관 (R)

집정관의 추가 보호막이 50% 증가하고 기본 공격의 사거리가 3 증가하며 기본 공격 피해량이 50% 증가하는 특성.

사거리의 증가로 살짝 물몸인 집정관이라도 안전한 거리에서 평타를 꽂아주는게 가능하며 전하 충전까지 있다면 엄청난 딜을 꽂아줄수 있습니다. 재림이 있을때도 자주 선호됐을정도로 확실한 성능을 보여주는 특성입니다.

 

 

 

 

 

 

마치며-

 

태사다르는 각자 확실한 개성이 있는 다른 지원가들과 달리 무엇이든 무난한 올라운더라는 특징을 가진 영웅입니다. 무난한 만큼 기술 성능들이 단순하기때문에 말만 초보자용 영웅인 레이너보다 훨씬 더 쉬운 영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상술한대로 실드와 계시만 잘 써도 반은 먹고 들어가기에..

이번 페이스북 초대나 파운더스팩으로 신규 유입 유저가 많을텐데 태사다르를 자주 써주길 하는 바람입니다..

 

 

 

 

그니까 역장 태사 상향좀요

 

 

 

 

 

 

 

 

Lv43 Capcom9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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