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과 노하우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일반] 질풍은 거들뿐, 1분마다 겁나쎈 한방누커 독피스랄 공략

아이콘 이단옆차기
댓글: 5 개
조회: 4828
추천: 4
비공감: 1
2015-01-24 08:53:00

안녕하세요 제이나 공략에 이어 이번에는 쓰랄 공략입니다.

 

제 공략은 전체적인 공략보다는, 제가 주로 플레이 한 방식의 정형화된 특성 트리와 플레이 방식을 설명하는 방식입니다.

 

핵OP급 성능을 가지고 있어서 마스터 찍는데 금방 찍고 승률 역시 잘나오네요.

 

 

제가 쓰는 방식의 스랄은 스랄의 태생상 반뚜벅이라(질풍의 이속증가가 달랑끝) 질풍의 이속증가로도 지속적인 추노는 어렵기 떄문에, 질풍 연마보다는 액티브 특성을 통해 순간 누킹, 이후 질풍으로 마무리 하는 방식의 스랄입니다.

그리고 근접캐답게 평타를 칠떄 붙어야하므로 방어적 특성에 나머지를 주었습니다.

 

제가 사용한 특성 소개 입니다.

 

 

◆ 1레벨

[ 막기 ]
- 영웅의 일반 공격으로 받는 피해가 주기적으로 50% 감소합니다. 최대 2회 충전됩니다.


◆ 4레벨

[ 독살 - 사용기술 ]
- 재사용 시간 60초. 사용하면 적 영웅을 중독시켜 6초에 걸쳐 210의 피해를 줍니다.


◆ 7레벨

[ 서리늑대의 은총 (고유 능력) ]
- 서리늑대의 회복력을 사용하면 스랄이 즉시 치유됩니다.


◆ 10레벨

[ 세계의 분리 ] - R
- 마나 75, 재사용 시간 70초
- 일정 시간 후, 지면을 내리쳐 대지를 길게 반으로 쪼개버립니다. 380의 피해를 주고 적들을 양옆으로 밀쳐내며 1.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 13레벨

[ 기술 보호막 ]
- 기술 피해를 받으면, 그 피해와 이후 2초 동안 받는 피해가 50% 감소합니다. 30초에 한 번씩만 발동합니다.


◆ 16레벨

[ 피에는 피 - 사용기술 ]
- 재사용 시간 60초. 사용하면 대상 적 최대 생명력의 15%를 흡수하고 대상의 이동 속도를 3초 동안 30% 감소시킵니다.


◆ 20레벨

[ 폭풍의 번개 ]
- 사용하면 가까운 목표 위치로 순간이동합니다.

 

 

특성 설명을 간단히 드리면,

1레벨에는 막기를 줍니다. 마땅히 다른 특성은 고려하지 않습니다. 연쇄번개 사거리가 늘어봐야 독살과 피피거리떄문에 별로 쓸모가 없고, 생존력을 확실히 올려주는 막기를 선호합니다.

4레벨에는 한방콤보의 핵심인 독살을 줍니다. 독살매니아라 케리건 제외한 모든 독살을 보유한 영웅은 대부분 독살을 찍는 편이라 독살의 매력은 헤어날수가없죠

7레벨은 대부분 쓰시는 전탄 말고 서리늑대의 은총을 줍니다. 30초마다 액티브로 패시브 회복량만큼을 채워주는데, 대략 최대 체력 퍼센트로 따지면 15%좀 넘는 양이고, 응급치료가 1분쿨에 지속회복인것과 비교해보면 30초마다 바로바로 회복이기떄문에, 생존력을 더 업시켜주는 좋은 특성입니다. 전탄은 평타를 자주 안쓰기때문에 평타로 쿨줄이기가 힘듭니다.

10레벨은 지진보다 콤보의 완성을 시켜주는 세계의 분리를 찍습니다. 질풍특성 스랄이 지진으로 추노와 생존을 노리는것 처럼 이 독피스랄은 궁으로 인한 딜과 진형파괴 궁딜로인한 회복 등 세계의 분리가 더 어울립니다.

13레벨은 막기로 평타에 대한 탱키함을 갖추었다면 기술보호막으로 스킬에 대한 탱키함 또한 추가해줌니다.

16레벨은 독피스랄의 절정을 이르게 해주는 피에는 피를 찍습니다.

20레벨은 콤보의 마무리를 앞점멸 평캔E로 할수 있거나 위급상황시 도주할수 있게해주는 점멸을 찍습니다. 

 

플레이 방식

 

라인전에서는 적극적 딜교보다는 W가 영웅에게 맞지 않으면 관통인 점을 이용해 라인을 약간 당기면서 타워까지 왔을떈 QW로 빠르게 클리어, QW로 패시브 스택 최대한 많이 맞춰서 피회복을 하고, 아군 로밍이 왔을시는 W 속박으로 호응해줍니다.

 

4렙을 찍고 독살이 생기면서 점점 강해지기 시작하는데요. QW를 연달아 맞춘후, 접근하자마자 평타 후 평캔e 로 딜을 넣은후 추노하면서 E를 마저 두대 맞춰주시고, 잡을수 있는 각이라면 독살을 뭐 콤보의 시작이나 마지막이나 곁들어 넣어주시면 되겠습니다. W를 멀리서 맞춰서 1초내로 접근해서 평캔E를 쓸수없는 상황이라면 W를 맞추자마자 E를 바로 켜서 이속증가를 받은후 EEE 만 맞추시면 됩니다. Q쿨이 짧기때문에 아직도 안죽었다면 추노하면서 Q로 마무리해주시면 되겠습니다.

 

7레벨이 되면 회복기로 인한 맞다이능력 상승, 도망치면서 딸피의 유혹을 선사하면서 D로 회복 이런 플레이가 가능해집니다. 유의점은 패시브 스택을 잘 보면서 스킬 발동으로 인해 차는 피를 염두에 두고 D와 패시브힐이 오버힐로 안쓰이게만 해주시면됩니다.

 

10레벨이 되어 궁을 찍고나면 콤보에 궁이 추가가 되어 더욱 강해집니다. W가 안닿는거리에서도 궁으로 스턴후 W를 확정으로 먹인후 안정적으로 EEE를 먹일수 있게됩니다.

 

13레벨은 뭐 스킬캐스터 상대로 더 강해집니다.

 

16레벨은 피피의 추가로 인해 더욱 강력해집니다. 독피를 같이씀으로인해 탱커라도 순식간에 피를 날려버리는 기염을 토해줍니다. 

팁이라면 피피의 사정거리가 독살보다 약간 깁니다. 그래서 멀리서 원콤가능할땐 피피부터쓰셔서 느려졌을떄 독살 이런식으로 가도됩니다. 피피-독살-Q-W-평캔E-E-E-R- 그리고 쿨다시돌아온Q 정도면 다맞추신다면 살아있을놈은 풀피풀스택 디아블로정도 뺴고는 없을껍니다.

피피를 한타교전시 피를 빠는용도로 쓰실꺼면 궁시작-QW 평캔EEE 후 피독 QW 이런식으로 연계하시면 되겠습니다.

 

20레벨이되어 점멸을 배운다면 상대는 그동안 받아온 무지막지한 스랄의 콤보를 언제 어디서 튀어나와서 콤보를 넣을지 몰라 무서워해야됩니다. 아니면 보통 콤보에 한쿨 돌고 그다음 WEEE를 맞추기 편하게 사용하셔도 됩니다.

 

이 특성으로 플레이하면서 느낀 소감은, 아서스보다 약간 탱킹적인 부분은 낮지만, 누킹부분은 더 심한 딜탱 수준이 됩니다. 막기 기보 액티브힐 이렇게 갖춘 스랄은 제생각엔 아눕급의 탱킹력을 보장한다고 생각합니다. 실제 스탯도 체력스택이 아눕보다 높고, 패시브힐발동, 액티브힐발동으로 생존이 되면서도, 독피+스킬로 누킹가능한 딜탱이 되는거죠. 소냐가 전사를 가장한 암살자 계열이라면, 스랄도 충분히 암살자를 가장한 전사로 활용할수 있습니다.

 

그럼 다들 1분에 한번씩 한명씩 갈아버리는 파워 독피스랄의 강함을 느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Lv72 이단옆차기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