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L 매니아 칼럼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분석] 올해 롤드컵 우승은 중국팀 아니면 프나틱이다.

아이콘 트롤맨
댓글: 119 개
조회: 6457
2015-09-22 17:26:08
10월 2일에 열리는 롤드컵이 점점 가까워지고 있다. 롤을 좋아하는 사람들은 롤드컵 열리지도 않았는데 롤드컵 우승 예상을 하고 있다. 역시 전문가가 아니고 일반인이라 그런지 우승 예상을 이상하게 하고 있었다. 대부분이 생각하는 우승팀은 Skt t1이지만 사실 skt t1은 4강권 팀이다. 운이 좋아봤자 결승전 진출정도...

그러면 어떤 팀이 우승 전력을 갖고 있을까? 모두 샅샅이 파헤쳐보자

1. 프나틱
몇몇 사람들이 "프나틱이 우승 전력이다"라고 말하면 대부분 "4강권 팀인듯", "조별 예선 탈락이나 하지 마라" 이렇게 말을 한다. 왜냐하면 롤을 하는 사람들은 "유럽권은 롤을 못할 것이다" 라는 인식이 박혀 있기 때문이다. 프나틱 전승이라 해도 "한국프로팀이 유럽롤리그에 와도 우승한다" 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프나틱은 저평가를 받는다.

아직 프나틱의 전력은 미지수다. 프나틱의 전력은 노출이 안된 상태이기 때문에 프나틱이 어떻게 플레이를 할지 모른다. 또한 프나틱 각각 개인 선수의 피지컬이 매우 뛰어나다. 피지컬을 테스트 해볼 수 있는 한국 서버에서 프나틱 선수들은 승률이 70퍼가 넘은 상태로 모두 첼린저를 찍었다. 이것만 봐도 엄청난 피지컬이다.

프나틱은 탑과 바텀이 매우 강력한 팀이다. 저번 msi 보면 한체탑이라 평가받던 마린이 프나틱 탑 후니에게 개털리는 모습을 볼 수 있다. 후니는 피지컬이 매우 뛰어난 선수이며 이번 롤드컵에 나오는 메타는 탑캐리메타이기 때문에 후니에게 매우 적절한 메타가 온 것이다. 주관적인 내 생각은 이번 롤드컵에서 후니가 세체탑인걸 증명을 할 것이다.

결론은 프나틱은 피지컬이 뛰어난 팀으로 전력이 노출이 안되 어떤 팀인지 분석을 제대로 할 수 없으며 잠재력이 깊은 팀이다. 잠재력이 없다면 4강권 팀 정도 될 것이다.

2. EDG
비록 ldg에게 개털렸지만 최근에 다시 폼이 회복한 경기를 보여주며 다시 세체팀으로 회복이 될 중국 명문 팀 EDG다. 우리 인벤은 edg가 털리는 모습만 봐서 그런지 "edg는 약팀이다" 라고 우습게 보지만 사실 EDG는 숨겨진 강팀이다.

중국롤대회를 안본 사람이라도 Msi를 보면 EDG가 어떤 팀인지 볼 수 있는데 한타를 엄청 잘하며 싸움을 좋아하는 팀이다. 일명 Skt의 카운터인데 skt은 난전을 잘하지만 한타에서 모자른 면을 볼 수 있고 EDG는 운영적인 부분에서 모자르지만 한타는 잘한다. 롤은 한타없이 게임을 끝낼 수 없기 때문에 한타를 꼭 해야한다는 소리인데 skt는 이러한 약점으로 인해 msi에서 edg에게 개털리고 말았다.

EDG의 중심 멤버라고 볼 수 있다면 폰이랑 데프트인데 폰은 항상 잘 받쳐주고 데프트는 ldg 때 폼이 죽었지만 최근에 폼이 회복하여 시즌4 롤드컵처럼 혼자서 적팀 5명 딜 합친거랑 비슷하거나 더 높게 나온 엄청난 딜량을 뽐낼 수 있다.

결론은 EDG는 중국 명문팀 답게 우승권 팀이라고 볼 수 있으며 데프트랑 폰이 똥을 싸지 않는 이상 그 판은 edg가 이겼다고 보면 된다.

3. LGD
중체팀이라고 부르던 EDG을 3:0으로 바르면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고 롤드컵메타가 탑캐리메타로 바꾸면서 LGD랑 메타가 맞는 시대로 흘러가고 있다. 명부상실 세체팀이며 가장 우승후보에 가까운 팀이라고 부른다고 생각한다.

LGD은 한타도 잘하지만 운영 부분에서 한국팀하고 뒤쳐지지 않는다. 게다가 라인전도 잘하니 어떤팀이 이기겠는가. 쿠 타이거즈가 LGD처럼 운영이나 한타가 우수한 팀이지만 라인전이나 난전 등에 부실하다. 어떤 팀이라도 단점이 있기 마련인데 중국롤대회를 보는 나의 생각으론 LGD은 약점이 거의 없다.

게다가 롤드컵 때 탑캐리메타로 바꾸는데 에이콘이나 플레임이 적응하기 쉽게 만들었다. 에이콘이 갈리오로 미친 한타력을 뽐낼 수 있고 플레임이 갱플로 탕탕탕 털 수도 있다. 선수 하나하나가 약점이 없고 임프도 상승세를 이으면서 데프트랑 어깨에 나란히 할 정도로 딜을 잘 넣을 것이다.

결론은 우승 가능성이 제일 높은 팀으로 약점이 보이지 않는 이상 LGD가 우승을 한다







전 세계 도박사들이 SKT가 거의 우승을 예상한다. 몬테도 쏘린도 라이엇도 SKT가 우승할 것이라고 말해서 그런지 수많은 롤유저들이 SKT가 우승할 거라 예상을 하고 있다. 하지만 논리가 부족하기 때문에 믿으면 안된다. Msi에서 털린 건 기억이 안나나? Skt충들이 msi전에서 개털리는걸 보고 "우리나라 대회 제일 늦게 끝나서 연습 기간이 짧았다" 이런 변명을 놓고 있는데 그게 할 변명이냐??

나중에 성지순례 하지 마라. 현실을 잘 보자. 우물 안 개구리가 되지 말자

Lv2 트롤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LoL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