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화가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정보] 딜화가의 세팅 및 실전스킬운영에 대해 알아봅시다!

Idcreeper
댓글: 22 개
조회: 3152
추천: 12
2022-01-16 14:55:42
시작하기 앞서..
제 세팅은 도화가가 나온 수요일부터 각인을 보자마자 딜세팅만 바라보고 거진 4일간 남의 세팅은 보지도 않고 만들어낸 세팅입니당.
개인적으로 연구를 좋아하여 매 트리시온에 박혀 놀다보니 연구가 끝난 뒤 세팅한 후 둘러보니까 특성 및 각인세팅이 이게 보편화되있더라구요!
역시 연구하는 사람들은 거의 비슷하게 생각하는거 같아서 재밌네요 ㅎㅎ

특성
목걸이에 치명을 주고 나머지 극신속을 채용합니다.
도화가 스킬 중 묵법 : 해그리기 스킬에 자체치명을 매우 높여주는 트라이포드를 채용하며, 직업각인 회귀 3레벨시 12%의 치명타적중률을 주기 때문에 상시치적이 매우 높습니다.
특화는 딜세팅에 거의 큰 영향이 없기에 극신을 베이스로 스킬을 꾸준히 굴려주는 방식으로 진행합니다.

장비는 악몽을 생각중이며, 노각지배도 좋을듯 하지만, 마나부족으로 인하여 악몽을 채용할듯 싶습니다.

카드는 남바절12각, 세구빛 18각 이상 이며, 
현재 저는 세구빛 18각 입니다.

각인

원한, 예리한둔기, 저주받은인형, 돌격대장, 직업각인 회귀 를 맞춰줍니다.

신기했던건 정말 수가지의 각인세팅을 굴려보았지만 위 세팅이 가장 최고의 효율을 내어 목요일쯤 연구를 끝내고 토요일에 세팅을 맞추니 이미 소문이 다 퍼진것.... 저 말고도 딜세팅을 연구하시는 분들 짱입니다...


스킬운용 및 스킬트리
스킬트리
묵법 : 옹달샘 2 / 1 / 2  단죄 /   (멸화)
묵법 : 해우물 1 / 3 / 2  심판 /   (멸화)
묵법 : 해그리기 3(me) or 1(강인함) / 1 / 3  집중   (홍염)
필법 : 한획긋기 2 / 3 / 1 질풍   (멸화,홍염)
묵법 : 달그리기 2 / 1 / 2 질풍   (멸화,홍염)
묵법 : 두루미나래 3 / 2 / 1 압도   (멸화,홍염)
묵법 : 범가르기 2 / 1(me) or 2(무력채용) / 2 집중(or 압도) (전설집중 획득시 채용)   (멸화,홍염)
카운터 필법 : 올려치기 채용 속행 or 광분 그 외 아무거나

딜사이클 설명
묵법 : 옹달샘묵법 : 해우물 을 통해 단죄,심판을 터트려줍니다. 타수가 워낙 많아 잘맞추면 2사이클당 1회씩 상시로 터트릴 수 있습니다. [단죄,심판집중룬을 채용하는 이유로는 도화가가 다른 캐릭에 비하여 마나소모량 및 유지력이 매우 부족하여 룬으로 모자른 마나를 수급하며, 추가로 부족할 시 마나관련 트라이포드까지 채용하여 딜사이클을 운영해야만 매끄럽게 돌아가니 이점 알아주시기 바랍니다.]
여기서 묵법 : 해우물 은 트라이포드 채용시 자체공증이 30% 증가하기 때문에 사용시 묵법 : 옹달샘 의 잉어소환 및 뒤의 딜링스킬에 공증버프를 넣을 수 있습니다.
[여기서 팁은 묵법 : 해우물 을 최대한 자신과 붙어 사용하면 장판 내부에 자신의 캐릭터가 존재할 시 마나회복능력이 높아지기에 상시적으로 마나가 부족한 도화가에게 큰 도움이 됩니다.]
이후 묵법 : 해그리기 를 사용하여 공속증가 및 자체치적을 받고, 아이덴티티스킬을 사용하여 직업각인 회귀를 켜줍니다. 이렇게 스킬을 사용하게 되면 처음에 사용한 묵법 : 옹달샘의 잉어소환 묵법 : 해우물 의 막타에 버프를 넣어줄 수 있습니다. 이때 아이덴티티는 회귀 지속시간 1분간 딜사이클이 4번 다 돌아갔을 때 Z로도 조금은 딜사이클이 운용 가능합니다. 하지만 군단장 레이드시 패턴파훼 등 딜사이클을 운영하기 매우 힘겹습니다. 따라서 아덴게이지가 정말 넉넉한 상황이 아니라면 회귀를 킬 시 X로 굴려줍니다.
이후 자버프를 받은 후 필법 : 한획긋기 > 묵법 : 달그리기 > 묵법 : 두루미나래 > 묵법 : 범가르기
순서로 딜사이클을 운용하시면 회귀 지속시간동안 최대 4번의 딜사이클을 정확하게 굴릴 수 있습니다.

마치며....
14XX렙 DPS, 스킬트리 몇몇같은 글은 많이 있지만, 정작 정확하고 심도있는 공략글들이 찾아보니 없기에
제가 연구한 방법을 열심히 적어서 올려봅니당.
현재 많은분들이 딜화가에 대한 이것저것의 토론이 열띠고 있다고 들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도화가가 나오기 전부터 딜세팅에 너무나 기대를 하고있었기에 잘 모르겠습니다만...
너프가 생긴다 하더라도 만족하며 즐길거같습니다.
(추가로 딜세팅과 서폿세팅을 섞는 방법은 절대 비추입니다. 효율이 매우 안좋으며, 애매한 딜서폿시 딜러포지션도 아니고 서폿포지션도 아닌 애매한 상황에 딜3폿1이라는 파티방식 어느자리에서도 1인분은 절대 불가능하며, 매우 도움이 안됩니다. 딜세팅과 서폿세팅은 따로 해주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Lv16 Idcreeper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로아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