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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바드 본캐 15층 도화가의 후기 및 고찰 2편

세계문화커뮤
댓글: 5 개
조회: 761
2022-01-17 16:46:28

세 번째로 그래서 도화가의 서포팅 능력이 좋냐?

 

 솔직히 말하면 바드와 홀나에 비하여 쉴드와 힐은 매우 저열한 것이사실입니다.

바드와 홀나처럼 즉발 뎀감기 (광시곡/율법)이 타대딜러에게바로 나갈수 있는것도 아니고 쉴드기술인 콩콩이와 흩뿌리기가 쉴드량이 엄청나게 좋냐 하면 그것도 아닙니다.

 

 그러면 도화가의 서포팅 능력이 좋은점이 뭐냐 라고 한다면

높은 공이속 버프의 가동률이라고 생각됩니다

 

현재 딜러들이 갈지파 홀나보다 갈망 홀나를선호하는 경우가 종종있습니다.

 

 갈지파 홀나는 서폿중에 안정성이 단연 탑이라고 할만큼 뎀감과 도트힐이많아 딜러들이 마음편하게 딜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줍니다. 흔히 말하는 파티의 안정성을 극대화 시켜주죠

 

 하지만 딜러들이 숙련이되고 덜 맞게 되면서 갈망의 공속을 선호하는경향이 크게 나타납니다. 물론 갈망의 뎀증도 한 몫 하겠지만 공이속8증가 (쿠크 업글시 10%)의 메리트를 크게느낀다고 생각합니다.

 

 

 

- 순서대로 해그리기 2-1트포와난치기의 1-3트포

 

도화가의 경우 공속 증가 스킬이 해그리기와난치기에 모두 들어가 있어 100%의 가동률은 아니지만 (극신속이면 100%가능하다고는 합니다.)  최소 80%정도의 높은 가동률을 뽑아낼 수 있습니다.

 

 

 - 기어가는 전태워로드도 활력을 찾게해주는 트포 (난치기)

 

 만약 딜러를 하는데 종종 18%의공속이 상승한다 생각하면 이건 충분히 좋은 매리트라고 생각하며 이는 정흡각인 한 줄과 맞먹는 서포팅이며 따라서 반반 도화가면서 공이속을 풀로땡기고다녀 바드와달리 33333각인을 맞출 때

급소 타격 혹은 구슬동자로 각인을 맞추려합니다.

 

  이러한 독보적 공속이 공방에서 딜러들이 "도화가 생각보다 나쁘지 않은데요?"라고 말하는이유가 아닐까 싶습니다.

 

네 번째로 도화가의 마나 관리에 대하여 이야기하려합니다.

 

마나회복에 대하여 많은 의견이 오고가는데 저 또한 처음 도화가를 할 때

 "와 이거 마나 엄청 빨아먹는데?"라는생각을 했으나 실제로 스킬의 마나 사용량을 보면 오히려 바드가 더 높은 마나를 사용합니다.

 

 왜 이렇게 느낄까 하고 생각해보니 도화가와 바드의 차이점은

 

 '아덴수급을 위해 풍요를 채용하다보니 집중룬을 채용하기 힘들며 모든 스킬을 쿨타임대로돌려야 한다.' 라는 결론이 나왔습니다.

 

 바드의 경우 사운드 홀릭(무력), 벅샷(카운터), 광시곡(슈퍼세이브) 등 일부 스킬은 아덴회복량에 크게 영향을 끼치지 않으므로스킬을 돌리는 경우가 적으며 (실제로 무지성으로 막돌리면 마나가 부족한건 똑같습니다.)

 

 천상의 연주와 수호의 바람에 집중룬을 채용하여 마나의 부담을 확 줄일수있는 장점이있습니다.

 

그러나 도화가는 해그리기와 해우물 모두준수한 아덴 수급량을 갖고있으며 범가르기, 미리내, 올려치기마저 바드에 비하여 유의미한 아덴 수급량을 갖고있습니다.

 

 때문에 스킬을 난사하는 경우가 많아지며 이것을 완화시켜줄 수있는 방향으로문제를 보완했습니다.

 

 

 

 먼저 마나회복 팔찌를 구매해봤습니다.

 (뉴비분들에겐 죄송하지만 1490이상만착용가능한 장비입니다.)

 

 스킬을 사용시 20%의확률로 마나를 회복하며 최대 175까지의 옵션이 뜨기 때문에 스킬을 난사하는 도화가에게 있어서 진짜최고의 효율을 자랑해줍니다.

 

 하지만 이걸로는 조금 부족한 감이 있습니다.

 

 

 

 다들 말씀하시는 조금 하자있는 스킬 해우물의 마나회복 40%를 받으면서 쓰시면 됩니다.

그러면 이렇게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

 

 ???:도화가가 지한테 해우물 깔고 거기서 스킬 난사하는게 말이됨?

 

물론 가능하신분도 있으시겠지만 전 안되더라구요. 그래서 채용한게 해우물의 2트포

 

 

 

마나회복 트포입니다.  24m즉발 회복이라 딜러에게 깔아도 영향을 받을 수 있으며 소서나 건슬과 같은 악몽 타대딜러 또한마나회복을 받을 수 있어서 나름 좋은 트포라고 생각됩니다.

 

 물론 해우물의 범위가 너무 좁아 쉴드기로 쓰기엔 조금 문제가있다고생각한 것도 있으며 생각보다 마나 부족할때 돌려주면 간당간당하게 막아주는 느낌이 있어 잘 쓰고있는 편입니다.

 

 물론 전투레벨이 올라가거나 최대마나 증가 각인을 사용하는 극신속 여러분들은 해당되지 않을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특신 반반의 경우 전투레벨 53레벨 기준 간당간당하지만 원활하게 돌아가는 정도의 마나수급이 가능해졌으고 저또한 전투레벨로 마나통이 상승하게되면 쉴드 트포로 바꿀까 고민중입니다.

 

 이것 또한 개인의 취향과 상황에 맞춰 맞춰나가는 것이지 이것이 정답이다!는 절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3편에서 계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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