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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론] 블소가 동접이 적다는 근거가 도대체 뭘까..-.-;;

지브
댓글: 23 개
조회: 3466
2012-07-17 04:26:43

게임을 옹호하는게 아니라

 

혹시 주말에 블소 해보셨어요?

 

서버 절반이 대기열몸살에 시달렸습니다.

 

블소 서버당 수용인원 1만명인건 아시죠? 기존 게임보다 1개서버당 수용인원 훨씬 큰건 이미 기사나 배재현pd인터뷰로 잘 아시고 계실겁니다.  기사찾아보시면 블소 서버당 수용인원이 1만명, 즉 기존게임서버보다 훨씬 큰거 아실겁니다.

 

주말 32개서버중 16개 서버에 대기열 수백명씩 떴는데

1서버당 1만명씩 가득차서 더이상 수용못했다는거죠

 

16서버 x 1만= 16만입니다.

서버의 절반만으로도 16만명이에요.

 

나머지 대기열이 안뜨거나 미비했던 서버 소극적으로 잡아서 서버수용인원의 절반만 찼어도

 

도합 25만나옵니다. 동접 대충 가늠가능하죠. 제느낌에 사실 아이온때보다 사람 더 많다고 봅니다.

 

사람들이 착각하는데 블소는 서버에 들어가면 또 채널로 10개 20개 씩 유저를 분산시킵니다.거기다 자유롭게 뛰댕기라고 맵도 엄청 넒고 몹들도 뛰엄뛰엄이죠.  

 

사람이 없는게 아니라 유저를 분산시키는 채널시스템을 갖고있고 맵또한 넒은겁니다. 와우한창잘나갈때 채널로 나뉘지않았어도 사람구경 쉽게 못했습니다.  게임시스템이 그렇게 사람이 한곳에 몰리는걸 큰맵이 방지했다는걸 알수있죠. 블소역시 크게 다르지않아요 채널+큰맵

 

아마 1채널로 사람 다몰아넣으면 사람 부댖껴서 게임제대로 즐기지조차 못할겁니다.  몹보다 사람이 더 많을거에요. ㅎㅎ

Lv46 지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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