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이머 토론장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토론] 와우 판다 나와도 별볼일 없다.

다크비담
댓글: 23 개
조회: 4969
추천: 5
2012-07-17 21:13:38

블빠인 내가봐도 와우는 인제 깔끔하게 정리하는게 맞다고 본다.

 

돌이켜보면 와우의 확팩이 불성나올때만 파괴력이 있었지 그후 확팩들은 추락하는 속도를 조금 늦춘것뿐이였지.

 

와우가 참 잘만들긴했어.   보이면 갈수 있는 맵임에도 동부대륙하나로 지금까지 나온 리니지2+아이온의 모든 맵보다 넓은거 하나만 봐도 그렇지.  문제는 이 넓고 아름다운 맵이 핵심 컨텐츠로 활용되지 못하고 만랩후 인던겜이 된게 매우 아쉽지만 말이야.

 

와우 오베부터 몇달전까지 와우를 접엇다 복귀했다 반복했지만 이젠 더이상 하고 싶은맘은 없어.  이번에 디아블로3가 나왔을때 와우 장기결제하면 디아3무료요금제가 나왔어도 난 깔끔하게 디아만 사버렸지. 

 

 결론적으로 와우는 수명이 거의 다했다고 보는게 맞지.   블리자드가 국내 모겜사처럼 인던하나를 1년 우려먹는거에 비하면 정말 빠르게 신규 컨텐츠를 내놓기는 하지만 이젠 와우식에 기존 유저들은 질려버렸고.  신규유저는 지금까지 이어온 와우가 쌓아온 어마어마한 컨텐츠와 패턴 와우문화에 대부분 겁을 먹고 내빼는 상태야.

 

 인제 블리자드표 와우를 대신할 새로운 겜이 나올때가 된거 같다.  판다가 블리자드 차기작이 나올때까지 시간을 끌어줄지는 나도 잘모르겠다.   블리자들 제외한 타겜사들로 봐서는 블리자드를 끌어내릴 기회인데 엔씨를 비롯한 한국겜사는 솔직히 가능성이 별로 없는거 같고 왠지 블리자드를 끌어내릴 겜사는 중국에서 나올것 같다.    시장과 인력 그리고 자금력까지 모든게 한국과 비할바가 아니지.

 

 블리자드도 10년을 훌쩍넘은 장기집권이 솔직히 좀 지겹다.  내 중국은 진짜 비호감이지만 중국에서라도 그넘의 와우를 발라버릴게임이 나왔으면 한다.

Lv12 다크비담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