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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론] 타격감 그놈의 타격감.

아이콘 식용포쿠테
댓글: 11 개
조회: 2179
추천: 3
2013-11-07 11:19:46
1레벨이 목검만 뽑아도 검기가 어려 몹이 스겅스겅 죽어야하고,

스킬을 배우면 검강을 뿜어내며 원거리의 적을 검으로 죽일수 있어야하고,

공격하는 속도는 콤마초단위여야 하고,

맨몸뚱아리의 몹을 검으로 베는데 마찰에 의한 불꽃이 사방으로 비산해야만

타격감인가?

한방한방 느리지만 묵직한 타격음을 내는 것도 개인에 따라선 타격감 좋다고 느낄 수 있다.



대규모 레이드나 RvR할때 뒤에서 날라오는 마법사들과 웃기지도 않는 화살비들 때문에 

투상황이 파악이 안되면 얼마나 답답할까.

게임 개발자들은 게임소프트웨어로 철학을 표현하는 것이다.

현대와 중세판타지와 SF가 결합된 말그대로 판타지인 타격감을 구현해서 화려함을 내세우든,

유럽으로 비행기타고 찾아가 중세전투술을 이어가는 전문가를 찾아가서 현실적인 묵직함을 내세우든,



와우는 이미 저무는 해이고 비상할 가능성도 없는데

아직까지도 와우깔생각만 뇌속에 가득차서 ㄱ을 봐도 와우를 떠올리고 ㄴ을 봐도 와우를 떠올리는

미저리같은 모습은 그만봤으면 좋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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