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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론] 게임대세흐름과 피터의 법칙

라미레지
댓글: 4 개
조회: 1907
2013-11-07 13:39:44

인용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1565&query=view&p=1&my=&category=&sort=PID&orderby=&where=&name=&subject=&content=&keyword=&sterm=&iskin=&mskin=&l=126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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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니지류- 너무 힘들다 현질하기 싫다 돈많으면 짱짱이라 안한다 라이트하고 잼난거 하고프다 - 와우류로 넘어감

 

와우류- 첨에는 할꺼 많았는데 다하고 나니 할께 없다 개발자들이 컨텐츠 소모속도 못따라온다 의외로 이것도 시간과 돈이 있고 없고 차이가 많이나네 좀더 라이트하고 컨트롤만으로 싸워볼 수 있는 게임 만들어라 - aos류로 넘어감

 

Aos류 - 자기가 컨트롤 짱짱인줄 알았는데 허접이었다 브론즈 스트레스 결국 현실도피로 남탓시작 나는 잘하는데 남들이 문제다 멘탈붕괴 - 아직 갈아탈 게임 안나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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읽고나니 바로 피터의 법칙이 생각나던데,

"조직 안에서 일하는 모든 사람들은, 자신의 무능력 수준에 도달할 때 까지 승진하려는 경향이 있다."를

 

"MMO를 플레이하는 모든 사람들은, 자신만(까지) 유능한 수준에 도달하는 게임을 플레이하려는 경향이 있다."
로 바꿔읽으면 딱 맞는거 아닌가 싶었...

 

근데 진짜 이런거라면 사기(?)를 치는수 밖에는 답이 없겠군요.ㅎㅎ

너...너도 지존될 수 있다는!!!

 

아, 갑자기 확률템드랍과 랜덤박스가 이해가 가기 시작한다..

그냥 머릿속에 떠올라서 몇줄적어봅니다.

Lv35 라미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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