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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론] 게임속의 공간 디자인 (의미와 기능)

아이콘 Athence
댓글: 5 개
조회: 2003
2010-12-02 23:38:34

우리가 즐기는 게임들은 '공간'이 있습니다

물론 가상의 공간이지만 몰입을 통해서 실제 공간과 비슷한 호르몬 반응을 일으킨다고 합니다

 

그 가상의 게임속 공간은 실제 세계와 조금은 다른 축척을 가지고 있습니다

게임속의 걸어서 30분이면 산을 넘거나 강을 건너야 할테고

그런 특수성이 가상성과 결합된 게임속의 공간..

조금만 멀어도 지루하고 너무 가까우면 최면??이 풀려버리는 실망스러운 공간이죠

 

 

그 공간들은

길, 산, 강, 들, 마을, 도시등이 있죠

우리가 몬스터를 사냥하는 들판, 사냥터, 필드는 행동공간이자 체험공간으로서 존재하고

해돋이를 볼 수 있는 해변가, 오르지 못하는 산, 절벽너머등의 보여지는 공간은 갈망공간으로서 존재합니다

 

 

서양게임과 우리게임들에게서

게임속 공간은 다르게 해석되고 설계되는 것 같다고 느꼈습니다

 

여러분들은 그런 차이점이 있다고 생각하십니까?

 

 

 

 

 

Lv34 Athen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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