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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론] 왜 유저만 일방적으로 당해야 하는거죠?

아이콘 누룽지김밥
댓글: 6 개
조회: 1851
2010-12-06 08:27:46

 

1.버그 악용 사레

 

버그시 이를 악용하는 유저는 운영자의 단죄(?)을 받습니다.

하지만 공지사항이나 그어디에도 운영자나 개발사의 사과을 보기는 그리 쉬운 일이 아닙니다.

분명 버그는 악용사람도 문제지만 그걸 생성한 사람에게도 책임이 있지만 유저들의 일방적인

피해만 돌아가는것 같더군요.

 

 

2.해킹 피해 사레

 

해킹의 피해을 당했을때, 앞장서서 이것을 보완해야 할 게임사들은 그냥 팔짱 끼고 수수방관하는

모습을 종종 보게 됩니다. 똑같은 해킹을 2~3 당하는 유저가 발생하면 그제서야 부랴부랴 보안을

핑계로 '정검' 을 하지만 곧 얼마 안가 비슷한 해킹이 일어나기 일쑤더군요.

적어도 유저에게 해킹 안당하도록 여러 시스템을 강요하기 전에 게임사들도 그에 못지 않게

해킹에 많은 노력을 기울려야 하는데도 불구하고 그런 개발사는 드문것 같더군요.

 

 

3.수입만 신경....유저 서비스는 나 몰랄라...

 

과연 인기 게임 상위 Top 1~10의 게임중에서 유저들이 만족하는 수준의 '고객서비스' 을 충족

시키는 게임은 몇개나 될까요? 신문에 '몇억 벌었다' '동접 몇만이다' 식의 광고나 때릴 시간에

고객에 대한 예절교육이나 서비스질을 높이기위한 노력이 먼저 이루어져야 하지 않을런지...

 

 

4.정직하게 플레이하는 유저들만 피해보는 게임내 세상

 

요즘 게임들은 어째 정직하게 플레이하면 할수록 피해만 받는 세상인것 같습니다. 무엇보다

정직하게 플레이하는 유저들에게 좀더 많은 보상을 주고 불법행위을 하는 유저들에게 불이익을

줘야 하는 게임사들은 동접자을 의식하는지 '눈요기식' 제재만 하고 모른체 합니다.

그러다 보니 정직하게 플레이하는 유저들 조차도 버그나 핵 같은 불법행위에 스스럼 없이 빠지게

되는것 같더군요.

 

 

제 개인적인 생각이며, 정직하게 플레이어하는 유저들이 좀더 보상 받았으면 좋겠군요.

개발사도 너무 돈만 쫒지 말고 그만큼 게임을 만들어 놓았으면 좋겠군요.

 

Lv77 누룽지김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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