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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론] 게임내 화폐드랍의 개선이 필요합니다

몸빵은전사
댓글: 23 개
조회: 5247
2011-07-08 22:23:58

게임내의 경제시스템의 원초적인 화폐

이 화폐때문에 무수히 일어나는 분란과 논란

 

왜 대부분의 온라인게임에서는 화폐를 무한정 대량 생산할수있게 만들었을까요?

대량 생산가능한 화폐때문에 인플레이션과 오토가 문제가있다고 생각되지않으신가요?

 

만약 퀘스트를 통해 화폐를 생산할수있고 특정한 보스몹에게만 화폐가 드랍이되고

요즘 유행하는 pvp전장시스템을 통해 화폐를 구할수있다면

 

화폐의 주체는 오토가아니라 유저에게있겠죠

 

오토는 재료아이템을 생산할수 밖에없고

유저에게만 지급되는 화폐...

 

무한히 생산가능하고 대량생산 가능한 재료아이템은

화폐의 주체인 유저에게 결정될겁니다

 

참 아이러니한 경제 시스템입니다..

 

 

 

 

 

Lv50 몸빵은전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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