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이머 토론장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토론] 한국시장은 매우 특별한 시장

나보
댓글: 25 개
조회: 3885
2011-10-12 15:38:03

일본과같은 갈라파고스시장 맞습니다.

일본이 50여년전부터 게임업체가 성장하면서 휴대용/비디오시장을 중심으로 시장형성

하지만 지금은 내수시장이 없었다면 몰락했을거라고들하죠

특히 서양처럼 기술력을 받아들이지않고 배척하며 지들만의 시장이되었습니다.

그나마 볼거라곤 닌텐도?

 

한국도 매우특별합니다 10여년전부터 아주늦게 시작했지만 큰발전을 이뤘죠

세계최고속도의 인터넷

세계최고의 인터넷보급망

전국적인 PC방

 

 

보시다시피 온라인게임 64.2%  의외로 낮다구요?

PC방을 따로집계했습니다 23.7%

PC게임은 매우낮죠 0.2%

도합 PC/온라인점유율 88%

어마어마 합니다. 비디오게임 점유율은 모바일보다 조금높은수준으로 콧방귀나올수준이네요..ㄷㄷ

(2010게임백서 내용입니다.)

 

 

 

이렇기 때문에 충분히 갈라파고스다 라고 말할순있지만 일본처럼 망하는 지름길이아니죠

세계적인업체인 EA의 선언 : 5년동안 EA의모든게임을 온라인화시키겠다.

세계적인업체인 블쟈의 패키지게임의 멀티(=배틀넷)은 이미 온라인과다를게없죠

또한 매우큰시장인 중국은 옆나라의 영향인지 온라인게임시장이 매우발달했습니다.

또 세계적인 점유율도 상승하고있죠

 

10년을 좀 넘은 국내업체들은 해외진출을 꽤하고있습니다

국내업체들이 초반엔 일본,중국,동남아쪽에 진출을 꽤했다면

요즘은 북미,유럽시장에 몰두하고있었습니다.

롱런하진 못했지만 아이온은 새로운 시작점이됬고

엔씨,넥슨등을 필두로 해외로 뻗어나가는걸보면 가능성이 높죠

 

 

 

국내게임들 전망이 밝습니다 ?!

 

 

 

 

 

ps. 88%라니 엄청나긴하네요

ps2. 중국에서 블소터지고 북미,유럽에서 길드워2터지면 엔씨는 말그대로 대박일듯..?

 

 

 

 

Lv0 나보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