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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론] 직업이 하나인 게임

이스타리
댓글: 5 개
조회: 3526
2011-10-12 18:09:25

간만에 클레이모어를 봤어요.

잠시 멍~때리고 여캐 감상하고 있는데..

어라~ 각성자를 잡을때보니, 팀플레이를 하더군요.

다~ 같은 클레이모어를 든 전사(클래스)인데..

자신만의 특성(스킬)에 따라 각성자를 대하는 포지션이 달라지더군요.

무엇보다 힐러가 없습니다.

 

그래서 망상을 해봤습니다.

1.  MMORPG인데, 직업은 하나입니다. [검]

 

2.  세상에 존재하는 모든 스킬을 배울 수 있지만, 포인트는 한정되죠.

     그렇게 되면 특출난 몇몇 스킬에만 몰리게 될테고,, 게임 망할 수 있으니..

     그 특출난 스킬에 상성인 반대스킬도 만드는 식으로 균형을 잡습니다..

 

3.  레벨 개념은 없습니다...단지 만만한 몹과 엄청 빡신 몹만 있을 뿐입니다.

     저렙과 고렙의 차이는 단제 스킬의 갯수입니다..스킬 많다고 무시하다 훅~가요.

     포인트는, 퀘스트나 사냥을 통해 획득합니다.

     당근, 아이템등과 같은것에 레벨 제한 같은건 없어요~(단, 속성 제한은 있어요)

     포인트는 적정 경비로 마을에서 초기화가 가능하고..다시 재조합도 가능합니다.

 

4. 이로 인한 수많은 문제들이....주루룩 떠오느네요 .. 

아...재미로 생각해본건데...이거 보기와는 다르게 엄청 복잡해지고 빡시네요 -ㅅ-;;;;

세삼 개발자분들 존경스럽습니다.....(털썩)

 

5. 그래도 만들어보면 재미있지 않을까요? 무엇보다 밸런스는 걱정 안해도 될듯..

Lv13 이스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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