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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론] 내가 주인공인 MMO는 구현안되나?

흑운천마
댓글: 54 개
조회: 4555
2011-10-17 15:50:10

RPG게임의 기본관점에서 어떤 세상의 특별한 주인공인 '나'

하지만 정작 게임을 하면 주인공이라는걸 느끼지 못 할 정도로 흔한 존재인 '나'를 볼수 있습니다.

 

콘솔, 싱글 패키지,CD등의 RPG게임에선 아무리 공략대로 따라하더라도

적어도 게임속에서는 주인공인 '나'와 같은 캐릭터를 만날수 없습니다

'나' 외엔 전부 NPC니까요.

 

하지만 MMORPG에선 유저공략이든 퀘스트든 일정루트를 따라가다보면

'나'와 똑같은 캐릭터들이 넘쳐나죠.

그런걸 보면서 스스로 주인공임을 느끼지 못하게됩니다.

 

그렇다고 현존하는 게임들에서

정작 남과 다른길을 걸으면 일명 '망캐'가 되기 십상이죠.

 

게임을 하다보면 이런사람들이 많습니다. 타인과 다른길을 가는 유저들....

하지만 정작 그들은 주인공이 되기보다 그냥 특이한놈으로 소문을 타거나 고독한 외길인생을 살게되죠...

그들은 왜 더 좋다고 알려진 길을 버리고 다른길을 걸으려고 하는지 생각해 보셔야합니다.

 

남들과 다른길을 걷는 주인공으로써 존재하는 MMORPG를 만나는건 어려울까요?

정해진 스킬트리,스텟트리 없이, 퀘스트 최단 공략 없이, 내 맘대로 내 생각대로 해나가도 상관없는 게임.

 

그런 게임은 구현이 안되는걸까요?

 

 

 

사족으로

현존하는 MMORPG들의 컨텐츠는 거의 포화상태라고 보여집니다.

새롭고 획기적인 컨텐츠라면 이러한 개인,개인을 위한 부분에서도 나오지 않을까 추측도 해봅니다.

Lv66 흑운천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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