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종군기자에 대한 뜨거운 관심 고맙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격려 부탁드립니다.
7월 12일 클랜전 일일노트를 시작합니다.
** 어제의 클랜전 간단요약
1. UNIC의 철수와 동맹지원파병
2. 서아프리카의 세력판도변화 (PTSD)
3. DC일베연합 측의 새로운 소방수, GLORY
4. INSKY의 동유럽 재침공

1. 서유럽 정세

프랑스의 ECO(구 DEU)는 브르타뉴 상륙지는 이틀 연속 방어해내었지만 내륙으로의 진출은 일진일퇴를 거듭하여 제자리 걸음인 상태입니다.
이탈리아의 PZE는 QUAKE의 공세에 철수를 결정했으며 이탈리아 재상륙 또는 다른 지역에의 이동 등을 고려하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SLRCLUB이 QUAKE의 파트너로 이탈리아 공세에 가담을 했으나 상륙지 2개를 모두 잃은 상태이고, DC일베연합 측의 GLORY는 스페인 발레아레스 제도의 Reverse, 코르시카의 SLRCLUB를 각각 물리치고 상륙지를 차지하였으며 PZED가 시칠리아를 탈환하여 이탈리아 재진출의 토대를 닦았습니다.
앞으로 QUAKE & SLRCLUB 과 GLORY & PZED의 이탈리아 공방전을 흥미롭게 지켜보겠습니다.
2. 동유럽 정세

3871이 GLORY가 철수한 땅을 접수하면서 내란이 많이 일어났고 이에 ZOMB가 여러 곳에 진입을 시도했으나 실패하였으며 이탈리아에서 철수한 FABRE가 UNIC이 철수한 땅을 접수하기 위해 남에게에 상륙을 했습니다.
나자프의 첫 약탈을 알렸던 INSKY는 UNIC의 철수와 지원파병(두바&메이산) 소식을 듣고 UNIC과의 외교관계를 고려하여 철수를 하고 OARAI의 내란지에 새로운 둥지를 틀었습니다. (UNIC의 사령관인 쿠폰은 ARETE출신으로 INSKY 운영진과는 돈독한 사이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오랫동안 발칸반도와 터키에 자리를 잡고 골드파밍을 하던 UNIC이 드디어 첫 철수와 출진을 하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UNIC의 활발하고 즐거운 행보를 지켜보겠습니다.)
UNIC은 그동안 중립을 표방을 해왔지만 ADHD와 동맹이었으며 DC일베연합 측과는 꾸준한 외교로 친 DC일베연합 성향을 보여왔습니다. 이번의 철수 및 ADHD 지원파병 결정으로 중립클랜이라는 간판은 내린 것으로 보입니다.
UNIC의 철수와 동맹클랜파병으로 클랜전은 좀 더 활기를 띄게 될 것이지만 유력 클랜의 친 DC일베 행보는 반대진영의 상대적 약세/약화를 의미하는 것으로 DC일베연합이 한층 더 강력해지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
3. 서아프리카 정세

서아프리카는 그야말로 춘추전국시대입니다. 5~6개의 상륙지 주인이 매일 바뀔 정도로 공격하고 뺐기고 철수하고 재상륙하는 등이 반복되면서 많은 클랜들이 활발하게 클랜전을 하고 있습니다.
출범한지 얼마 안되는 AQL3의 영역확대가 눈에 띄며 주요 클랜들이 4~5개정도의 땅을 골고루 나눈 상태로 외교와 클랜전투가 즐겁게 벌어지는 모습입니다.
중동에서 철수하고 아프리카 전투참여를 외친 PTSD는 시작을 중부일리지(1200)을 획득하면서 좋은 시작을 알렸습니다.
4. 동아프리카와 중동

리비아의 GAZEL은 서부원정을 끝내고 조용히 지내는 모습이고 이집트는 상륙지인 베헤이라를 NPLM이 재탈환하였고 이에 RADIO는 철수 후 재상륙시도를 할지 현상태로 방어를 해야할지를 선택해야하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UNIC의 보호아래에 골드를 파밍하던 AFOS는 보호자가 사라지게 되면서 내란지로 들어온 NPLM별동대 그리고 인접한 OCT0와 전투를 하게 되었습니다.
역시 중동의 최대 이슈는 UNIC의 두바 & 메이산 상륙이며 당분간 PAPA(S)와 전투를 하게될 것으로 보입니다.
PAPA(S)는 기존의 ADHD에 UNIC까지 상대를 해야하기 때문에 고전이 예상됩니다. ADHD과 UNIC은 각각 2~3개의 중대를 동원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 오늘은 글 작성에 평보보다 2~3배의 시간이 소요되었습니다. 꼼꼼하게 퇴고도 하였으니 큰 문제는 없겠지만 문제가 있는 내용이 지적되고 수긍이 될 때는 바로 정정하도록 하겠습니다. 시간관계 상 사설은 오늘도 생략을 하겠습니다. 시간을 너무 뺐기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