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러 명가 블루버 팀, 신작 '레이어스 오브 피어3' 발표

동영상 | 김규만 기자 |

사일런트 힐2 리메이크로 호러 게임 전문 개발사의 입지를 한 층 더 공고히 한 블루버 팀(Bloober Team)이 신작 '레이어스 오브 피어3'를 공식 발표했다.

소식은 지난 2월 14일(현지 시각) 진행된 '레이어스 오브 피어' 10주년 기념 행사에서 깜짝 공개됐다. 티저는 윌리엄 블레이크의 시 '병든 장미(The Sick Rose)'를 모티프로 삼았다. 게임의 태그라인 "어떤 것들은 벽을 떠나지 않는다. 다만 기다리는 법을 배울 뿐"도 이 시에서 영감을 받았다. 실사 영상으로 제작된 티저에는 장미 냄새를 맡고 시를 낭독하는 남성과, 전작에 등장한 섬뜩한 그림들이 등장한다.

'레이어스 오브 피어'는 화가의 광기 어린 정신세계를 탐험하는 1인칭 심리 공포 게임이다. 2016년 첫 작품 출시 이후 블루버 팀을 공포 게임 전문 스튜디오로 자리매김하게 한 대표 IP다. 2019년 속편이 출시됐고, 2023년에는 1편과 2편을 리메이크한 앤솔로지 에디션이 발매됐다.

블루버 팀은 게임 발표와 함께 프랜차이즈 확장 계획도 공개했다. 작곡가 아르카디우스 레이코프스키(Arkadiusz Reikowski)가 만든 원작 사운드트랙이 올해 처음으로 CD와 바이닐로 발매되며, 폴란드 출판사 Foksal과 협업해 '레이어스 오브 피어' 세계관 소설 2편도 출간할 예정이다. 작가 마르타 비얀(Marta Bijan)이 집필하는 첫 번째 소설은 2026년 말 출시된다.

'레이어스 오브 피어 3'의 출시 시기와 플랫폼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