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해자의 서고 (베팁)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가이드] 대항온에서 무엇을 할 수 있을까

아이콘 피오라
댓글: 38 개
조회: 77389
2009-02-13 15:45:18
이 글은 처음 시작했으면서 특별한 레벨 밀어주기 없이
느린분들은 핀네스급 이상, 빠른분들은 상업용 갤리온까지 바라보실 무렵의 분들을 위한 글입니다.

---------------------------------------

처음에 게임을 시작하면서 생각하는건 "이 게임은 대체 뭘까"입니다.
다만 게임에 대한 내용은 잘 몰라도 "나는 ~~해야지"라는 꿈은 가지셨을겁니다.
(안가지셨다면 지금 가지세요 조금도 늦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터무니없는 자유도, 모자란 자금력, 그다지 친절하지만은 않은 게임 인터페이스 등등은
돈이 곧 모든것이라는 현실의 벽을 실감하게 해 줍니다.

다행히도 게임 인터페이스보다 몇배는 친절한 기존 유저분들이 많은 길을 만들어두었고 팁과 지식이라는 형태로
마음만 먹으면 여러곳에서 검색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스킬이 뭐네 조리가 뭐네 이것저것 시키는대로 하고
어째어째 돈을 벌어서 이제 적어도 '부자유'하지는 않은 현재 상태.

지금까지 착실히 팁만 보고 따라왔는데, 남들 하라는 대로 해서 몸은 편해졌는데 뭔가 불편하지는 않으신가요?
뭐 '팁대로 했더니 이게 정말 내 체질이더라', '나는 레벨 숫자만 올리면 돼' 하시는 분들은 다행입니다만
그렇지 못한 분들도 적지는 않으실겁니다.

배도 커져서 어느덧 새내기라는 딱지가 흐릿해져가면서 친절하게 알려주시던 기존 유저들도
슬슬 '이젠 알아서 하시지'와 같은 답변밖에 안해줍니다.
마치 동생이 생기더니 부모님은 동생만 보고 자신은 돌아봐주지 않는 듯한 느낌.

이런 분들이 아직 접해보지 않았으리라 생각하는 것들을 적어보겠습니다.




전투 - 국내에서 유행하는 (오디션이나 테트리스 등을 제외한) 온라인 게임을 해보셨다면 역시 싸움이죠
군인에 대한 팁은 역시 많이 나와있습니다. 자세한 방법은 여러 팁들을 참조하시고..
전투의 목표는 대체로 다음과 같습니다.



유저 해적 - (바라지는 않습니다만) 유저를 수탈하면 일단은 서버에서 빠른 속도로 유명해집니다.
극히 일부 유저를 제외하고는 서버의 거의 모든 사람을 적으로 돌리게 됩니다.

토벌대 - 유저 해적을 토벌하는 토벌대에 가입해서 게임 수치상의 명성이 아닌 인지도와 인맥을 얻을 수 있습니다.
합법적인 청소부, 사냥꾼이랄까요. 오랜 기다림과 신경전과 진검 승부가 기다립니다. 그 결과는 어떻게 될까요?

배틀캠페인, 대해전 - 한달에 한번꼴로 진행되는 전투컨텐츠.
자신의 모든 능력에 운을 더하여 승부를 겨룹니다. 특히 이들은 팀워크의 승부입니다.
단순히 레벨업하면서 얻는 포격,백병 지식은 선박 고유 스킬 및 전략과 함께 전혀 새로운 경험으로 덧씌워집니다.
(대해전 랭커는 매회 공홈에 전적이 남습니다.)

수탈 군인 - 사람이 아닌 NPC를 대상으로 수천에서 수억을 호가하는 아이템을 빼앗을 수 있습니다.
시스템이 부여한 확률을 뚫을 수 있을지 어떨지 자신의 운을 시험해 볼 수 있습니다.
문장, 레시피는 많은 유저들이 작업을 하지만 아파트용품 특수 마네킹 수탈 작업은 아직 들어보지 못했습니다
(개인적인 의견이지만 마네킹을 수집가에게 판다면 꽤 비싸게 팔릴듯 합니다)

육상 전투 - 일본식 턴제 RPG가 적성이신 분들은 해볼만합니다.
역시 수탈 아이템이 있으며 육상전에 약한 모험가들을 도와주면
언젠가 그 모험가들에게 생각지도 못한 특별한 보답을 받을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


모험가 - 대항해시대 컨텐츠에서 꽤 값나가는 물건들을 상대적으로 손쉽게 얻을 수 있는 사람들입니다.
(금장갑옷, 알렉검, 노젓기갑옷, 검 등등)
또한 동레벨 타 유저에 비해 빠른 배를 탈 수 있습니다.

발견물 모험가 - 대항해시대에 구현된 모든 비밀을 찾아나갈 수 있습니다.
조건을 만족해야만 들어갈 수 있는 필드(혹은 도시)가 전 세계에 숨어있습니다.
이곳에 가장 빨리 들어갈 수 있는 직업이 바로 모험가입니다.
자신의 발견 이력을 점검하면서 서버에 구현되어 있는 모든 발견을 향해 나아갑니다.
모든 발견을 해 낸 모험가는 주점에서 NPC가 이야기하는 명성, 그 이상의 것을 주변 지인들과 함께 나눌 수 있습니다.

발굴 모험가 - 교역소는 물론 NPC에게서도 얻을수는 없는 특별한 아이템들이 필드 내에 숨어있습니다.
약간의 스킬(탐색, 채집)을 익혔다면 누구라도 시작할 수 있습니다.
바로 가까운 마을 밖이나 필드로 나가서 운을 시험해보세요.

논전 모험가 - TCG를 좋아하신다면, 자신의 발견물을 총 동원해서 다른 유저와 승부를 겨룰 수 있습니다.
미니게임 이상의 재미를 선사하는 논전은 아카데미에서 진검 승부를, 평소에도 다른 유저와 연습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발견물 카드는 필수입니다만, 모든 발견을 한 모험가가 항상 유리한 것이 아닙니다.
다윗과 골리앗의 승부는 골리앗이 이기니까 재미있는게 아닙니다.
(아카데미 랭커는 매회 공홈에 전적이 남습니다.)

레이스 모험가 - 매주마다 어떤 도시에서 어떤 도시로, 최단 속도로 도착하는 사람이 랭커가 되는 시스템입니다.
리스본~인도 60일 항해했다고 빠르다고 자랑하는 사람과 레이스 4위 했다고 자랑하는 사람의 두 발언은 무게가 전혀 다릅니다.
물론 순위에 들지 못하더라도 참가상은 지급됩니다

침몰선 - '보물이 잠든 곳' 이라는 단어만큼 항해자를 설레게 하는 단어가 있을까요?
바다에 가라앉은 배를 정확한 포인트를 잡아 건져내는 순간은 자동스킬의 낚시따위와 비교가 안됩니다.
침몰선에 무엇이 들어있었느냐도 중요하지만 인양을 반복할수록 물질적인 것이 아닌 로망을 발견하실 지도 모릅니다
침몰선을 건지기 위해서는 인양,예항이 필수, 측량이 강력하게 권장됩니다.

언어학자 - 바디랭귀지와 비교할 수 없는 편리함과 바디랭귀지에 비교되지도 못하는 유용성을 가지는
언어학 스킬 보유자입니다.
특이한 길을 추구하고 싶으시다면...

애완동물, 장식물
주로 모험퀘로 등장하는 애완동물, 발견물 카드로 만들수 있는 장식물은
비싼 가격에 거래된다기보단 자신만의 특징을 부각시키는 용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상인 - 돈벌기위해 초보들에게 반 강제로 '권장'되는 직업입니다.
하지만 자세히 들여다보면 돈 버는 방법은 천차만별입니다.

교역 상인 - 교역품을 사다가 파는, 가장 기본적인 상인의 형태입니다.
저 멀리 인도와 동남아의 특산품은 자신이 높은 시세에 팔아서 이익을 볼 수도 있고,
레벨업만을 목적으로 달리는 사람들에게 비싼 값에 팔 수도 있습니다.

생산 상인 (특히 소비품, 선박 부품)- 교역품을 이용하여 전혀 다른 교역품, 장비품, 선박 부품등을 만들 수 있습니다.
특수 선박을 만드는데 필요한 조인트 빌드 부품은 유저들간에 몇백만의 가격에 사고 팔립니다.

조리 생산 상인 - 당연히 행동력 음식을 만들 수 있습니다. 소모가 가장 빠른 소비품입니다.

주조 생산 상인 - 교역품을 가공할 수도 있지만 큰 돈을 벌 수 있는것은 다른 유저를 상대로 하는 대포 장사입니다.
대포, 선박 추가 장갑등은 소모품인지라 꾸준히 소비되는 아이템들입니다.

봉제 생산 상인 - 국민적인 팁 벨벳때문에 더 설명이 필요없겠지만,
남들과 다른 패션을 추구하여 시선을 한몸에 받을 수 있는 장비품을 생산할 수 있는 직업입니다.
(물론 뉴요커들에게 비싸게 팔 수 있겠죠)
선박 부품인 돛도 꾸준히 소모되는 아이템입니다. 유저들에게 비싸게 팔 수 있습니다.

공예 생산 상인 - 선박 부품인 선수상, 조리를 위한 조미료, 교역품 등을 생산할 수 있습니다.
단가 0인 보석을 만들 수 있는 것은 모험 고랭크의 모험가와 공예사들 뿐입니다.
또한 아파트에 수납 가능범위를 늘려주는 가구를 만들 수 있습니다.
소비품이라 꾸준한 수요가 존재하며 가격 또한 비쌉니다.

강화 상인 - 운의 극한을 시험하는 강화는 완벽을 추구하는 엘리트 유저들에게 적합합니다.
시스템이 구현 가능한 최대의 공격력과 최대의 방어력을 갖춘 장비를 만들어서 수억 이상에 팔 수 있습니다.
(예, 100방어력 털부츠. 100공격력 위대한 전사의 창)
물론 막대한 시간과 엄청난 행운과 근성, 노력이 필요합니다.

연금술사 - 강★의 연금술사를 생각하시면 안되는 이 직업은초보가 시도할 수 있는 직업이 아닙니다.
'돈'만으로는 해결할 수 없는 시련이 기다립니다.

조선공 - 배를 만들고, 강화하고, 개조하는 이 직업은 고랭크가 되면 배 자체의 건조로도 수익을 얻지만
그 과정에서 얻게 되는 행운권으로도 큰 이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투자 랭커 - 도시의 발전도를 올려주고 도시에 이름을 남길 수 있는 투자 랭커는
도시의 점유율에 따라 깃발을 바꿀수도 있는, 대외적으로 가시적인 효과가 가장 큰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깃발이야 언제든지 바뀔 수 있지만 투자 랭커는 국적에 상관없이 큰 돈을 기부한 사람이 올라갑니다.
물론 막대한 자금이 필요합니다. 그러나 랭커가 되면 관세는 모두 면제가 될 뿐 아니라
다른이들에게 공개되지 않는 특별한 교역품이나 아이템을 구입할 수 있는 기회가 됩니다.

=============================

공통의 목표

고레벨 - 레벨이 높아지면 명성합의 상한이 오르고, 큰 배를 탈 수 있고, 행동력이 늘어납니다.
하지만 이 게임에서 정작 중요한건 스킬랭크입니다. 기왕 노리신다면 만렙보다는 만랭을 목표로 하시는걸 권합니다.

작위 -
항해사-향사-준8등-8등-...-백작-후작~?
작위가 오를수록 은행 금고가 늘어나고 아파트 개장 상한이 올라갑니다.
일정 수준 이상의 높은 작위를 가지면 일정 점유율만 있는 도시에서는 동맹항,랭커 여부와는 무관하게 교역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아파트, 농장
아파트와 농장을 발전시키는건 실제 시간으로 하루씩 걸립니다
그만큼 오래 걸리는 작업이 됩니다만, 완성된 아파트에 친구를 초대하거나
농장의 막대한 생산량으로 여러 생산 스킬에 도움을 주거나 할때 보답받을 수 있습니다.

거기에 아파트의 경우 수집품이 존재합니다
모든 '집사', 모든 '애완동물', 모든 '장식물', 모든 '마네킹' 등등이죠..
콜렉터 기질이 있으시다면 도전하실만한 과제들입니다.




=============================

지금까지 어느정도 초보를 졸업하신 분들이 목표로 할 만한 내용들을 적어보았습니다.
물론 저중 한가지만을 골라야 하는것은 아니고 그럴 필요도 없습니다.

하지만 적어도 '앞으로 뭘 할지 모르겠다'라고 하시는분들에게
작은 이정표가 되었으면 하는 바램에서 적었습니다.
혹시 추가되거나 개선될 점, '내가 생각하는 중수의 길'을 덧글로 남겨주시면 도움이 될것 같네요


Lv28 피오라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