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해자의 서고 (베팁)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가이드] 에스파니아 상인, 귀금무역 이렇게 해보자

아이콘 서슬파랑
댓글: 16 개
조회: 35337
2009-03-12 19:21:28

이 글을 쓰는 이유는 에스파니아 유저라면 누구나 한번은 거쳐가야하고,
에스파니아 유저들에게 특화된 무역이지만 그 범용성에 대해서는 많은 분들이 잘 모르기에 이해를 돕고자 씁니다.

1. 금무역이란?

에스파니아의 세비야와 중남미 동해안에 위치한 리우데자네이루를 중심으로 하는 무역을 의미합니다.
세비야의 아파트와 길사를 이용하여 좋은 시세로 금을 매각하며, 시세에 따라 유기적으로 움직일수 있으며 여러 특산물을 리우데자네이루에 판매합니다.

2. 귀금속거래 랭작은?

1. 산토도밍고(은)<->산후안(사금)을 무한 왕복하는 무역. 이득은 크지 않지만 산토도밍고가 영지라 많은 양의 은을 판매합니다.
2. 루안다<->벵겔라간 공예랭작을 겸한 귀금속 랭작, 폭작후 시세좋을때는 은을 루안다에 드랍하고, 시세나쁘면 은세공을 찍습니다.
3. 리우에서 거래랭 공유. 사교성이 좋으시다면 귀금 1랭부터 공유받으시면서 하셔도 무리가 없습니다.
4. 바이아(목재),리우(금) 혹은 세조,아비장에서 대상인의 자서전으로 토박이해적용 상납품을 무한으로 찍으셔도 됩니다.

3. 부스터는?

황금의 양손(+1)
금장갑옷(+3) 또는 잉카 고관의 의복(+3)
황금목걸이(+2) 또는 이글패더(+3)
부관(+1) : 에마, 루치아노, 에르난 - 국민 부관 에르난 추천합니다.

4. 퀘스트는 ?

세비야 : 화승총의 사용처(마야어 필수) - 화승총3개를 리우 도시관리에 배송, 3발 10장 보상
리우데자네이루 : 건강의 기본 - 마테차 10개를 세비야 주점에 배송, 2발 11장 보상 (마테차는 세비야 길사에서 구입)

5. 무역품은?

리우데자네이루 : 금 매입,
세비야,바르셀로나 : 머스켓, 대포

말라가 : 샤프란 (기대 수익은 높지 않지만 향신료 폭락 유도용으로 쓴다.)

제노바,피사 : 벨벳 (머스켓에 비해 손색없는 기대수익을 가진다.)

나폴리 : 보석세공 (공예품거래랭의 압박이 있지만 상당한 수익을 준다.)

베이루트 : 다마스커스소드, 다마스크직물 (거리의 압박은 있지만 그 이상의 수익을 보전해 준다.)

6. 금 무역은 어떻게?

지중해 교역품의 주 매각지는 리우바이아입니다. 사실 둘의 차이는 별로 없으며 어차피 바이아는 경유지이기에 리우의 총포 시세가 좋지 않을시에 바이아에 교역품을 드랍합니다.. 또한 제노바,피사,나폴리,베이루트등에서 머스켓을 대처할만한 교역품은 얼마든지 있기 때문에 총포 폭락에 대비해서 지중해에 금을 판매후, 시세에 따라 시세좋은 교역품을 아파트에 넣어두었다가 총포 폭락시에 대안무역으로 사용합니다. 리우는 시세탐이 다른 항구에 비해 현저하게 빨리 돌아가는 항구이기 때문에 폭락이 되어도 2시간 후면 다시 총포 시세가 회복되므로 총폭에 너무 과민하게 반응할 필요가 없습니다. 하지만 총포가 리스크가 가장 적기 때문에 총포폭락은 최대한 자제를 합니다.

리우에서 매입한 금은 세비야 길사 판매 혹은 아파트에 넣거나 귀금 대화방을 통해 시세좋은 곳의 정보를 공유하여 매각합니다. 또한 대화방이 중요한건 위에서 언급한 각종 교역품의 매입정보를 공유 할수 있기 때문에 필수적인 요소 입니다. 또한 커뮤니티를 통해 교역품의 안전한 매각을 위한 방폭작업에 대해서도 기민하게 공동 대응할수 있으므로 그 중요성이 더 합니다.

방폭작업은 어떻게?
리우의 경우 교역품으로 사탕수수를 판매합니다. 조미료 대전으로 설탕을 만들어도 되고, 주류비법서2권으로 럼주를 찍어서 폭락시켜도 됩니다. 바이아의 역시 사탕수수를 판매하며, 중요한 교역품인 목재를 판매하기 때문에 목상을 제조해서 미술품 폭락을 유도 해도 됩니다. 그리고 말라가의 샤프란을 이용해서 향신료 폭락을 유도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7. 마치며
리우 금 무역은 에스파니아 유저가 지형적으로 가장 유리하고 지중해 모든 국가가 같이 할수 있는 무역입니다. 대략적으로 금 시세가 150하향을 보이는 시점부터 150% 상향을 보일때까지 지속적으로 합니다. 하지만 금의 시세가 200%가 되는 시점에도 크지는 않지만 상당한 수익을 낼수 있으므로 24시간 가능한 무역이기도 합니다. 다만 어느 정도 시세 이상에서는 향신료나 잉카로즈 무역이 더 많은 수익을 주므로 선택은 각자의 몫입니다.

에스파니아는 유럽에 가장 많은 영지를 가진 국가이므로 타국에 비해 매각항은 월등한 입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머스켓을 무관세로 살수 있는 유일한 국가임과 동시에 특정 보석류를 제외한 어떠한 교역품을 판매하더라도 향신,보석 내성항이 산재해 있고, 본거지가 지중해로 들어가는 초입에 있으며, 외항으로 나가는 모든 퀘스트의 중심이기에 동맹항의 위축을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리우 금 무역의 핵심은 동맹항의 유무가 아닙니다. 관세 14%의 매입은 좋은 시세로의 매각으로 충분히 보상받을수 있습니다.가장 중요한것은 정보 공유를 위한 커뮤니티 입니다. 금무역을 하는 분들의 커뮤니티의 활성화야 말로 에스파니아의 국력을 좌지 우지 할 것입니다.

 

Lv60 서슬파랑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