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미때부터 롤을 꽤 오래잡고 있던 사람으로서 현시점에서 좋지않은 챔피언을 논하고 조정방안제시하려고 합니다
어디까지나 저의 느낌과 아이디어입니다.
약간의 기본 스킬효과 상향
그레이브즈 : 적과 거리를 좁힐때의 메리트가 별로 체감이 안된다.
Q 3발 모두 적중시 마오카이 Q정도의 밀려남효과
렝가 : 딜,탱 모두 심하게 나쁘진 않지만 딜,탱모두 애매하다.
Q 야성 5중첩시 추가효과 기본공격력 100% -> 125%
올라프 : 후반에 드러설수록 존재감이 줄어든다.
E에 소량의 계수추가 (레벨이든 AD든 체력이든)
소라카 : 대표적인 힐러챔프임에도 불구하고 지속 힐량이 다른 힐러챔프와 비교했을때 너무 모자라다.
W쿨타임 20초-> 15초 계수 0.45-> 0.6
잔나 : 실드가 후반갈수록 무력하다
AD증가가 실드가 깨져도 4초 지속
나미 : W 최대의 효과를 뽑아내려면 적과 붙어야하는데 튕길때마다 메리트가 감소
감소량 제거
계수 변경
가렌 : W 롤백
리븐 : E 롤백
코르키 : 좆망
패시브 치명타추가데미지 롤백
R AD계수 0.2-> 0.4
스카너 : 불리할수록, 후반갈수록 실드가 무력해진다
W실드량에 추가체력의 10%추가
노틸러스 : W쿨다운 18초 고정, 평타 추가데미지 실드량의 35%
방어력 상향
퀸 : 궁극기 사용시 생존력만 조금 개선되도 좋을거같다
R사용시 기본 방어, 마법저항력 추가 10/20/30
기동성 상향
오공 :
R시전시 이동속도가 처음부터 최대로 증가
스웨인 : 이동속도만 개선되도 훨씬 나을것이다
R 활성화시 이동속도 10%증가
스킬 리메이크
브랜드 : 스킬 사거리가 짧아 위험을 감수해야되는 누커에다가 cc기와 주력 딜스킬이 논타겟임에도 불구하고
딜량은 그렇게 좋지않음
Q계수 0.65 -> 0.75
R 4번 이상 튕기지 못하고 소멸시 마지막 대상을 중심으로 범위 200, 150/250/350+0.5AP의 데미지를 입히는 폭발
뽀삐 : 뽀삐의 벽꿍은 각잡기도 어렵고 돌진기로서도 별로 좋지않다
E 시전시 상대에게 순간적으로 붙고 상대를 뽀삐의 앞에 고정시키고 1초간 200%의 속도로 이동가능
1초안에 상대가 벽과 닿을경우 1.5초 스턴
샤코 : 분신과 본체를 정말 구분하기 힘들게 모든 아이템/버프로 인한 외형효과를 배낌
샤코가 입히는 데미지의 50%를 입히고 포탑공격시 25%감소된 피해를 입힘.
샤코가 스킬을 사용하면 분신도 사용하는 대신
분신의 W는 은신도 안되고 시야만 밝히는 상자를 깔고 E는 슬로우효과가 없음
르블랑 : 분신과 본체를 정말 구분하기 힘들게 모든 아이템/버프로 인한 외형효과를 배낌
스킬을 쓰면 분신도 사용, 본체와 분신 동시에 투사체가 발사되나 분신은 데미지가 없음
빅토르 : R 중심으로부터 멀어지려고하면 이동속도 30% 감소 (베인 패시브와 같은 매커니즘)
마법공학핵 2번 업그레이드, 첫번째 1000골드, 두번째 2000골드
약간의 스킬 사거리 상향이 필요
우르곳 : Q거리 100 상향
그외에 확실히 지금 메타에 안맞거나 안좋은 챔피언들
하이머딩거 시비르 갈리오 쉬바나 워윅 요릭 잭스 사이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