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L 매니아 칼럼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칼럼] CTU VS CJ Blaze 순위 결정전 리뷰

아이콘 하루생활
댓글: 4 개
조회: 3155
2013-08-01 16:04:23

    <초반에 3개의 버프를 가져가는 노련한 운영을 보이는 블레이즈>

 

CJ 블레이즈는 미드에 바텀듀오를 보내고 엘리스에게 상대방 선레드를 먹이고 카서스에게 블루를 먹이므로 리신의 초반 성장에도 제동을걸고 블루먹인 카서스를 바텀에 보내므로 라인전페이지의 불리함을 극복하려는 노련한 운영을 보입니다. 맞 라인전을하려고 했던 자크와 그라가스는 의도하지않은 라인을 가게되므로 꼬이게 시작합니다.(1렙싸움에 정말 강력한 쉔이있으므로 CTU 입장에선 1렙 싸움을 피하려다보니 어쩔수없이 줘버린 레드라고 생각됩니다.)

 

     <리신과 그라가스의 좋은 호흡으로 카서스 성장을 방해하는 CTU>

 

하지만 애초에 픽밴에서 나타나듯이 국지전에 정말 강력한 블리츠 리신 그라가스로 카서스의 파밍을 억제하고 리신의 적절한 갱킹으로 인해 킬을 먹는 CTU지만 블레이즈의 노련한 운영은 한타이밍 쉔의 궁을 이용할때 킬 뿐만 아니라 용까지 가져가면서 갱킹을 당해도 피해를 최소화 시키므로 팽팽한 양상으로 흘러갑니다.

 

      <쉔궁을받은 엘리스의 줄타기로 강제이니시를 거는 블레이즈>

 


<부활하자마자 궁이없어도 빠르게 다시 용타이밍을가지면서 CTU를 당황시키는 블레이즈>

 

두번째 용타이밍 한타에서 강제이니시가 되는 블레이즈는 CTU가 용을 가져가는 움직임을 보이자 쉔궁을받은 엘리스가 줄타기로 트위치를 물고 룰루의 궁연계로 쉔과함께 원딜을 강제로 물어 킬을 만든후 좋은 한타를 가져가는 것 같아보이지만 정말 뛰어난 그라가스의 진영붕괴와 강한 딜링으로 오히려 2:3 상황이 만들어지고맙니다.(리신이 정말 좋은 어그로를 끌어줘서 엘리스가 다시 한타참여하는것을 너무 늦게 해버려서 생긴 상황입니다.)

여기서 정말 좋은 판단이나오게되는데 블레이즈는 모두 부활하자마자 다시 다같이 뭉쳐서 용으로 가게됩니다. CTU는 아마 블레이즈가 궁의존도가 심한 조합이라 생각되어 용한 자신들이 프리하게 가져간다고 생각해버려 한타에서 지고 용도같이 줘버리게 됩니다.(그라가스가 너무 뒤늦게 합류함으로인해 CTU의 포지션이 정상 포지션이 아니게되고 엘리스의 강제이니시로인해 트위치가 죽고 시작하고 4:5한타가되어 결국 용과함께 CTU가 무력하게 져버렸다고 생각됩니다.)

 

                    <블리츠의 존재이유를 보여주는 낚시그랩>

 

룰루가 어찌보면 뻔한 낚시성 그랩을 끌려가므로 인해 강제한타가 시작되고 룰루가 죽어 시작된 4:5한타에서 카서스의 궁이 돌아오지않아 많은손해를 입게됩니다. 이로인해 한타에서도 이기고 용까지 가져가면서 어느정도의 글로벌 골드차를 줄이는 CTU입니다.

 

         <혼자서 룰루를 짤라보려다 역으로 짤려버리는 트위치>

 

리리스 선수가 프레이 선수가 보여준 트위치 운영을 보여주려다 오히려 강제이니시가 걸려 원딜이 없는 상황에서4:5한타에 패해버리므로 가장 큰실수로인해 바론까지 줘버리게 됩니다.(시야가 보이지 않는곳에서 룰루 혼자있다고 착각하게되는데 이 실수가 승부를 갈랐다고봐도 과언이아니라고 생각됩니다. 좀더 침착하게 플레이했다면 어땠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이후 블레이즈가 손쉽게 승리를 가져가게됩니다.

 

 

Lv42 하루생활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LoL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