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L 레드 포스트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레딧] Team Liquid 정글러IWillDominate AmA

파핀폐인
댓글: 30 개
조회: 18728
추천: 5
2015-06-20 05:16:46
피글렛과 피닉스 선수가 활동하고 있는, 현재 북미리그에서 1위를 달리고 있는 팀 리퀴드의 정글러 IWD의 ama 입니다.

꾸준하게 좋은 모습으로 팀을 이끌고 있는 주장이자 오더 역을 맡은 선순데요. 재밌게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

+++질문과 답변이 추가적으로 올라오는대로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Q. 프로로 데뷔하기 전엔 뭐했었음?

A. 마이애미 대학교에서 심리학을 전공하고 있었어. 그리고 평범한 대학생들처럼 놀기를 좋아하고 파티가기를 즐기는 그런 학생이었지.

Q.
1.현재 북미 정글러들에 대한 의견은?
2."북미 정글러들은 너무 소극적이고 절대 위험한 플레이를 하지 않는다"라는 비판이 많은데 어떻게 생각해?
3.과연 c9이 부활할 수 있을까?
4.c9 미드 후보에 yusui, pobelter등 쟁쟁한 선수들이 많았는데, Incarnati0n을 선택한 c9의 판단이 옳았다고 봐?

A.
1. 솔직히 북미 정글러들이 못한다고 생각하진 않아. 다만 북미팀들이 안전하게 하는걸 선호하기 때문에, 북미 정글러들이 못한다고 생각하는 경향이 있어.

2.북미 정글러들이 소극적은건 사실이야. 그래서 난 보다 과감한 플레이를 하려고 노력중이야.

3.팀 내부의 문제를 해결하고 팀의 "색"을 찾을 수 있다면, 다시 강해질거라고 봐.

4. 사실 incarnati0n이 입단한 후 c9과 스크림을 할 수 있었기 때문에, pobelter이랑 yusui가 c9에서 어떤 모습을 보였을 진 모르겠어. 하지만 확실한건 incarnati0n은 좋은 선수고 자신이 캐리할 환경이 주어진다면 캐리 할 수 있는 선수야.

Q. 제일 좋아하는 정글러는?

A. 선수는 스피릿. 스피릿의 피지컬과 맵에 압박을 넣는 능력은 탁월해. 그래서 내가 존경하는 선수이기도 하고.
챔피언은 빵테. 왜냐면 초반에 킬을 낼 수 있는 정글러이기 때문.

Q. Dom ㅎㅇ!
1. 만약 정글러가 아닌 다른 포지션을 소화한다면, 어디로 가겠어?
2. 팀 리퀴드에서 평생 잊지 못할 경험 혹은 추억은?

A.
1. 만약 정글이 아니었다면, 난 탑솔러가 됐을 거야. 사실 난 탑을 한 경험도 있어서, 만약 포지션 변경을 해야 한다면 탑이 제일 무난할듯.
2. 추억이라면 플레이오프부터 북미 상위권 팀이 되기까지의 과정. 알다시피 스프링 스플릿의 시작은 절대 좋지 않았어. 하지만 우린 노력했고 결국 3위로 끝낼 수 있었지. 그게 기억에 남아.

Q. 이니시를 열기 전에 항상 주의하거나 생각해야 하는 것이 있을까?

A. 항상 이니시를 열기 전에 우리 팀이 싸울 준비가 되어있느냐가 제일 중요해.
준비과정엔 여러가지가 있어. 일단, 우리 팀 캐리들이 싸울 준비가 되었는가? power-spike (강한 타이밍) 아이템이 나왔는가? 만약 필요한 아이템이 부족하다면 가급적이면 싸우지 않고 안전하게 파밍을 시키는데 주력함.
또한 싸우는 위치가 중요해. 좁은 정글지역에서 싸울것인가, 아니면 넓은 평지에서 싸울것인가. 그리고 안전하게 싸울 수 있을만한 시야가 확보되어 있는가.
마지막으로 적과 아군의 스펠 체크. 순간이동이 가능한가? 상대에게 점멸 이니시를 걸 수 있는가? 상대 캐리의 정화, 배리어, 힐, 플래시등 수비적인 스펠이 아직 남아있는가?

Q. 스스로를 서구권 정글러와 비교한다면 어느정도쯤이라 생각해?

A. 물론, 매주마다 기량이 조금씩 차이가 나지만 현재 나의 폼은 최상이라고 생각해. 서구권 정글러들과 비교한다면 한 2위정도 하지 않을까? 레인오버 바로 뒤에 말이야.

Q.
1. 너에게 자극을 준, 혹은 영감을 준 선수는?
2. 에코 정글에 대해 어떻게 생각해?
3. 이번 시즌에 팀 리퀴드의 순위 예상? 롤드컵에서의 성적 예상?
4. 시간이 흐를수록 용병들이 더 많아질거라 생각함? 우려?
5. 롤 안할땐 뭐하고 놈?

A.
1. Scarra. 내가 처음으로 나간 오프라인 대회에서 만났는데 (Ipl 3), 그 대회에서 압도적인 모습을 보여주며 우승했어. 그 후, 그와 같이 게임을 할 수 있게 된건 엄청난 영광이었어.

2. 에코 정글 좋음. 상대 하는 입장에선 엄청나게 짜증이 나거든.

3. 북미 리그에서 top 3 하고 롤드컵 나갈 것 같아. 만약 우리의 폼이 최절정을 찍는다면 롤드컵에서 8~4강정도 갈 것 같고 부진한다면 조별예선 탈락.

4. 라이엇의 규정에 따르면 북미 출신이 아닌 용병 2명 이상은 기용하지 못하잖아. 그래서 그렇게 큰 걱정은 안돼.

5. 보통 여자친구랑 놀기를 좋아함. 최근엔 LA 동물원에 갔다 왔는데 좋더라고. 그리고 영화보고 같이 밥먹는거도 좋아함.

Q.
1. 북미 정글러 순위를 매겨본다면? 만약 본인이 1위라면 이유는?
2. 피글렛과의 관계는?
3. 만약 동양팀과 당장 다음주에 경기를 해야 한다면 잘 할거라 생각해? 예를 들면 kt나 najin과 붙는다고 가정하고 말이야.
4. 인섹과 댄디의 탑으로의 교체에 대한 의견은?

A.
1. 아직 시즌 초반이여서 뭐라고 순위를 매기기가 그렇네. 만약 나를 1위에 놓는다면 그 이유는 나의 초반 갱킹력과 플레이메이킹 능력때문일거야.

2. 아주 좋음. 같이 놀다가 피글렛이 식칼로 날 죽이려 함....ㅠㅠ

3. 만약 3전제를 한다면 2:1로 패배.

4. 내 생각엔 중국의 탑이 약하다고 생각해서 탑으로 옮긴 것 같아. 탑에서의 영향력이 정글보다 크니까.

Q. 정글로 꼭 써보고 싶은 챔프는?

A. 뜬금없겠지만 신드라. 그런데 막상 랭크에서 하려니 무서워..ㅠㅠ

Q. TSM, CLG, TL이 유럽리그로 간다면?

A. TSM이랑 TL은 잘할거라고 봄. Top 3,4정도. CLG는 잘하다가 플레이오프 가면 망할듯. ^^

Q. 어느 팀이 제일 상대하기 어려움?

A. TSM.

Q. 유럽 리그도 봄?

A. 응. 스크림 없을때 꼭 챙겨 봄.

Lv33 파핀폐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LoL
  • 게임
  • IT
  • 유머
  • 연예